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 순정 헤드라이트 업그레이드 2way LED(턴시그널 & 데이라이트) DIY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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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설정 기준으로

미등과 데이라이트는 항상 불이 들어오게됩니다.

 

야간에도 전조등과 함께 데이라이트가 켜지니 훨씬 멋 집니다.

 

턴시그널 신호는

운전석 과 보조석 모두 9번 입니다.

 

[참고 1/2]

턴시그널 신호를 헤드라이트 커넥터배선에서 찾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LED전구 하나 준비하시고 전선을 +/-연결후에

밧데리단자에 -연결하고

깜박이를 작동시킨후 

+선을 헤드라이트 커넥터배선에서 연결하시면

깜밖깜밖 되면 그것이 턴시그널(깜밖이등) 입니다.

이런식으로 데이라이트 미등... 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참고 2/2]

 

미등과 데이라이트 역시 소켓에는 +/- 표시가 없기에

LED전구 하나 준비하시고 전선(+빨강/-검정)을 +/-연결후에

미등 또는 데이라이트 각각 소켓 금속 접촉부위에 전선을 +/- 연결해보시고

들어오면 그것이 + 입니다.

안들어오면 방향이 달라서 그런것이니 바꿔 접촉하시면 됩니다.

찾으셨다면 소켓에 +표시라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라이트 배선을 빼려고 하다가 이렇게 되버렸습니다.

아~... 도저히 짜증나서

몇번을 들여다 보아도 왜 이런식으로 만들었는지

그냥 니빠로 잘라 버렸습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부분입니다.

이제 시~원합니다.

쓰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아... 이것도.

후지와라님이 운전석은 6번 보조석은 번호가 다른걸로 알고 있다고...

찾는 방법도 알려주셨는지만

저는 미등과 데이라이드 +/- 에 대해서만 어떻게 찾을수 있냐고 통화했습니다.

뜻밖에 전화까지 주셔서. 놀랐습니다.

그래서인지 전화를 주셨는지도 잊어버렸었습니다.

 

1차 작업 시도때 : 운전석 6번 보조석 6번 연결했으나 실패!!!

(결정적으로 6번이 아니었음!!!) 

 

추가로 VCDS로 이런코딩이 되어있으면 100% 정상 작동이 안됩니다.

AUTO 로 두었을때 무한 깜빡 흰색과 주황색등이 번갈아가면서 빠르게 깜빡 거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VCDS 코딩 - 방향지시등(턴시그널) 작동시 데이라이트 끄기 (DRL OFF When Turn Signal is ON) 15-Byte 3-Bit

 

이렇게 코됭 되었다면 원복해주세요

그래야 100% 정상 작동 됩니다.

 

15-Byte 3-Bit □ Daytme Running Lights (DRLs) inactivw with Turn Signals active

체크를 풀어주시면 원복 됩니다.

 

범버는 완전 탈거 할필요 없습니다.

역시 납땜보다 그냥 손으로 작업하는게 빠르고 편합니다.

 

그리고 전선을 길게 하는 이유는 방열판 고정하는곳 까지

전선이 가야하는 것도 있지만

향후에 차량첩촉사고로 수리할때 헤드라이트를 탈거해야 할때 편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LED 전구를 이렇게 삽입해주세요

헤드라이트에 드릴로 구멍을 뚤어주세요

이렇게 작업 합니다.

우측에 방열판은 잘라 버릴겁니다.

뚜껑을 덮어도 문제 없습니다.

헤드라이트에 방열판을 붙여주거나 넣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화제 발생 합니다.

이베이에서 구입한 제품을 그대로 장착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절단후 이렇게 전선으로 길게 연결해야 합니다.

운전석 배선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9번 방향지시등


이런식으로 연결하시되 도면그림을 보고 작업합니다.

전선을 손으로 연결후 전선테이프로 바로 마감처리 하지마세요!

전선을 추가해서 연결할때 번거럽게 다시풀러야 하는경우가 생깁니다.

완벽히 모두 연결을 마쳤을때 그떄 전선테이프로 마감처리 합니다.

수축튜브 함께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방열판에 열기가 대단합니다.

라면도 끓일수 있습니다.

 

가딱 잘못하다가는 화상 입을수 있을정도 까지 온도가 올라갑니다.

여기 위치가 딱 좋습니다.

엔진룸안에 열기가 들어가지 않고

달리면서 열기를 식혀줍니다.

휀다를 손으로 만져 보아도 열기를 느낄수가 없습니다.

여기는 그냥 차체 강판 이기때문 입니다.

철사로 고정을 합니다.

 

방열판의 열기는 깜밖이등 작동시에만 상승하며

데이라이트 ON 에서는 열발생이 없습니다.

 

 

DIY 시작 과 끝

아침 : 09:00 ~ 저녁 : 6:30

 

두번다시 하고 싶지 않은 다이 였습니다.

준비기간도 여타의 DIY 보다 길었고

난이도역시 손보다는 머리 ㅠㅠ

이정도 난이도였으면 차라리 흡기크리닝 3번을 하겠습니다.

 

하지만 만족감은 너무나 크네요.

 

자신없는분들은 차라리 업체에 의뢰하는걸 추천 합니다.

 

후지와라님의 미완성된 틀린정보로 작업하면서

1차 실패와 헤드라이트 고정핀 손상등

후지와라님 아니였으면 공개될수 없었던 정보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로써 공개합니다.

 

DIY 하실분들은 하루 날 잡고 하세요

그래도 저보다는 쉽고 빠르게 작업이 되실겁니다.

 

첫번째는 어렵지만

두번째 시작하는 사람은 더 쉽게 할수 있죠

 

 

순정헤드라이트 이제 눈물라이트, UU라이트가 부럽지 않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순정 헤드라이트

 

 

정말 좋은건 자동차 검사시 통과!!!

 

 

LED 전구 2개 1셋트 입니다.

2셋트 구입하셔야 합니다.

위에 이미지 클릭

 

데이라이트 규격 1156

턴시그널 규격 7507

이베이에서 구입하시려면

데이라이트 규격 1156

턴시그널 규격 7507

의 2way 제품을 각각 구입하시면 장점은 헤드라이트에 잘 삽입이 된다는 것이고

단점은 LED 갯수가 달라서 색상이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하는 겁니다.

 

그래서 한가지 특히, 1156 LED 전구가 가격면에서 아주 좋습니다. 배선도 빨강 검정 구분도 되어있어서 좋습니다.

단점은 턴시그널이 헐렁하게 장착이 되기에 양면테이프로 고정 하거나

실리콘을 발라서 고정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미등에 관해서>>

미등은 순정전구와 캔슬러들어간 T10 LED 전구를 사용하시면 경고등이 없습니다.

 

T10 전구가 나가거나 다른전구를 사용하게되면

Check front-right side light!
Check front-right daytime running light!

이렇게 경고등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꼭! 캔슬러 들어간 T10 전구 사용하세요. 

 

 

<<팁!>>

MDF 메뉴에서 데이라이트 설정 메뉴에서

□사용 ■미사용 설정에서 미사용을 선택후 라이트 스위치를 '0'에 놓으시면

데이라이트가 OFF 됩니다.

(사용할 경우가 별로 없을겁니다.)

 

 

전선은 10M 정도면 됩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수축튜브

위에 이미지 클릭

이런 커넥터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관련글 아래 ]

 

제타 순정 헤드라이트 업그레이드 2way LED(턴시그널 & 데이라이트) DIY 성공

 

VCDS 코딩 - 방향지시등(턴시그널) 작동시 데이라이트 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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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5월 환율

4,000원

캔슬러만 구입해서 마음데로 LED 전구를 교체해도 좋은 방법 입니다.

 

 

2017년 5월 환율

2,700원

 

LED T10 캔슬러 전구가 이렇게 저렴한것을 그동안 비싸게 구입했었습니다.

LED라고 수명이 긴것은 아니었습니다.

 

차라리 위에 홍콩산 T10 LED 캔슬러 달린걸로 10개해서 2,700원 이면 될것을...

 

 

 

2017년 5월 환율

35,000원

 

후방카메라 고장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관련글>>

 

자동차 정기검사 2번째 아흑... 불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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