VCDS - 새로운 결함이 기록될 때마다 증가됩니다 (고장코드가 의미하는 것들)

728x90
 

폭스바겐 제타 미션고장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 일산8마일모터스

오늘 서울에 갈일있어 아내와 함께 정비소에 들려 차를 가지러 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제가 오후에 김포에서 혼자 지하철타고 가기로 했거든요 차가 없으니 영.... 허전하고 답답하고 하루하루

playweb.tistory.com

 

VCDS-AUTO SCAN 진단방법(차량고장진단)

https://s.click.aliexpress.com/e/_DlpSTTh 26.48US $ 50% OFF|Seat Hex Interface Update 23.3 Hex V2 ATMEGA162 Skoda VAG COM VW AUDi FT232RQ VCDS VAG COM PRO Scanner Autocom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1/3 단계 자동

playweb.tistory.com

 

 

 

2 Faults Found: (2개 결함 발견됨)


18223 - Pressure Control Valve 1 ( 압력 제어 밸브 1 )  
P1815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 단기에서 플러스로 - 간헐적으로)

 

고장코드 검색은 인터넷으로 이렇게 [ P1815 18223 ] 검색 합니다 

 

 

Freeze Frame: ( 정지 화면 )

Fault Status: 00101000 ( 오류 상태 ) 

 

Fault Priority: 0 ( 오류 우선순위 : )

우선순위 ▶ 0 제조업체에서 정의하지 않았습니다

숫자 의미

0 제조업체에서 정의하지 않았습니다.

1 결함은 운전성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즉시 정지해야 합니다.

2 결함이 발생하면 즉각적인 서비스 예약이 필요합니다.

3 결함은 즉각적인 서비스 예약이 필요하지 않지만 다음 서비스 예약 시 수정되어야 합니다.

4 결함은 취해야 할 조치를 권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운전 가능성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결함은 운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6 결함은 운전 가능성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7 결함은 편의 기능에 영향을 주지만 차량의 주행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8 일반 사항

 

 

Fault Frequency: 255 ( 오류 빈도 )

결함 빈도▶225번

전체 주행 주기 동안 결함을 유발한 조건이 몇 번이나 반복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카운터는 0부터 254까지의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모든 주행 사이클 동안) +1씩 증가됩니다.


Reset counter: 40  ( 카운터 재설정 )   

카운터 재설정 ▶40번

재설정 카운터는 각 오류에 사전 할당된 숫자로

오류가 자동으로 해결되기 전까지 문제 없는 운전 사이클 횟수를 나타냅니다.

구동 사이클이 발생할 때마다 오류를 유발하기에 충분한 조건이 발생하지 않으면

재설정 카운터가 1씩 감소해야 합니다.

따라서 재설정 카운터 40에 오류가 있는 경우

컨트롤러가 문제 없이 구동 사이클을 진행하면 해당 숫자는 39로 낮아져야 합니다.

 

 

주행거리는 결함이 처음 기록될 때 설정되거나 새로운 결함이 기록될 때마다 증가됩니다.

날짜도 비슷합니다.

      
Mileage: 240767 km ( 주행거리 ) ▶ 마지막(최근)으로 오류가 발생된 주행거리
Time Indication: 0  ( 시간표시 )           
Date: 2018.04.02  ( 날짜 ) ▶ 첫 번째 결함일

현재가 2023년 11월 10일

그러니까 5년동안 지금현재까지 결함빈도(오류빈도)가 255번 이었고

만성적인 상태로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 단기에서 플러스로 - 간헐적으로)

지속적으로 발생했다는 겁니다

※문제는 그동안 계기판에 경고등이 표출된적이 한번도 없었다는 것이고

진단기로 검색을 그동안 진단스캔 했지만 [ P1815 18223 ] 고장코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알수있는것은 그렇게 심각하게까지 부품고장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진단기기로 미션베이직 셋팅하기전에

후진시 가끔 몇초 늦게 움직이거나(이건 1년마다 두어번 발생 했었습니다)

주행중 기어가 중립처럼되서 악셀을 밟으면 가속이불가했던건

최근 몇달전부터입니다

그럴때마다 기어를 변속하거나 하면 곧정상으로 돌아왔고 또는 시동을 껏다가 다시 켜면

정상적인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이런일이 발생했기에 진단기로 돌려본 결과가 아래 사진입니다

이것을 판독하면

17252 - Transmission Fluid Pressure Adaptaion at Limit (한계 시 변속기 오일 압력 적응)
P08068 - 001 - (P0868 변속기 오일 압력 낮음)

 

숫자 의미

0 제조업체에서 정의하지 않았습니다.

결함 빈도▶225번

카운터 재설정 ▶2번

고장코드가 최초로 발생한일이 2018년 3월 30일 (5년전 입니다)

진단기로 돌려서 스캔검색진단해서 제가 이런코드를 확인한건 첫번째 입니다

계기판에 어떠한 경고등도 뜨지 않았습니다

 

재설정 카운터가 -1씩 감소해서 현재 2로 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재설정 카운터 2에 오류가 있는 경우
컨트롤러가 문제 없이 구동 사이클을 진행하면 해당 숫자는 1로 낮아져야 합니다.

※이걸로 생각해볼수 있는것은 

고장코드 'P0868 변속기 오일 압력 낮음' 으로해서 5년동안 255번 빈번히 발생했다는 것이고

 

이번에 미션베이직셋팅으로 진행하는과정에서 어떠한충격으로 인해서

TCU내에서 배선부식이나 배선등에 수분문제등등 문제를 발생한것으로 생각도 되지만

거기에 관련된 고장코드내용은 따로 있기에 일단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해외자료에는 '미션베이직셋팅' 이후 문제가 그 즉시발생되었다는 것을 찾아볼수 있구요

저와 동일한 고장코드가 있었습니다 증상도 동일하고

 

문제는 정말 솔레노이트벨브 문제 확율 90% 인지 아니면 TCU 배선 문제 10% 인지 확실치는 않습니다

비율은 이렇게 말하지만 저만 50% : 50% 으로 생각하고 있는건지...

솔레노이드 벨브 교체하기 전까지는 그냥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Time: 08:31:09      ( 시간 ) ▶ 첫 번째 결함시간

 

여러 번 발생한 결함이 기록되는 경우

고장코드 이후에는 오류 빈도가 증가합니다.

첫 번째 결함은 몇 년 전 또는 몇 분 전이었을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더 나은 지표가 될 것입니다.

 

네이버 P1820 18228 검색결과
네이버 P1815 18223 검색결과

 

네이버에서 찾아봤지만 국내에서는 관련 자료가 없네요

제가 최초

 

메카트로닉 부품수리
솔레노이드벨브/ 배선 / 밸브바디 / TCU 를 합쳐서 메카트로닉 이라고 합니다
TCU 고장이 아니면 부분 수리로 
솔레노이드벨브/ 배선 / 밸브바디 를 수리하는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DSG 미션고장 증상
1. 후진슬립/ 후진안됨
2. PRND 깜빡거림
3. 변속슬립/ 미션충격
4. 미션소음/ 기어소리
5.덩컹거림 변속기 오류 오작동
6.시동꺼짐
7.플라이휠 달그락 소음

 

 

 

진단기에 검출되는 고장코드에따라서

미션고장이라도 어디가 문제있는지 유출해볼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선 진단기에 검출안되는것이 기계적고장 입니다

 

N215 및 N216 압력 조절 밸브 문제

다음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8222 P1814 Pressure Control Valve 1 (N215), Open / Short to Ground
18223 P1815 Pressure Control Solenoid 1 (N215), Short to B+
18226 P1818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electrical malfunction
18227 P1819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Open / Short to Ground
18228 P1820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Short to B+
P0746 - Clutch Pressure Control Solenoid Valve A Stuck Off
17160 P0776 - Vanne de régulation de pression n°2 (N216)

 

 

 

Electrovanne Mecatronic Mecatronique DSG 6 N215 N216 DQ250

Electrovanne Electrique pour boite de vitesse DSG 6 DQ250 Volkswagen Audi Marque Borgwarner Vendue à l'unité Fonction : N215 - Pressure control valve 1 (clutch K1) N216 - Pressure control valve 2...

www.vagdiscount.com

 

VW and Audi DSG Gearbox ECU problem

VW 및 Audi DSG 기어박스 ECU 문제

(Mechatronic Control Module Fault)

(메카트로닉 제어 모듈 결함)

 

이는 DSG(메카트로닉) 6단 변속기 시스템이 장착된 모든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에서 매우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P R N D S 표시등이 깜박이고 기어박스가 중립(N) 위치로 들어가 전진 또는 후진 기어를 선택할 수 없을 때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냉각되도록 방치하면 DSG 기어박스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함이 더욱 영구적이 됩니다.

 

Common Failure symptoms: 일반적인 실패 증상

No forward or reverse gears 전진 또는 후진 기어 없음
Dropping out of selected gear 선택한 장비에서 탈락
PRNDS light flashing PRNDS 표시등이 깜박임
No communication to the gearbox ECU 기어박스 ECU와 통신이 되지 않습니다.
 
Common fault codes: 일반적인 오류 코드

P0751 17135 – Shift Solenoid 1 (N88) Short To Ground
P0756 17140 – Shift Solenoid 2 (N89) Short To Ground
P0761 17145 - Shift Solenoid 3 (N90) Short To Ground
P0766 17150 - Shift Solenoid 4 (N91) Short To Ground
P0746 17130 – Pressure Control Solenoid 1 (N215) Short To Earth
P0776 17160 –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Short To Earth
P0716 17100 - Transmission Input Speed Sensor (G182) Implausible Signal
P0722 17106 - Transmission Output Speed Sensor (G195): No Signal
P1707 18115 – Interference In Mechatronic Module

 

VW DSG Gearbox ECU fault

For more information on the Volkswagen DSG ECU gearbox fault that affects some VW models please visit ECU Testing, we deal with ECU faults, ABS repairs and dashboard problems

www.ecutesting.com

 

 


아래 고장코드를 보게되면 어떤상태인지 알수 있을겁니다

일시적인것인지 아니면 지속적인것인지

그리고 중요한것인지 아니면 넘어가도 될문제인지를...

 

진단내용을 판독하는데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기분입니다

이건 차가 정차도 안되었을때 기어레버를 움직였더니 발생했습니다

※진단기로 딱 1번 검색이 되었다는게 팩트 입니다

 

결함 빈도▶225번

카운터 재설정 ▶38번

 

나도 모르는사이 이렇게나 많이 문제가 되었었군요...

 

 

미션베이직 셋팅 문제 - 고장코드 P1815, P1820

90%는 솔레노이드 문제 밸브 본체를 제거하고 피스톤과 밸브를 청소하십시오. 치료되지 않으면 솔레노이드를 교체하십시오. 이 잼은 시설에 문제가 있습니다. 나도 같은 문제가 있는 이 차를 가

playweb.tistory.com

 

일산 - 8마일모터스(EGR 쿨러, 알터네이터 교체)

8MILE MOTORS 8마일모터스 도로명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 551 지번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359-6 휴무: 매주 일요일 휴무 031-967-5557 / 010-9929-3306 상호 : 8마일모터스 대표 : 박요

playweb.tistory.com

 

 

 

 

 

 

 

DSG 6단 미션 부품 - 플라이휠

플라이휠 + 센터베어링(별도 센터구입) 센터베어링 내구성이 다르답니다 가격은 2만원 미만 플라이휠 부품 번호: 03L105266DE 대체: 03L-105-266-DE; 03L105266EF; 3L105266DE 골프, 제타, 파사트, SportWagen에 적

playweb.tistory.com

 

DSG 6단 미션 부품 - 듀얼 클러치

클러치 : 02E398029C 정비소 클러치 교환 견적 공임만 : 공임 40(부과세별도) 그럼 약 45만원 1.부품(에프터) 85 + 공임 45 = 130만원 2.부품(알리익스프레스) 30 + 공임 45 = 75만원 (130 - 75 = 55만원 절약) 견적

playweb.tistory.com

 

DSG 6단 미션 부품 - 메카드로닉 TCU

미션 고장중에 메카드로닉 TCU 와 밸브바디 쪽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엔 클러치 마모에대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TCU가 가장중요합니다 특히 DSG 6단 TCU 메카드로닉 본체 TCU + 밸브바디 (솔레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