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차량은 로컬커버 가스켓만 교환하려고 했으나, 주문한 가스켓 모양이 달라서
다시, 신품헤드커버 앗세이로 (로컬커버 가스켓이 포함된) 장착한 경우 입니다
주행거리 8만키로 정도
■역시 부동액 관리가 중요합니다!!
로컬커버 가스켓 누유 (엔진오일 누유)
냉각수(부동액) 이 전혀 없음
겉벨트(외부밸트) 크랙이 보입니다
오일팬
타이밍교환 부품들
타이밍벨트 교환
이것이 워터펌프(부식으로 녹 발생)
부동액이 기능을 상실해서 윤활및 녹방지가 안되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한번도 부동액교환을 하지 않은 차량입니다
수돗물로만 보충...
수돗물 보충은 말그대로 보충이고 나중에 다시 부동액을 관리해야 합니다
수돗물로만 보충을해서 그런지 냉각수 관련 부품이 빨리 수명을 다했습니다
워터펌프 탈거후 빠져나온 부동액 입니다
생상을 보면 분홍색이 아니라 갈색이네요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정말 수돗물로만 보충한 차량 맞습니다
[워터펌프누수 점검]
냉각수 색상과 찌꺼기를 보면 아마도 EGR 쿨러 부식 도 예상해 봅니다 향후에 교체해야 할지도
관련정보 ☞ 클릭
헤드커버 탈거
누유범위가 크다고 합니다
헤드커버는 크리닝후 장착 합니다
인젝터는 크리닝 업체에 맡기세요
인젝터 홀 크리닝 하면 더욱 좋습니다.
홀크리닝하는 브러쉬가 있다고 합니다
헤드커버 크리닝
신품 가스켓 외에 ( 'ㅇ'링 모양도 있습니다)
아래 가스켓 모양이 틀리고
인젝터 홀가스켓은 헐겁다고 합니다
인젝터 브라켓
볼트와 함께 인젝터 브라켓 크리닝
외부벨트 텐션 베아링
볼트가 밖에 있는것이 아니라 안쪽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탈거가 좀 까다로워서 요령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신품밸트 텐션베아링 교환
신품헤드커버
위에 신품 헤드커버
아래 기존 헤드커버
뭐가 틀린지 아시는분?
오일 세퍼레이터란 장착부위도 틀려진다고 합니다.
이거 설명좀 해주세요...
전방 감지센서
범버가드 볼트는 18mm 미리 입니다
▶엔진분해
▶부동액 관리의 중요성▶ 폭스바겐 제타 워터펌프 누유로인한 타이밍밸트 및 로컬커버 가스켓 누유
▶인젝터 탈거 (동와셔/ 로커암커버/ 가스켓 교체 방법)
▶인젝터 교환 방법(인젝터 1개당 30만원 이베이 구매후 교환)
[보조자료-각격대]
정품과 에프터 마켓
독일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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