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후 바로작업 시작 합니다
자동차의 문을 잠그지 않습니다
트렁크에서 필요한 것을 챙긴후
배터리 탈거를 시작 합니다
본네트는 열어놓은 상태로 주차해 두었습니다
'
탈거된 배터리
이 배터리로 방전만 3번 경험이 있습니다
1. 펄스충전기를 배터리에 물려보았습니다
12.4v 100% 0.0A 가 표시 됩니다
2.펄스충전기를 220v 콘센트에 꼽아 보았습니다
14.0v 100% 0.0A 가 표시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모드(14v 기준으로 충전)
펄스충전기를 220v 콘센트에 꼽은체
펄스충전기를 배터리에 연결 합니다
12.5v 100% 0.0A 간 순간적으로 나타납니다
13.9v 88% 1.7A
13.9v 93% 1.2A
13.9v 96% 0.9A
13.9v 97% 0.8A
13.9v 98% 0.7A
13.9v 99% 0.6A
13.9v 100% 0.5A
.
.
.
특이 한것은
13.9v 88% 1.7A
13.9v 93% 1.2A
13.9v 96% 0.9A
13.9v 97% 0.8A
13.9v 98% 0.7A
13.9v 99% 0.6A
13.9v 100% 0.5A
13.9v 동일한데 %올라갈수록 A가 떨어집니다
이번엔 수동모드 '고압모드' (16v 기준으로 충전)
자동모드 14v
수동모드 16v
시동 테스트
평상시 시동걸면 나는 소리와는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좋아 졌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배터리 사용 내역>>
92,000Km ▶2017-02-03 밧데리교환후
135,000Km ▶2019-01-11 배터리 복원1회
[ 중국산 펄스 충전기 사용방법 ]
자동모드(14v)로 100% 충전이 끝나고
수동모드로 1~2시간 더 충전해주면 좋타고 합니다
수동모드에서는 고전압 16v 로 충전해서
배터리 굳은 쪽을 녹이는 배터리 회복기능이라고 합니다
시동 OFF
12.4V
시동 ON
13.3V
배터리 충전 상태
최소 12v 이상은 나와야 시동을 걸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트모터를 돌릴수 있는 배터리 힘은 최소 40% 이상 이라고 합니다
40% 이하로 쩔어진 배터리는 시동을 걸수가 없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12.4v 이상이면 충전된것으로 간주한다고 하며
12.39v 이하면 방전된것으로 간주 된다고 합니다
<< 관련정보 >>
3▶폭스바겐 제타 TDI 배터리 교환(엔진룸커버 탈거)
5▶배터리의 충전 표시가 녹색인데 밧데리를 교체해야 하나요?
6▶VCDS - 배터리(밧데리) 와 알터네이터(발전기) 전압체크 하기
7▶배터리 재생기(복원기) Battery Desulfator
9▶중국산 펄스 충전기 - 자동차 배터리 충전과 재생 DIY
10▶VCDS - 배터리 용량 업그래이드시 VCDS 코딩 방법
11▶자동차 배터리 전압확인(방전예방)▶밧데리제조일자보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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