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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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 시동꺼짐이 발생, 재시동 불가능한 상태

골프 2.0TDI

9만km 주행

 

▶냉각수 상태를 보니 타이밍밸트가 끊어질만 하네요

 

스타트모터는 정상

압축이 안생기고 시동이 걸리지 않음.

 

겉벨트와 타이밍벨트가 끊어진채로 어디로 날아가 버림

벨트만 일단 결합하여 시동걸어보니 역시 캠샤프트에 대미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압축불가

▶인젝터 탈거 걱정만큼 어렵진 않아보입니다

 

흡기매니폴드 및 로커암커버 등등 모두 탈거

▶오호! 요정도 까진 가능 할것 같습니다

 

모습을 보인 흡/배기 캠샤프트

(더블캠 오버헤드 타입)

▶아... 이렇게 땅에 내려서까지는 무리 겠네요

 

뒤쪽 터보차져 탈거

헤드까지 내리고 원인파악에 들어감

▶제법 어떤부품들인지 눈에는 들어오는데

탈거 과정이 궁금 합니다.

 

실린더 블럭과 피스톤링 간극 확인

실린더 내부 벽면의 손상은 좀 있지만 링의 간극도 허용범위내 이고, 압축불량이 될정도는 아님으로 판단

 

엔진블럭 뒤로 EGR쿨러가 보입니다


헤드 요놈이 문제겠군요... 실린더 헤드 상단부분입니다

 

 

 

헤드분해를 시작

베어링 캡 탈거

탈거한 흡/배기 밸브 및 밸브리프터 밸브가이드씰링

위 사진안에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업체에서는 비밀이라고 하네요

 

신품으로 헤드를 조립

헤드가 올라갈 엔진블럭과 피스톤 실린더도 깨끗하게 가공해줍니다

 

▶헤드가스켓 교환하는데 타이밍벨트와 상관이 있나요??

전혀 상관 없어 보이는데..

 

캠샤프트 타이밍 정렬

▶순정 엔진오일 사용하면 깨끗하다고 하네요

 

잘 안착된 엔진헤드

 


터보차저 결합완료

진공펌프 교환완료, 타이밍 벨트 정렬확인

흡기매니폴드 및 EGR 재순환 장치 결합

엔진룸 조립 99% 완료

 

교환되었던 흡/배기 밸브 및 밸브가이드링 신품

밸브리프터도 신품으로 16개 싹 교체

 

시동이 안걸려 얼마나 키를 잡아 돌리셨던지...

예열플러그가 다 나갔습니다

 

터보압력조절 유닛 교체를 위한 DPF재생

 

터보컨트롤 액츄에이터 탈거

액츄에이터 구품과 신품

위에 사진으로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엔진분해

 

부동액 관리의 중요성▶ 폭스바겐 제타 워터펌프 누유로인한 타이밍밸트 및 로컬커버 가스켓 누유

 

인젝터 탈거 (동와셔/ 로커암커버/ 가스켓 교체 방법)

 

인젝터 교환 방법(인젝터 1개당 30만원 이베이 구매후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