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터네이터 고장 - 시동꺼지는 원인

728x90

아래는 폭스바겐 카페 회원 Northwestener님 글을 읽고 무척 (시동꺼지는 원인)궁금했습니다

 

지난번 고속도로 주행중 시동꺼짐으로 죽을뻔 했던 사람입니다 ㅎㅎ

Northwestener(sony****)

 

거의 일주일만에 차를 찾아왔네요
일단 제너레이터 고장이라고 해서 재생으로 백만원이상들여 교체했습니다 그밖에 브레이크패드 마모가 심하다고 갈아야한다고 해서 교체했습니다 오일누수도 있다고하는데 일주일뒤에 다시 와보라고 하네요 쩝

 

십만키로도 안탔는데 돈먹는 하마가 되어버렸네요ㅎㅎ 100만원짜리 정비쿠폰 다쓰고도 200만원 이상 들어갔네요

 

회원님들 참고하시라고 정비명세 올립니다

작년 10월 목동센터 정비내역과 오늘받은 성수센터 정비내역 입니다

 

 

 

 

시동 꺼지는 원인 하나

'접지 참 중요하다고합니다

운행중 차에 접지가 풀리면 시동이 꺼져서 많이 위험하다고 합니다


운전 도중 터덜~ 터덜~ 하더니 시동이 꺼집니다

아슬아슬하게 차를 멈추고 다시 시동을 걸어도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확인해 보니 접지가 대충 조여져 있었습니다' 라고 하는데

다른 정비를 하면서 장갑이 저기 쳐박혀있고 나사같은걸 미처 확인 하지 못하고

차를 그냥 출고한 상황인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접지가 어떤건지 사진상 알수가 없습니다

아직 내공이 부족한것 이겠죠....

 

 

시동 꺼지는 원인 둘

 

아래 카톡 내용은

디젤차량의 시동꺼짐에 대해서 입니다

 

그동안 알터네이터에 문제가 발생하면

휘발유 차는 바로 시동이 꺼지지만

디젤차는 시동을 유지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반전 입니다

 

가솔린차량이나 디젤차량이나 모두 시동이 꺼집니다

주위하세요

 

시동꺼지는 원인 입니다

 

 

 

함타보자님의 말씀을 참고로 비슷한 사진을 구했습니다

이런 붉은 쇠가루가 알터네이터 풀리에 묻어 있거나

알터네이터 본체에 묻어 있게되면 주위깊게 살피셔야 하겠습니다

 

풀리속 베어링이 쇠가 갈리면서 그 쇳가루가 뿜어져 나오면서

풀리 표면에 달라붙고 그 나머지 쇳 가루들이 알터네이터 몸체에 떨어져 묻게 되는데

그러면서 베어링 손상을 일으키면.... 바로그게 알터네이터가 출력 회전수만큼 나오지 않게되면서

 

알터네이터는 전력을 더이상 생산할수 없게되고

완전히 사망했을때는 밧데리에 있던 전기마져 전부 다 써버리면....

시동 OFF

 

이런 거 아닐까요

 

전기 나가면 인젝터등 연료를 분사할수 없으니.....

 

그럼 이 사진을 보고 생각하면

 

쇳가루가 어떤 쇳가루냐에 따라서 수리방법이....

 

1.풀리속 베어링 쇳가루가 날렸다면 풀리만 교체 하면 되겠고

폭스바겐 제타 알터네이터(발전기) 클러치 풀리 교환 방법

 

2.알터네이터 베어링 쇳가루가 날렸다면 알터네이터를 탈거후

알터네이터 베어링을 교체 해야하는 큰 작업 이겠네요

폭스바겐 160만원 짜리 알터네이터 재생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