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서모스텟 고장인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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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터 OFF 상태에서

엔진오일온도가 77도가 되면 냉각수온도가 90도에 맞추어 집니다

여기서 히터를ON 하면 

냉각수 온도가 10~13도 가까이 떨어지게 되며

엔진오일 온도또한 몇도정도 함께 떨어지게 됩니다

엔진오일온도가 85도 이상 될때는

히터를 켜도 냉각수온도가 90도로 고정이 됩니다

아침에 출근시 히터를 켠상태에서 엔진오일온도를 85도까지 올리는 시간하고

히터를 끈상태에서 엔진오일온도를 85도까지 올리는 시간은 많은 차이를 보였습니다

 

히터를 끄는것이 냉각수온도가 빠르게 상승할수 있었고

중간 중간 히터를 켜면 바로바로 냉각수온도가 내려 갔습니다

물론 엔진오일온도도 몇도가량 떨어졌습니다

 

히터를 켜건 끄건 상관없이 엔진오일온도를 85도 이상 맞춰주기위해선

차가막히는 도로에서는 40분이상이 지나도 힘들었으며

 

차가시원하게 달릴수 있는도로라면 85도까지 쉽게 온도를 올릴수 있었습니다

엔진오일온도를 높이려면 달려야 합니다

 

동일차종 다른차량으로 테스트해보니 같은 결과 였습니다

서모스텟고장인줄알고 관심있게 지켜봤는데 고장이 아니었습니다

 

겨울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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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타이어 브리지스톤 48,000Km 주행함

이 타이어로 눈길에 차로 스키탔습니다

엄청 무서웠습니다

 벽 박는줄....

 

여름용타이어라서 미끄러운게 아니라 마모가 다 되었던것이었습니다

 

한국타이어 S1 노블2 47,000Km 주행함 (56만원 얼라이먼트 포함)

역시 순정보다 못한 코너링 사계절 타이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타이어 상태가 많이 안좋습니다

THREE A 60,000Km 주행중... (32만원 얼라이먼트 안함)

사계절 타이어라고 했는데 알고보니 여름용타이어 였습니다

 

지금에서 생각해보니 사계절이니 여름용이니 일상주행용은 같았습니다

미끄러지는 것은 비슷하고 타이어 마모없고 서행만이 제일안전했습니다

 

가격과 주행거리 가성비 짱입니다

올겨울은 넘기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더이상 THREE A 타이어를 취급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뭐가 좋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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