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기크리닝 했어요

728x90

 

흡기크리닝(연소실)

 

인젝터에서 분사되는 압력보다 (ECU가 측정해서 분사)

연소실에서 폭팔되는 압력이 높을경우(흡기청소 안할경우)

 

인젝터 노즐안으로 매연이 (역류)들어가 인젝터에 노즐막힘으로 분사량에 영향을 줄수 있다

 

이래도 흡기크리닝 안하실건가요?

 

습동 :  미끄러짐 마찰의 것을 습동이라 한다.

습동 부분에 사용되는 재료의 총칭. 마찰 재료보다도 좁은 개념.

 

 

 

※중국산 VCDS 진단기 라도 마련해두세요

 

최근 인젝터 이상으로 할수있는것은 다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흡기크리닝을 해보기로 합니다

배터리단자 풀러주고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순서를 찾아가며 작업합니다

여기는 이렇게 걸레로 막아두고 해야

나사가 바닥으로 떨어지는걸 방지합니다

T50 6각 사용하지마세요! (나사 야마먹습니다)

 

2013년도에 이걸로 작업을 했는데

2020년도 되어서야 틀렸다는것을 알았네요

나사가 야마먹네요 ㅠㅠ

 

아... 쩝

나사2개 주문해야 겠네요

M10 12각

 

이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시겠죠?

 

이건 뭐라 설명할수 없어

사진으로 찍어 놓았습니다

 

스로틀바디를 이렇게 돌려서 적출합니다

 

옆면에서

반대편에서

이것저것 빼지않고 작업을 해서

어쩌면 작업공간이 협소할수 있겠네요

저기 실린더 안에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잘안되네요

요정도면 좀 카본이 있는편이죠?

저기에 벨브가 보이는데 사진을 찍을수가 없으니 아쉽습니다

그나마 이게 잘 찍은 사진 입니다

저기 밸브를 딱기위해서 자작한 도구도 사용하고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고

흡기세정제로 뿌리고 딱고 1차 2차 3차 까지 작업했네요

엔진쪽은 이만하면 됐고

열심히 딱았습니다

시간 많이 걸리네요

스로틀바디 끼울때 저기 예열플러그 끝에 걸려서 살짝 휘어짐 발생했지만

휘어짐을 바로 잡고 이상없이 마무리 했습니다. 다행이죠

여기 예열플러그 쪽 조심하세요

여긴 세척제 뿌리고 사포로밀고

나중엔 이형재 도포

이형제는 이럴때 뿌리는 겁니다

이형제는 200~400도 상태에서도 윤할작용을 합니다

카본이 단분간 달라붙을수 없습니다

그냥 미끄덩되서 날가가는 거죠

 

이형제와 실리콘스프레이란?

 

이형제는 이럴때 사용하는 겁니다

앗!

연료필터 뚜꺼을 따니 연료필터가 떨어져 있네요? 정상인가요?

이것 때문에 인젝터 분사량이 좋았다 나빳다 한건가?

잘모르겠습니다

한번도 이런적 없었는데

최근 추돌사고 때문에 빠진건가?

연료필터에 경유는 다 뽑아서 다시 연료통으로 Go

처음 사용하는 디젤퍼지

오늘 시간이 별로없어서

이번엔 연료필터통에 편하게 넣어주려고 합니다

 

인젝터 동와셔 교환으로 엔진진동은 확 개선 되었지만

소음역시 만족하지는 않지만 동와셔 교환으로 좋아진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그것과는 다른 소음때문에

차량하부를 살펴보기로 합니다

 

동와셔 하나 교환했을뿐이데 이렇게 진동이 없습니다

아차 오늘 흡기크리닝도 했으니 더욱 진동과 소음이 조용합니다

 

아래쪽에서 플라이휠 소음과 엔진쪽에서 소음이 나는데

그냥 차가 오래되서 나는건지 알수가 없네요

 

맵센서도 청소하고 싶었는데 세척제가 없네요 아쉽습니다

 

지금 디젤퍼지 넣코 계속 관찰중입니다

 

인젝터 동와셔교환과 흡기크리닝으로 차에 성능은 최적화 된상태 입니다

 

 

 

<< 관련정보 >>

 

VCDS (UDS) 스로틀 밸브 정렬 DIY - Test of throttle valve adaptation

(흡기크리닝 필수)

 

인젝터가 문제 일까요? 아니면 불량경유사용 후유증 일까요?

 

흡기크리닝(스로틀바디)/흡기밸브(EGR 밸브)교환 DIY (폭스바겐 제타)

 

디젤퍼지 원액사용 인젝터 크리닝

 

폭스바겐 제타 동와셔 교환 DI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