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 히터 코어 교체방법 MK6 Jetta Heater Core Replac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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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터 코어 [heater core] 

 

차 실내를 따뜻하게 하기 위한 히터 장치에서 라디에이터 내의 물 통로를 말합니다

 


JETTA MK6 GLI

라지에이타 호스

히터코어 두 라인

운전석 아래 위치

간단한 도구

여길 풀어 주세요

풀러준후 우측으로 제껴 주세요

여기 나사도 풀러 주세요

여기 플라스틱 부분 주위 하시고

여길 불러 줄때 물이 흘러내립니다

 

분리할때 고무망치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이게 바로 제타 히터 코어 입니다

 

 

 

 

제타는 히트 코어 막힘 (센터 교환 판정)

제타  누적 키로수 확인  엔진 경고등

(경고등 원인은 차압센서 고장)

 

히터 쪽  호스  입구 온도 63도

 

<< 여기 히터 호수 온도를 말하는것 같습니다 >>

주행해서 엔진온도가 90도 까지 오른후

히터 바람 high 까지 올렸는데도 바람이 시원찮으면 히터코어 막혀가는거라 보심 됩니다

히터 호수  출구쪽 온도 37도 

 

히터코어 입구아 출구 온도가 20 도  정도  차이를 보입니다

(실내서 히터를 틀면  따뜻한 바람이 안나온다) 

히트 코어 막힘

 

엔진 상부 호스

(이건 어디를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엔진 하부 호스

(이건 어디를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히터코어 고장증상 ]

1.실내서 히터를 틀면  따뜻한 바람이 안나온다 
2.운행하면서  엔진 온도가  올라가지 않는다

 

[ 고장원인 ]

히터코어가 막히는 원인은 냉각수 관리를 못해서 라고 합니다.

녹이 생기면 워터펌프 라디에이터 엔진 이곳 저곳에  문제를 발생하는데

히터 코어  교환을 해도  문제 해결이 안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써머스텟 작동여부도 확인해야 하는데 이건은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하고 일반인이 확인할수 없겠죠

 

 

일단 여기 까지

 

제타 2.0 히터코어 탈거 사진

 

 

히터코어 품번 : 5C0-819-031(5C0819031)

 

히터코어로 들어오는 냉각수 INLET 과 OUTLET

저 알루미늄 파이프가 같이 배송되지만 저걸 뜯기에는 일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파이프에 O-RING만 교환하고 히터코어만 교체

파이프를 뽑으면 생각보다 많은 냉각수가 쏟아집니다

 

 

<< 관련정보 >>

 

히터 코어를 세척하는 방법 DIY(막힌 히터코어 교체하지말고 이젠 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