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마운트(상부/▶하부)제거 및 장착 Lower Engine Mount / 034 Motorsport Dogbone Mount Ins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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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per Engine Mou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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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wer Engine Mount

 

아래 동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엔진 마운트 2개중

아래쪽 하부 엔진 마운트만 제거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정도는 혼자 별다른 도구 없이 가능해 보입니다

단지, 한개가 아닌 두개 모두를 뽑아내야 한다면... 글세요? 무척 힘들것 같기도하고

아직 내공이 부족 하네요

자료를 좀더 찾아 봐야 겠습니다

 

그래도 이 엔진마운트가 한개인줄 알고 있었는데 2개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에 품번으로 이베이 검색을 해보았지만 확실이 검색된게 없습니다

좀더 시간을 두고 기다랴봐야 제품이 검색될것 같습니다

나중에 독일부품이나 유럽부품에 문의해보겠습니다

 

하부 엔진 마운트 제거

1.드라이버 2.망치 3.워터펌프플라이어

 

하부 엔진 마운트 장착

 4.스페너

 

하부 엔진 마운트 제거
 
엔진 마운트 시동시 움직임
 
엔진 마운트 악셀링시 움직임(엔진 마운트 고장)
 고무 찢어짐 및 갈라짐(수명다함)
 
상부 엔진 마운트와 하부 엔진 마운트를 함께 제거 하기위해서 유압기계를 사용하겠죠?
 
  
034 모터스포츠 도그본 마운트 인서트
 
이미 해외 포럼에서는 난리난 제품(최고 가성비)
 
도그본 마운트 (Dogbone mount)
개뼉다구 같이 생겨서 Dogbone 이라고 불립니다
 
엔진하체에서 트렌스미션과 엔진의 움직임을 서포트해주고 제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쉽게 엔진 마운트와 같은 역할입니다
 
[ 우레탄 부싱 장점 ]
저 부싱(도그본 마운트)이 강할수록 엔진과 미션의 움직임은 적어지면서 직결성과 반응이 좋아지지만
 
[ 우레탄 부싱 단점 ]
거친 소음과 진동은 늘어납니다
 

우레탄 부싱들의 공통 문제는 진동이 심해서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발생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항상 엔진마운트 튜닝은 기피사항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034 Motorsports 에서 대박상품을 내놓으면서 해외포럼을 휩쓸게 됩니다.
바로 '도그본 마운트 인서트'
 
장착도 쉽지만 정말 물건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볼트를 풀고 인서트를 끼고 다시 75파운드의 토크로 조여주면 됩니다
 
효과는 아래 영상에서 확실히 보여줍니다.
 
 
034 Motorsport Volkswagen Dogbone Mount Insert
 
자세히 보시면 Lower Engine Mount (엔진 마운트 하부)만 장착이 됩니다
그래도 효과가 있나봅니다
 
 

거친 소음과 진동은 거의 못 느낄 정도라고 하며
시동걸때 정차에서 움직이기 시작할때 정말 미세한 진동만 느껴지는 정도
동승자는 전혀 못 느낄정도로 조용하다고 합니다
 
제일 좋은점은 DSG의 저단 기어에서의 꿀렁거림이 반의 반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또한 풀악셀 할때 직결감이 훨씬 좋아졌다는 점
1단 부터 쭈욱밟으면 쫀쫀한 엔진마운트의 단단함을 느낄수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단순히 장착만 하면 엔진마운트(상부/하부) 수명이 늘어나는것인지?

장착만으로 얻는게 있다면 잃을것은 없는지?

 

그진동은 자체로 갈것 같은데

차체에 어떤 이상이나 향후 발생되는 결함이나 균열 같은것이 없을까요??

매우 궁금 합니다

 

 

 

2017년 11월 환율 (약 8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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