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베이직 셋팅후 P1815 , P1820 고장코드 검출

728x90
 

폭스바겐 제타 미션고장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 일산8마일모터스

오늘 서울에 갈일있어 아내와 함께 정비소에 들려 차를 가지러 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제가 오후에 김포에서 혼자 지하철타고 가기로 했거든요 차가 없으니 영.... 허전하고 답답하고 하루하루

playweb.tistory.com

 

어제는 'P0868 변속기 오일 압력 낮음' 고장코드가 검출되고 나서

 

 

VCDS - P0868 변속기 오일 압력 낮음

시동걸고 주차상태에서 PRDN 기어변속을하니 충격음이 발생하는것 같기도 하고... ㅠㅠ P0868 : 네이버 통합검색 'P0868'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2018년도 부터 고장코드가 255번

playweb.tistory.com

 

오늘 미션베이직셋팅을 했습니다

미션베이직셋팅 하기전에 기어가 'D' 만 표시되고 잘 안나갑니다 (원래는 D1,D2,D3,D4,D5,D6) 인데 'D'만 표시 됩니다

 

원인은 미션베이직 셋팅이 아닌것 같습니다

솔레노이드벨브 수명이 된것 같습니다 어떤건 4만에도 문제가 되기도 한다네요

DSG 클러치는 46만 이상 이라고 합니다

솔레노이드벨브만 수리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나오던데  Pressure 0 bar ,  0 bar ,  0 bar ,  0 bar

어쩌다가   Pressure 0.1 bar ,  0.1  bar ,  0.05 bar ,  0.05 bar 가 나와 버렸네요

다시 진행하니 

 Pressure 0 bar ,  0 bar ,  0 bar ,  0 bar

 

자.. 이제 미션베이직셋팅을 합니다

Select
02-Auto Trans
Meas. Blocks - 08
Group 019 미션온도를 확인합니다

태스트 조건

미션오일 30도 ~ 100도 사이

기어 P

엔진공회전 상태

브래이크를 밟지 말것

악셀을 밟지 말것

 

 

Basic Settings - 04

▶Group 061

Basic Setting : OFF(시작)

 

 

Basic Setting : ON(완료)

Group 060 GO

Basic settings(시작)

Basic settings: ON (완료)

Group 067 이건 뭔지 모름

▶Group 065

Basic settings(시작)

Basic settings: ON (완료)

 Pressure 0 bar ,  0 bar ,  0 bar ,  0 bar (정상)

 

Select
01-Engine
02-Auto Trans
Basic Settings - 04

Group 060

Basic settings(시작)

 

 

N215 - K1 Pressure Control solenid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1)

18223 - Pressure Control Valve 1
P1815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 MIL ON

N216 - K2 Pressure Control solenid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2)

18228 - Pressure Control Valve 2
P1820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 MIL ON

 

 

미션베이직 셋팅 끝나고 스캔 결과 이상없음을 확인했는데요

주행하는 순간 스패너 경고등

엔진경고등도 켜지고

 

변속불가

D만 표시

후진도 안되

 

시동을 껐다가 다시 켜야만 조금이동... 그리고 다시 경고등 점등과

차가 움직이질 않음

간혈적으로 움직임... 스바..

 

어제는 'P0868 변속기 오일 압력 낮음' 고장코드가 검출되고 나서 부터가 이상했음

 

 

 

 

 

밸브바디 솔레노이드밸브(미션오일펜 가스켓) 교환방법 automatic transmission pan gasket filter

DSG 오일 펌프 밸브바디 탈착을 위해 미션오일팬 분해, 리어커버 분해 폭스바겐 제타 미션고장 증상 감속 및 제동시 변속충격(VCS 진단기 고장코드 없음) 솔레노이드고장 또는 밸브듀얼클러치고

playweb.tistory.com

 

DSG 멀티클러치 수명은 45만 키로 이상 (16만키로~20만키로는 주행습관문제)

[ 폭스바겐 카페회원님 말씀 ] 46만키로 동안 클러치 교환없이 잘타고 있음 클러치를 20만 이전에 교환하는건 나쁜 운전습관에 있다 클러치는 재생이 안됨 중국산 클러치팩으로 재생했다가 피본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