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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주유후 연료게이지가 올라가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그날 엄청 추운날씨였습니다 영하 -10도 이상
항상 같은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데요
남은 연료가 3~4리터 남짖 차량을 40분정도 운행했으니
여름철 경유의 온도가 생각해보면 최소 영상 +10도~ 20도 정도는 되었을겁니다
온도 확인은 못해봤지만 본넷열고 연료필터를 손으로 만져보면 연료의 온도를 느낄수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영하 -10도나 되는 추운날씨에 겨울철 경유를 주유했고
주유가 끝나자마자 주유게이지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남은연료와 새로넣은 연료의 온도차로 인한 동결문제도 있고
연료의 성분이 다른것도 있고
특히 연료내 수분이 가장큰 문제 입니다
저는 평상시 수분제거제로 관리해주고 있었습니다
수분관리를 안하면 차량에 심각한 시동불가로 차량이 고장이 날수 있다고 하니
주유소 기름이 여름철용에서 겨울철용으로 바뀔때 조심해야 겠습니다
연료내 수분이 있으면
고압펌프에 쇳가루돌며 인젝터 4발은 그냥 작살 납니다
연료첨가제는 넣어줘도
수분제거제는 넣어준적이 없는분들이 더 많을겁니다
그런차들이 중고차시장에 나와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평상시 연료통안에 수분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모든차는 "물"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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