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께서 보내주신 고품을 확인했습니다
완전히 고장으로 회생이 불가능합니다
7461 - EGR Valve (N18)
P0403 00 [237] - Malfunction
MIL ON -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Engine speed: 783.00 /min
Normed load value: 47.8%
7461-EGR 밸브 (N18)
P0403 00 [237]-오작동
MIL ON-확인 됨-메모리 지우기 이후 테스트 됨
엔진 속도 : 783.00 / min
표준 부하 값 : 47.8 %
7461 - EGR System
P0400 00 [109] - Malfunction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Engine speed: 1507.00 /min
Normed load value: 12.9%
7461-EGR 시스템
P0400 00 [109]-오작동
확인 됨-메모리 삭제 이후 테스트 됨
엔진 속도 : 1507.00 / min
표준 부하 값 : 12.9 %
열어보니 이렇게 흙가루?가
플라스틱 기어는 크게 마모된게 없습니다
이쪽 플라스틱기어도 별문제 없어 보입니다
아래 기판에 흙먼지가 묻어 오류가 났던 것일까요?
깔끔하게 세척하면 재사용 가능해 보일정도
그런데 여기는...
인터넷 사진에서 보아왔던 모습이 전혀 아니었습니다
녹가루가 묻어 있습니다베어링을 살펴봤는데 손으로 돌리니 돌아갑니다
어 그런데 저기 스프링이 되는부분이 움직여줘야 하는데
손으로 만지작...만지작... 한 5mm 정도 움찔 거리더니
아예 움직이질 않습니다
큰화살표쪽에서 매연이 유입되는 어쩔수 없는
EGR 설계결함이라고 해외포럼에서 말합니다
'순정 EGR을 말합니다. 순정'
헌데 EGR은 작동이 안되도록 프로그램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고장이라니... 설계결함 맞습니다
순정도 8만에 문제가 됩니다
꼭 순정 EGR을 고집할이유 없습니다
하지만 이 녹은 어떻게 설명을해야 할까요??
냉각수통안에 냉각수 색상이 궁금해집니다
갈색으로 변해있을것 같습니다
수도물로 냉각수를 보충으로 인한 EGR 알루미늄이 부식되면서
미세하게 누수, 기체화되어(순분형식) 매연과 함께 침투되면서
스프링쪽으로 유입
매연이 끼는문제도 있지만 수분이 스프링쪽에 침투되면서 함께 녹이슬면서 고착된게 아닐까요?
EGR 쿨러에 미세한 누유일경우 냉각수가 어디서 새는것인지 찾지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비사조차 새어나오는곳을 찾기 힘들다고 합니다
누유되는 틈으로 매연이 냉각수로 (역류)유입 조금씩 냉각수에 이물질이 발생
갈변이 되기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니면 연료내 수분이 원인일까요?
다른 의견있으신분 말씀해주세요
내일은 좀더 분해를 해봐야 겠습니다
IGNITION
▶EGR 수리 - 과연 소비자로써 어느방법이 효과적인 수리방법인가?
▶13만원 - EGR 해외직구하기 (UKD제품) 03L 131 512 DQ
▶EGR 쿨러 진공가바나 *진공호수* 고장 진단방법 P0403
▶배기가스 리콜 받기전으로 ECU 원상복구 하기 (Recall EA189 엔진 ECU 업데이트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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