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터네이터 발전기

728x90

1. JETTA 2.0 TDI


교류발전기, 2.0 l 디젤 엔진, 81/103 kW

너트 및 볼트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
      

1 -  볼트

    20 Nm

2 -  폴리 V 벨트

    점검 → 장

    제거 및 설치 →Rep. gr. 13

3 -  폴리 V 벨트 풀리

    프리휠 없음: 65 Nm

    프리휠 있음: 80 Nm

    제거 및 설치 → 장

4 -  교류발전기 - C-

    제거 및 설치 → 장

    점검 → 장

5 -  전압 조절기 - C1-

    제거 및 설치 → 장

6 -  와셔가 있는 육각 볼트 및 나사산형 엘리먼트

    4 Nm

7 -  보호용 캡

8 -  볼트

    2 Nm

9 -  카본 브러시의 보호용 캡

 

그림에 표시되지 않음

   교류발전기 뒤 B+ 와이어의 너트: 20 Nm

   교류발전기 뒤 와이어 홀더의 너트: 3.2 Nm  


제거

–   배터리 - A- 를 분리한다 → 장 .

–   엔진 덮개를 제거한다 →Rep. gr. 10 .

–   록 캐리어를 서비스 위치로 이동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주의

제거 전, 폴리 V 벨트의 회전 방향 및 상단 측면을 표시한다. 설치 시, 결합 위치 및 회전 방향이 올바른지 확인한다. 벨트를 잘못된 위치 또는 회전 방향과 반대로 설치할 경우 벨트가 파손된다!
 

–   폴리 V 벨트를 제거한다 →Rep. gr. 13 .

–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를 제거한다 →난방, 에어 컨디셔닝; Rep. gr. 87 .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의 호스는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 -3- 를 와이어 -1- 를 사용하여 다시 설치할 때까지 차량 아래의 적절한 위치에 매단다. 호스 -2- 가 늘어지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커넥터(DF 케이블) -1- 를 풀어 분리한다.

–   디플렉터 캡 -2- 을 들춰낸다.

 

–   너트 -1- 를 풀고 너트 아래의 B+ 와이어를 교류발전기 - C- 의 연결 나사산에서 분리한다.

–   너트 -3- 를 풀고 교류발전기 - C- 에서 와이어 홀더 -2- 를 제거한다.

 

–   연료 필터 -3- 의 볼트 -1- 및 너트 -2- 를 풀고 연료 필터 -3- 를 한쪽에 치운다. 연료 호스는 연결된 상태로 둘 수 있다.

 

–   교류발전기 - C- 를 제 위치에 고정하는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교류발전기 - C- 를 제거한다.

 

설치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이 작업을 수행할 때, 다음에 유의한다:


   주의

   사용한 폴리 V 벨트의 결합 시, 제거 시에 표시한 회전 방향을 준수한다!

   폴리 V 벨트를 설치하기 전에 모든 보조장치(교류발전기 - C- ,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 파워 스티어링 베인 펌프)가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폴리 V 벨트를 결합할 때 풀리에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교류발전기 - C- 하우징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약 4 mm 정도 나사산형 슬리브 -A- 를 밀어낸다.

 

배선 리테이너 -화살표- 를 교류발전기 - C- 뒤 3시 위치에 고정한다.

–   나사산형 연결부를 지정 토크로 조인다 → 장 .

–   배터리 - A- 를 다시 연결한다 → 장 .

–   엔진을 시동하고 벨트가 작동하는지 점검한다.

–   엔진을 정지한다.

 

2. 전압 조절기 제거 및 설치

 

–   볼트 및 너트 -화살표- 를 풀고 교류발전기 - C- 에서 보호용 캡을 제거한다.

 

–   전압 조절기 - C1- 의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교류발전기 - C- 에서 전압 조절기 - C1- 를 제거한다.

설치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   나사산형 연결부를 지정 토크로 조인다 →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