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서모스텟 분해

728x90

1차교환   87,000Km ▶2016-11-12 보조서모스텟 교환 (순정 4.3년 사용)

주행중 정차중 냉각수 온도 하강

 

2차교환 160,000Km ▶2020-03-17 보조서모스텟 교환 73,000Km 사용 (에프터 3.6년 사용)

히터만키면 냉각수 온도 하강

 

교체후 히터키면 온도가 하강 안함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국산) 32,000원에 2개 구입했습니다

이전 구입은 '국내구입 : 파트존(배송비 포함) 36,300원'에 1개 구입했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별차이 없습니다 

구품을 분해해서 작동 상태를 확인합니다

가스렌지를 이용해서 열을 가하니 바로 솟아오름니다

이상이 없는것일까요?

중국산과 차이점이라면

스프링장력이 중국산이 좀약했구요

 

열을가해서 솟아오른것을 손으로 눌렀을때 힘은 중국산이 좀 약했습니다

약한만큼 스프링장력이 작으니 문제 될것같지는 않습니다

 

구품이 고장인지 손으로 눌러놓았던게 다시 솟아 오름니다? 고장인가?

열도 가열하지 않았는데 솟아오르다니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중국산도 아닌것이 너무 쉽게 고장이 나네요

냉각수 관리를 못한것도 아니고.... 진짜 수명이 3년 일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소모품

신품을 입으로 불어보니 바람이 안통하는데

구품은 바람이 후후 관통해 버리네요. 이게 문제였던건가요

 

구품에 있던 스프링을 힘으로 팍팍 늘려준후 재조립한후

입으로 불어주니 바람이 안통하네요... 고친것인가? 생각을해봐도

스프링을 너무늘려서 장력이 강해지면 온도가 서모스텟에 올랐을때 안열리는 현상이 생기기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스프링과 서모스텟과의 힘을 계산해서 만들지 않았을까 그리고 제품을 테스트후

판매한것인데... 그것을... 스프링을 임의로 늘려놓았으니...

고칠수가 없네요. 교체가 정답

 

 

 

18.88US $ |For Passat B7 Cc Audi Q3 Tt Golf Mk6 Skoda Octavia Superb Gearbox Radiator Thermostat Pipe 1k0 121 113 A - Interior D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 관련정보 >>

 

겨울철 냉각수 온도 어떠세요? 서모스텟 히터

보조 써머스텟 (쿨런트 레귤레이터) Coolant Regulator DIY 교체하기

보조서모스텟 고장인줄 알았습니다

써머스텟 교환 방법 ▶1.메인 써머스텟과 2.보조 써머스텟(쿨런트 레귤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