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중 시동꺼짐이 발생, 재시동 불가능한 상태
골프 2.0TDI
9만km 주행
▶냉각수 상태를 보니 타이밍밸트가 끊어질만 하네요
스타트모터는 정상
압축이 안생기고 시동이 걸리지 않음.
겉벨트와 타이밍벨트가 끊어진채로 어디로 날아가 버림
벨트만 일단 결합하여 시동걸어보니 역시 캠샤프트에 대미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압축불가
▶인젝터 탈거 걱정만큼 어렵진 않아보입니다
흡기매니폴드 및 로커암커버 등등 모두 탈거
▶오호! 요정도 까진 가능 할것 같습니다
모습을 보인 흡/배기 캠샤프트
(더블캠 오버헤드 타입)
▶아... 이렇게 땅에 내려서까지는 무리 겠네요
뒤쪽 터보차져 탈거
헤드까지 내리고 원인파악에 들어감
▶제법 어떤부품들인지 눈에는 들어오는데
탈거 과정이 궁금 합니다.
실린더 블럭과 피스톤링 간극 확인
실린더 내부 벽면의 손상은 좀 있지만 링의 간극도 허용범위내 이고, 압축불량이 될정도는 아님으로 판단
엔진블럭 뒤로 EGR쿨러가 보입니다
헤드 요놈이 문제겠군요... 실린더 헤드 상단부분입니다
헤드분해를 시작
베어링 캡 탈거
탈거한 흡/배기 밸브 및 밸브리프터 밸브가이드씰링
위 사진안에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업체에서는 비밀이라고 하네요
신품으로 헤드를 조립
헤드가 올라갈 엔진블럭과 피스톤 실린더도 깨끗하게 가공해줍니다
▶헤드가스켓 교환하는데 타이밍벨트와 상관이 있나요??
전혀 상관 없어 보이는데..
캠샤프트 타이밍 정렬
▶순정 엔진오일 사용하면 깨끗하다고 하네요
잘 안착된 엔진헤드
터보차저 결합완료
진공펌프 교환완료, 타이밍 벨트 정렬확인
흡기매니폴드 및 EGR 재순환 장치 결합
엔진룸 조립 99% 완료
교환되었던 흡/배기 밸브 및 밸브가이드링 신품
밸브리프터도 신품으로 16개 싹 교체
시동이 안걸려 얼마나 키를 잡아 돌리셨던지...
예열플러그가 다 나갔습니다
터보압력조절 유닛 교체를 위한 DPF재생
터보컨트롤 액츄에이터 탈거
액츄에이터 구품과 신품
위에 사진으로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엔진분해
▶부동액 관리의 중요성▶ 폭스바겐 제타 워터펌프 누유로인한 타이밍밸트 및 로컬커버 가스켓 누유
▶인젝터 탈거 (동와셔/ 로커암커버/ 가스켓 교체 방법)
▶인젝터 교환 방법(인젝터 1개당 30만원 이베이 구매후 교환)
'폭스바겐 > 정비 Mainten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드로백 (브레이크 서보) Hydro-vac (Brake Booster) (0) | 2017.09.28 |
---|---|
Recirculation Flap Motor For Jetta (제타 재순환 플랩모터) (0) | 2017.09.28 |
엔진오일쿨러 Engine Oil Cooler (0) | 2017.09.24 |
폭스바겐 서비스교육 설명서 (VW TDI Common Rail Engine) (0) | 2017.09.17 |
제타 라지에이터 구입가격은 115,000원 (0) | 2017.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