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 프로브 히터 - Z19-1 가 있는 람다 프로브 - G39-1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1EU5 배출가스 표준 차량만 해당.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람다 프로브 오픈 링 스패너 세트 - 3337-
제거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람다 프로브 - G39- 의 전기 커넥터 -화살표- 를 분리한다.
– 람다 프로브 오픈 링 스패너 세트 - 3337- 의 공구를 사용하여 람다 프로브 - G39--3- 를 푼다.
설치
다음에 유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새 람다 프로브에는 조립용 액체가 발라져 있다. 이 액체가 프로브 바디의 슬롯으로 흘러 들어가지 않아야 한다.
사용한 람다 프로브의 경우 나사산에만 고온용 액체를 바른다. 이 액체는 프로브 본체의 슬롯으로 흘러 들어가지 않아야 한다. 고온용 액체 → 전자 부품 카탈로그 .
설치할 때, 람다 프로브 전기 배선 연결부는 항상 동일한 위치에 다시 부착하여 람다 프로브 케이블이 배기 파이프와 접촉하지 않도록 한다.
차압 센서 - G505-1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1EU5 배출가스 표준 차량만 해당.
차압 센더는 2개 파이프를 통해 입자여과 필터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측 측정 지점에 연결되어 있다 → 장 .
차압 센더 - G505- 는 입자여과 필터의 충전 상태를 결정한다.
제거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전기 커넥터 -2- 를 분리한다.
– 볼트 -3- 를 풀고 차압 센더 - G505- 를 브래킷 -화살표- 에서 당겨 빼낸다.
– 리테이닝 클립을 양 호스에서 제거한다.
– 호스를 주의하여 연결부에서 똑바로 당겨 빼낸다(연결부는 압력 센서에서 매우 쉽게 분리됨).
설치
다음에 유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설치 전,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입자여과 필터로 가는 차압 센더 - G505- 의 제어 라인을 입자여과 필터 쪽으로 불어낸다(응축으로 인해 막히거나 결빙됨).
호스를 단단히 결합하고 올바로 밀봉했는지 확인한다.
압력 호스가 입자여과 필터에서 분리된 경우 조인다 → 장 .
차압 센더 - G505- 및/또는 입자여과 필터를 새 것으로 교환한 후 어뎁테이션을 수행해야 한다. (이 절차 또한 안내식 기능에 설명되어 있음).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에서 올바른 차량을 선택한다.
– “Goto(이동)” 버튼을 누른다.
– “Function/component selection(기능/구성품 선택)” 을 누른다.
– “Drive(주행)” 를 선택한다.
– “01 - Self-diagnosis compatible systems(01 - 자가 진단 적합 시스템)”
– “01 - Engine electronics J623(01 - 엔진 전자장치 J623)”
– “01 - Functions of engine electronics(엔진 전자장치의 기능)” 를 선택한다.
– "01 - Resetting learnt values (Rep. Gr. 21 - 28)(01 - 학습값 재설정(수리 그룹 21 - 28))"
지정 토크
1 - 차압 센더 - G505-
제거 및 설치 → 장
2 - 10 Nm
3 - 차단재
4 - 람다 프로브 - G39-
50 Nm
나사산에만 고온용 액체 - G 052 112 A3- 를 바른다. 프로브 바디 슬롯에 고온용 액체 - G 052 112 A3- 가 유입되어선 안 된다.
제거 및 설치 → 장
5 - 배기 가스 온도 센더 4 - G648-
60 Nm
센더의 나사산을 윤활한다.
추가로 오일이나 그리스를 바르지 않는다.
6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설치 위치에 유의한다.
7 - 클램프, 7 Nm
8 - 배기 가스 온도 센더 3 - G495-
60 Nm
센더의 나사산을 윤활한다.
추가로 오일이나 그리스를 바르지 않는다.
9 - 25 Nm
10 - 마운팅
손상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11 - 입자여과 필터
산화 촉매 변환기 및 전방 배기 파이프가 있음.
“Guided functions(안내식 기능)” 아래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신품 교환 후 재의 양 비교 어뎁테이션을 “0”으로 맞춰야 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12 - 25 Nm
13 - 브래킷
실린더 헤드에 볼트로 고정됨.
14 - 제어 라인, 45 Nm
15 - 브래킷
디젤 입자여과 필터에 볼트로 고정됨.
16 - 클립
새 것으로 교환한다.
17 - 브래킷
실린더 헤드에 볼트로 고정됨.
18 - 25 Nm
19 - 8 Nm
20 - 25 Nm
'VW 정비지침서 > 장치 Unit Guideli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터리 (0) | 2019.06.28 |
---|---|
DPF 입자여과 필터 제거 및 설치 (0) | 2019.06.20 |
조립 개요 - 에어 필터 하우징 제거 및 설치 (0) | 2019.06.20 |
조립 개요 - 부착장치가 있는 흡기 다기관 제거 및 설치 (0) | 2019.06.20 |
연료 레일 제거 및 설치 (0) | 2019.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