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2.0 TDI EGR쿨러 탈거법 (냉각수 누수 정비) Fault code P046C

728x90
폭스바겐 서비스센터 부품실 부품가격
EGR 쿨러 67만원
<<고장코드>>
 ●Fault code P046C
 
OR
 
 EGR Valve(N18)
●Fault code P0403 / P040300 EGR 밸브,기능 장애
 
1.6 TDI 일경우 고장코드명 : P040700
 

4807 - EGR System

P0401 00 [096] - Insufficient Flow

 

9120 - EGR Sensor 1

P046C 00 [237] - Implausible Signal

 

 

 

 

Switch Over for EGR Cooler (N345)

P1495 - 009 - Open or Short to Ground - Intermittent

 

 
 

 

 
 
 
 

 

[EGR 밸브 엑츄에이터 사진]

 

- 냉각수라인과 일체형으로 되어 있음.

 

>> 증상

- 엔진경고등이 들어오면 출력이 저하됨

- 주로 냉각시 시동시 경고등 점등

 

 

>> 불량코드 확인

- P0470 : 배기가스 재순환 위치 센서 시그널 너무 낮음

- 불량코드를 삭제하면 출력이 정상이 되지만.. 냉간 시동시 다시 경고등 점등되고 출력이 저하됨

 

>> 센서값 확인

- 엔진속도, 배기가스재순환장치 듀티값과 위치센서값을 측정해본다

- 엔진부하 조건에 따라 EGR 듀티값의 변화에 따라 위치가 변화는지를 확인하니,

   냉간시에는 위치센서값이 늦게 반응을 보이거나 낮게 나옴

 

>> 진단결과

-  EGR 밸브 불량으로 판정.

-  작동 듀티값에 따라 위치가 변해야하는데 냉간시에는 반응이 늦거나 출력값이 낮게 나옴.

 

 

 

7월 초 엔진오일 교환과 미션오일 교환 후 ​

냉각수가 줄어든다고 점검을 의뢰하십니다. ​

2일에 한번 1.5L정도 보충하신다고 하여​​
냉각수 누수를 점검하는데 외부로는 전혀 누수부위가 없습니다.
엔진내부연소로 판단되어 실린더헤드,EGR쿨러,터보 쪽으로 안내를 합니다.
실린더 헤드를 탈거하려면 어차피 하나씩 탈거해야 하므로
차근차근 점검을 하기로 합니다
EGR쿨러는 DPF 뒤에 있어 DPF탈거를 진행합니다.

 

클릭하시면 품번을 볼수있습니다.

머플러 연결 부위를 탈거합니다.

DPF탈거를 위해 엔진서포트멤버를 탈거합니다.

멤버 고정볼트 탈거 후 멤버를 지지하여 탈거를 진행합니다.

멤버 탈거 후 DPF 고정부위를 확인하여 탈거를 진행합니다.

EGR쿨러 탈거에 집중하여 탈거사진이 없어 장착사진으로 대신하네요
DPF탈거하니 공간이 넓어집니다.
EGR쿨러에 부착된 호스 및 파이프들을 가진런히 탈거합니다.

 

EGR밸브와 쿨러 ASSY로 탈거를 합니다.
T30볼트 4개만 탈거하니 탈거가 됩니다.

EGR 쿨러 분해하여 확인을 해보니 냉각수로 인한
결정체와 밸브가 깨끗이 세척된 모습이 보입니다

EGR쿨러 교환으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약 12만KM를 주행하였기에 EGR밸브도 같이 교환을 진행합니다.
센터에서 헤드교환으로 진단받고
혹시나 하는 바람으로 오셨는데 다행히 확인이 되었습니다.
제생각엔 EGR쿨러 누수가 맞을것 같지만 센터에서도
점검을 허투루 하진 않았을겁니다.

 

 

<<추가자료>>

 

폭스바겐 골프, 계기판 경고등이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확인 결과 egr쿨러 교환후 시운전후 출고 합니다

Fault code P046C. ( VW golf 1.6 TDI Mk 6. 2011) EGR Valve 03L-131-512-AT

 

 

 

 

<< 아래는 다른 추가 자료 입니다.>>

일단 경고등이 엔진 경고등이 들어오네요

펄트(고장)코드는

9871 - Exhaust Gas Recirculation Cooling Valve Control

P2425

 

근데 왜 차압센서를 교체 할까요?

교체후 엔진경고등이 사라졌네요.

 

펄트(고장)코드는

9871 - Exhaust Gas Recirculation Cooling Valve Control

P2425 00 [039] - Open Circuit

 

9871 - Exhaust Gas Recirculation Cooling Valve Control

P2425 00 [173] - Open Circuit

 

이제야 이해가 되네요

차압센서는 엔진경고등이 들어와서 교체 한것인데

그래도 'Exhaust Gas Recirculation Cooling Valve Control' 메시지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고로 결과는 EGR 쿨러를 교체해야하는 상황인거네요.

 

 

 

 

정품공임포함 90만원
부품있을시 공임 35만원(현금)

애프터 제품 있다고 함 하지만 권장하지는 않는다고함
그럼 답은 직구다!!!

 

 

 

메이븐 오토미션-서울(오일,미션수리,정비)

폭스바겐 클럽 동호회 협력업체

EGR 쿨러 교환공임 22만원

부품은 별도로 구입해서 가져오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