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유트버 차형 다녀왔습니다 (하체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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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H모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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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발생되는 소음을 확인해 주세요

정차에서 강하게 악셀밟을때 또는 주행중 서행하다가 급가속할때 급정거할때 

(과속방치턱 넘을때는 소리가 없음)

 

한달 전 김포 나사모터스를 찾아 갔습니다

사장님께서 저와 함께 시운전을 해봤습니다

리프트에 차를 올리고 살피시더니

 

차를 맡겨달라 지금은 판단이 안된다 였습니다

2~3일 정도 시간을 주면 찾아보겠다고 합니다

하체는 특히 잡기 어렵다고 말씀하시네요

 

점검비용은 받지 않으셨네요

 

제가 직접 소음을 찾아 보기로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래 볼조인트가 마모된 소음으로 판단 해서
보조석 볼조인트와 국산활대링크 2cm 길은 제품으로 하나 더 구입하려고 했습니다
볼조인트가 마모되었다는 판단은
제가 작년 겨울에 로워암+볼조인트+활대링크를 교체하면서
보조석 볼조인트 고무부츠를 감싸고 있는 쇠고리를 작업하다가 그만 뽑혀버렸습니다
뽑힌 쇠고리를 오무린다고 오무렸는데
처음상태로 꽉 조여지질 않은상태로 그냥 볼조인트를 장착했거든요
그것이 잘못되서 구리스가 다 빠져나와 볼조인트가 빠르게 마모된것일거라 생각했습니다

마치 유트브 영상에서 소리와 흡사 했습니다
본문글 맨위 영상의 소리와 흡사 하지 않나요?

소음 발생원인을 알고자 나름 영상을 촬영 했습니다

뒤쪽에서도 소리나 나는걸로 인식 했거든요

이 영상만 보면 꼭 뒤쪽에서 들리는 소음 같습니다

소음이 앞쪽이냐 뒤쪽이냐

 

볼조인트 때문에 뒤쪽으로도 소음이 전달되는 것인지.....?

 

확인차 볼조인트를 확인해 봤습니다

운전석 그리고 보조석 나사가 풀린 흔적은 없습니다

그럼 구리스가 흘러내린 흔적은.... 없네요

?

볼조인트 문제가 아니란건가?

 

여러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단 내가 판단한 보조석 볼조인트교체를 해보기로 했었습니다

 

가만 가만.... 내가 전문가는 아니지....

내판단이 틀리다면 돈낭비 시간낭비

 

그래 하체 점검은 받아보자 라고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어제 차형이라는 유트브 영상이 눈이 들어 왔습니다

 

민들레 자동차 유트버님과 함께 이분영상은 가끔 보이곤 했는데

어제는 눈으로 쏘오옥 영상이 들어 오네요

특히! 서식지가 김포라는 ㅎㅎ

 

본인 얼굴은 걸고 사업을 하시는분이라

다른분들과 차별화되고 소비자들과 소통을 한다는것이 마음에 들었네요

사장님 마인드가 어떤건지 대략 감이 옵니다

차형 유튜브 사무실에 도착

도착직후 차형 사장님이 화장실 가셨다고 합니다

주변좀 구경하고

함께 시운전 하면서 차형 사장님이 물어봅니다

최근에 수리하신것 있냐고

"네 있습니다"

"로워암+볼조인트+활대링크"

 

다시 질문하십니다

소리가 나서 교체한것인지

아니면 교체하고 소리가 난 것인지

 

"5개월쯤 교체하고나서, 소음이 난것은 한달전 부터라고  ..."

 

시운전후 차를 리프트에 올리고 확인에 들어 갑니다

제가 하제쪽 부분을 쇼바부터 부싱류 모든것은 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제가 참고하실수 있게 제가 촬영한 영상의 소음을 틀어드렸는데

영상은 볼필요없다고 합니다

사장님 나름의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더군요

음... 유튜브에서 보다가 실물을 보니 마냥 신기합니다(연예인 보는 기분 이랄까)

유튜브영상보다 실물이 더 젊습니다

차형 사장님이 제가 자가정비 하는것도 아시고해서

활대링크가 1cm 정도 길다

이 보다 짧은것으로 구해서 장착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활대링크가 순정보다 2cm길다는 것을 아셨는지 

놀랍습니다!

제가 말씀드린적도 없고... 역시 하체 전문가!

(당신은 능력자 세요)

 

사장님이 내가 할줄아니 직접 하시라고 합니다

(점검비 드린다고 했는데 안받으시네요)

 

아니면 작업을 해드리긴 하지만

비용은 싸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불필요한 정비는 하지않고

필요한것만 하되

브레이크 패드를 하나 교체하더라도

가이드핀에 구리스 발라서 체결하고

캘리퍼에 달라붙은 떄까지 제거해서 장착한다고합니다

 

이말은 일반인들은 알수 없고

자가정비좀 해야 알수 있는 내용인데

 

그만큼 신경써서 작업을 해준다는 거네요

 

김포에 좋은 정비소를 찾았습니다

 

반갑네요

 

----------

 

결론

 

동호회에서 국산품 호환된다는 정보를 접하고 진행했는데

이런일이 발생할줄이야

 

제 차량만 안되는것인지?

제차에 다른문제가 있어서 쇼바상태 스프링상태등... 이런것 때문에 그런것인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창착하신 다른차종에 문제가 있다는 정보가 없는걸보면 제차량만 해당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중요한것은 제치에 맞는걸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제가 하는걸 보고 따라하신분들도 계실텐데 에구....

번거롭겠지만 나중에 저처럼 문제가 발생되면

활대링크 새걸로 다시 교체해주세요

 

다시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폭스바겐 제타 2012년식 2.0 TDI

국산품 호환된다는 활대링크 장착후 6개월후 문제 발생 했습니다

제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른차량은 모르겠지만 제차량은 문제가 되었습니다

 

브레이크 밟을때 가속할때

활대링크가 로워암에 부딪쳐서 소음이 발생했습니다

모든차량에 맞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이점 알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차형님 말씀데로 활대링크를 교체했지만

소음은 그대로 입니다  음....ㅡㅡ;

 

활대링크 교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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