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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총주행거리 22만키로
연료통에 기름(3~4리터)은 아래처럼 남아있는상태로
아침나절에 40분정도 운행했으며
아마도 연료의 온도는 대략 40~50도 사이될것으로 추측됩니다
주유를 다 끝마치고 이상한 점이 주유게이지가 상승하질 못합니다
참으로 이상한 일입니다
첨 격어보는 것이라 좀.. 당황스럽네요
다시 주유소를 가서 주유된것이 확실한것냐 확인후 갈길 갑니다
만땅 주유한 상태입니다 →오전:11:25분
차를 좀더 몰아보기로 합니다
→오전:11:25분 ▶주유후 약 30분후 게이지관찰
→오전:12:10분 ▶주유후 약 40분후 게이지관찰
→오전:12:21분 ▶주유후 약 50분후 게이지관찰
→오전:12:30분 ▶주유후 약 1시간후 게이지관찰
→오전:12:30분 ▶주유후 약 1시간 10후 게이지관찰
→오전:12:30분 ▶주유후 약 1시간 20후 게이지관찰
→오전:12:30분 ▶주유후 약 2시간후 게이지관찰
→오전:12:30분 ▶주유후 약 2시간 30후 게이지관찰
→오전:12:30분 ▶주유후 약 3시간 20후 게이지관찰
혹시 몰라서 집에서 '저압'(연료펌프)를 가지고 왔습니다
주행중 도로에서 뻣기라도 하면 부품이라도 있어야 하기에 준비를
→오전:12:30분 ▶주유후 약 3시간 40후 게이지관찰
주유후 약 4시간만에 정상으로 측정됩니다
22만키로 타는동안 볼수없었던일이라
아직은 관찰을 좀더해보고 교체할지 말지를 판단해야 겠습니다
한강 물이 얼정도로 춥습니다
주유전 3리터 남짓한 연료의 온도가 적어도 영상 +30 ~ +40도 이상은 될것이고
오늘 영하 -10도 주유소 주유구에서 나오는 연료의 온도가 적어도 -5도는 될것 같은데
연료펌프의 재질이 플라스틱 갑자기 온도차이로 인해 놀란것일까요?
연료가 3~4 리터남았었는데 적은게 문제가 된것인지?
그동안 겨울에 이런일이 없었는데
기존에 남아있던 연료의 파라핀(왁스) 성분이
영하로 떨어진 경유를 주유하면서 연료통안에서 서로만나 갑자기 굳어서
센서와 뜨게를 방해한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유전에 수분제거제를 종이컵으로 1/4컵 , 디젤크린 2/4컵 넣어주고 주유했습니다
항상하는 작업이라 그동안 이상없었습니다
11만원에 직구한 저압연료펌프에서
센서부위 + 뜨게
뜨게
센서
고장이기보다 주유게이지가 늦게 반응한것일까요?
주유중 시동안끄고 주유하면 이런경우가 발생한다기도 한다고 하네요
보통은 시동을 다시걸면 게이지가 올라가는데
2~3일에 걸쳐 조금씩 오르는것은 주유게이지 문제일거라고 합니다
혹시 주유소의 경유가 파라핀 함유농도가 여름철에는 자동차 엔진을 보호하지만
겨울에는 파라핀이 없어도 된다네요
겨울철에는 파라핀이 굳어서 경유가 얼어버리면 차가 고장이 난다고 하네요
이번 주유하기전에 넣었던 경유가 여름용 경유였을까요?
남아있었던 여름용 경유가 겨율용 경유와 섞이면서...
파라핀성분이 얼면서 연료센서와 뜨게 작동을 방해한것일까요?
참 애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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