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베이직 셋팅 문제 - 고장코드 P1815, P1820

728x90
 

폭스바겐 제타 미션고장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 일산8마일모터스

오늘 서울에 갈일있어 아내와 함께 정비소에 들려 차를 가지러 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제가 오후에 김포에서 혼자 지하철타고 가기로 했거든요 차가 없으니 영.... 허전하고 답답하고 하루하루

playweb.tistory.com

90%는 솔레노이드 문제

밸브 본체를 제거하고 피스톤과 밸브를 청소하십시오. 치료되지 않으면 솔레노이드를 교체하십시오. 이 잼은 시설에 문제가 있습니다. 나도 같은 문제가 있는 이 차를 가지고 있었어요. 90%는 솔레노이드 걸림입니다.

 

try to remove valve body, clean pistons and valves. if doesnt cure change the solenoid. these jam with facility. i had this car, with same problems. 90% is solenoid jamming.

 

 

DSG 6

 

 

Problem solved. Gearbox working fine after replacement all solenoids and two clutches.

문제 해결됨. 솔레노이드와 클러치 2개를 모두 교체한 후 기어박스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Most of the valves can be refurbished but until now I have never seen anyone being able to refurbish the Pressure Control N215 or Pressure Control N216.

 

대부분의 밸브는 개조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압력 제어 N215 또는 압력 제어 N216을 개조할 수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솔레노이드 벨브는 오버홀해서 수리될게 아닌겁니다(재 재조제품 X). 신품교체

 

 

요런것도 알리에서 팔아요

해외직구대행 역시 중요한 부품은 중국산은 피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중국산 보조서모스텟 사용해보니

순정품과 성능이 10% 차이가 있습니다

 

EGR 역시 중국산 사용중인데.. 이건 아직 문제가 없습니다

도무지 사용하기전까지는 알수가 없네요...

 

미션을 재재조 하는 업체가 좋은 부품을 사용하면 가격이 상승하니

적절한 가격에 가성비 있는 중국산을 쓸수도 있기는 할건데..

이걸 나쁘다고는 할수 없죠


미션베이직 셋팅후 문제가 되었다는 이슈

공통적으로 고장코드 P1815, P1820 발생되기전에

이미 P0868 변속기 오일 압력 낮음 이 표출되었고

미션오일이 온도가 올라가면 문제가 발생됩니다

 

(국내) 저 역시 동일했습니다

 

DSG adaptation/ reset issue, P1815, P1820

 

DSG Problems after autoscan...P1820,P1815 after autoscan

 

Problem vid adaptering dsg6 P1815, p1820

 

 

Jurnal DSG6

 


나머지 10% 문제들

The remaining 10% problems

 

Electronic control unit repair (replacement of pressure sensors) DSG6 02E 0D9 (DQ250)

 

P1814 18222 - pressure control valve (KRD) 1-N215: open circuit / short to ground
P1815 18223 Pressure control valve 1 (N215), short circuit to B +
P1819 18227 - KRD 2-N216: open circuit / short to ground
P1820 18228 Pressure control valve 2 (N216), short circuit to B +
P0868 17252 - Pressure in the gearbox adaptation to the limit

If during computer diagnostics of the DQ250 (02E) box you see the above errors - the reason is mechatronics pressure sensors  and we will also provide a service for replacing them. Also, the sensors change in case of oil leakage through the mechatronics connector, they begin to let oil into the ceramic board area, and this corrodes the conductive coating on the mechatronics board.

 

P1814 18222 - 압력 제어 밸브(KRD) 1-N215: 개방 회로/접지 단락
P1815 18223 압력 제어 밸브 1(N215), B +에 단락
P1819 18227 - KRD 2-N216: 개방 회로/접지 단락
P1820 18228 압력 제어 밸브 2(N216), B + 단락
P0868 17252 - 한계에 대한 기어박스 적응의 압력

DQ250(02E) 상자의 컴퓨터 진단 중에 위의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이유는 메카트로닉스 압력 센서이며 교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메카트로닉스 커넥터를 통해 오일이 누출되는 경우 센서가 변경되어 오일이 세라믹 보드 영역으로 유입되기 시작하며 이로 인해 메카트로닉스 보드의 전도성 코팅이 부식됩니다.

 

P1604 - 내부 메카트로닉 제어 장치
P0702 - 모듈

 

일단 진단기에 위에 고장코드가 표출안되는걸로 봐선 해당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VCDS - P1604 , P0702

P1604 - 내부 메카트로닉 제어 장치 P0702 - 모듈 밸브바디 솔레노이드밸브(N215/N216) VCDS 진단 교환방법 automatic transmission solenoid valve 밸브바디 솔레노이드밸브 진단은 VCDS 로 VCDS fault code N215 Control Sole

playweb.tistory.com


DQ250 DSG 6 관련부품

 

※ 관련부품은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중요한 부품은 중국산은 비추합니다

 

6년전부터 (2018년) 미션쪽 오류가 255번 있었음

-미션베이직 셋팅하기전 오류코드-

 

미션베이직 셋팅을 하게된 동기는

주행중 중립이 되며 가속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시동을 껏다가 다시켜니 정상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1년에 한번두번 정도씩 주행중 (D1 D2 D3 D4 D5 D6)

속도는 정차였던 주행중이 었던 상관없이 계기판 기어모드에

그냥 D만 표시후 악셀링 해도 차가 안나감

기어조작후(수동변속) 정상 작동함

* 10년동안 미션관련해서 고장코드를 표출된일은 한두건 정도며 곧 삭제되고 이상없었음

 

미션베이직 셋팅으로 엔진경고등과 계기판 스페너 깜빡거리는 흰색 경고등

그리고 고장코드들

 

이미 상태가 않좋았던지라. 미션베이직셋팅으로 완전히 고장 났기는 하지만

미리알게되어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VCDS로 미션에 이상이 있다고 진단이 안되었었습니다

확실하게 고장이 나야 알수 있는겁니다

 

미션이 차가우면 정상주행됩니다

미션온도가 올라가면 변속불가 경고등

 

이건 운전자가 뭔가 이상하다라는 느낌을 받았다면 그게 전조증상 입니다

그걸 인지했지만 그냥 지나치면 모를일입니다

그걸인지하고 있었고 이건 아니다 싶음 그게 심해지는것이죠

 

예를 들면 후진 변속했는데

후진이 뜸들이다가 움직인다던지

주행중 또는 정차중 악셀가속했는데 웅~ 만 거리고 앞으로 안나가던지

 

코로나는 걸려봐서 이번엔 감기가

견인을 해서 이동합니다

일산 8마일 모터스로

차만 맡기고 바로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수리 1단계 : 솔레노이드 벨브 2개 모두 교체하는걸로 말씀드렸습니다

잘수리가 되면 좋겠네요 (부품 공수중...)

 

2 Faults Found:

18223 - Pressure Control Valve 1
      P1815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Freeze Frame:
              Fault Status: 00101000 
              Fault Priority: 0             
              Fault Frequency: 255
              Reset counter: 40
              Mileage: 240767 km
              Time Indication: 0
              Date: 2018.04.02
              Time: 08:31:09

18228 - Pressure Control Valve 2
      P1820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Freeze Frame:
              Fault Status: 00101000 
              Fault Priority: 0    
              Fault Frequency: 255      
              Reset counter: 40 
              Mileage: 240767 km       
              Time Indication: 0 
              Date: 2018.04.02
              Time: 08:32:13

 

Electrovanne Electrique pour boite de vitesse DSG 6 DQ250 Volkswagen Audi
Marque Borgwarner
Vendue à l'unité
Fonction :
N215 - Pressure control valve 1 (clutch K1)
N216 - Pressure control valve 2 (clutch K2)
N215 - Vanne de pression embrayage 1
N216 - Vanne de pression embrayage 2


Les vannes de régulation de pression N215 et N216 sont disposées dans l’unité de pilotage électrohydraulique de la mécatronique.
Il s’agit de vannes de modulation. Elles fournissent la pression de pilotage pour les embrayages multidisques
la vanne de régulation de pression N215 pour l’embrayage multidisque E1
la vanne de régulation de pression N216 pour l’embrayage multidisque E2.
Si la vanne de pression est défaillante, la sousboîte concernée est coupée. Ce défaut sera affiché dans le porte-instruments.

Permet de solutionner les erreurs suivantes :
18222 P1814 Pressure Control Valve 1 (N215), Open / Short to Ground
18223 P1815 Pressure Control Solenoid 1 (N215), Short to B+
18226 P1818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electrical malfunction
18227 P1819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Open / Short to Ground
18228 P1820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Short to B+
P0746 - Clutch Pressure Control Solenoid Valve A Stuck Off
17160 P0776 - Vanne de régulation de pression n°2 (N216)

 

DSG 6 DQ250 폭스바겐 아우디 기어박스용 전기 솔레노이드 밸브
브랜드 보그워너
개별 판매
기능 :
N215 - 압력 제어 밸브 1 (클러치 K1)
N216 - 압력 제어 밸브 2(클러치 K2)
N215 - 클러치 압력 밸브 1
N216 - 클러치 압력 밸브 2


압력 조절 밸브 N215 및 N216은 메카트로닉스의 전기 유압식 제어 장치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변조 밸브입니다. 다판 클러치에 파일럿 압력을 제공합니다.
다판 클러치 E1용 압력 조절 밸브 N215
다판 클러치 E2용 압력 조절 밸브 N216.
압력 밸브에 결함이 있는 경우 해당 하위 상자가 차단됩니다. 이 결함은 계기판에 표시됩니다.

다음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8222 P1814 압력 제어 밸브 1(N215), 개방형/접지 단락
18223 P1815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1(N215), B+ 단락
18226 P1818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2(N216), 전기적 오작동
18227 P1819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2(N216), 개방형/접지 단락
18228 P1820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2(N216), B+로 단락
P0746-클러치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밸브 A가 꺼짐
17160 P0776 - 압력 조절 밸브 n°2(N216)

 

메카트로닉 부품수리
솔레노이드벨브/ 배선 / 밸브바디 / TCU 를 합쳐서 메카트로닉 이라고 합니다
TCU 고장이 아니면 부분 수리로 
솔레노이드벨브/ 배선 / 밸브바디 를 수리하는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DSG 미션고장 증상
1. 후진슬립/ 후진안됨
2. PRND 깜빡거림
3. 변속슬립/ 미션충격
4. 미션소음/ 기어소리
5.덩컹거림 변속기 오류 오작동
6.시동꺼짐
7.플라이휠 달그락 소음

 

 

일산 - 8마일모터스(EGR 쿨러, 알터네이터 교체)

8MILE MOTORS 8마일모터스 도로명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 551 지번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359-6 휴무: 매주 일요일 휴무 031-967-5557 / 010-9929-3306 상호 : 8마일모터스 대표 : 박요

playweb.tistory.com

 

폭스바겐의 DSG 변속 기어박스 4 부

폭스바겐의 직접 변속 기어박스 파트 4 지난 달에 중단한 부분부터 이어서 다루어야 할 나머지 3개의 솔레노이드는 2개의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K1 클러치를 작동하는 N215, K2 클러치를 작동하는 N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