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V Valve
PCV 밸브(공기/오일 분리기 밸브)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할때 발생
1.스로틀바디에 때[카본]에 유난히 많이 끼는 차량
2.공연비 이상으로 인한 배출가스 불합격
3.시동꺼짐
4.엔진 RPM 흔들림
엔진이 동작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공기 입니다
연소는 상소와 연료의 조합으로 이루어지고, 이 비율이 잘 맞을때 가장 효율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그래서 엔진 내부 공기 압력이 컨트롤 안되거나, 공기 유입에 문제가 생기면 엔진 내부 산소-연료 비율이 일정하게 유지가 안돼서 출력이 불안정해질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엔진에는 PCV 밸브 커버라는 부품이 있는데, 이 부품 안쪽이 연한 고무막으로 되어있어 찢어지기 쉽습니다.
이고무가 찢어지게 되면, 엔진 내부 압력컨트롤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흡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회전시 불규칙하게 차체 떨림이나 1단으로 놓고 서행할때 차가 울컥저리는 현상...
= 고장증상 =
아이들시 엔진떨림
공연비 불량
엔진경고등 표출
블로바이 가스(Blow-by Gas) 엔진오일성분이 묻어있는 현상
블로바이 가스(Blow-by Gas) 엔진의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에서 새는 가스로 엔진오일성분이 묻어있는 현상으로 모든 차에게 나타나며 이러한 틈새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피스톤링과 엔진오일이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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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방법"
-시동걸리상태에서 손가락으로 막을경우 엔진떨림과 소음이 적어진다면 망가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어크리너에 엔진오일이 묻어있는경우 불량
-공기유입에 문제가 발생하면 출력이 불안정해짐
폭스바겐 오일 누출 문제는 PCV 밸브(공기/오일 분리기 밸브) 문제에서 비롯됩니다
키 포인트
VW 차량의 오일 누출의 주요 원인 중에는 밸브 커버 개스킷과 캠축 체인 텐셔너 개스킷이 구형 폭스바겐의 차단된 포지티브 크랭크케이스 환기(PCV)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Volkswagens의 PCV 밸브(오일/공기 분리기라고도 함)는 진공 압력을 조절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변형되어 장기적으로 내부 부품을 마모시킵니다.
PCV 교체는 쉽지만, 개스킷 수리 및 그 이상은 수천 달러는 아니더라도 수백 달러에 달할 수 있습니다.
결론: 예방적 유지보수는 오일 누출을 막는 막고 수리비를 절약하는데 핵심입니다.
FCP Euro 사이트에 따르면 "엔진에서 진공을 조절하는 지속적인 부담은 PCV 시스템의 내부를 마모시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100,000 ㎞ ~ 130,000 ㎞ 사이에 나타납니다
개스킷보다 집에서 PCV를 교체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예방 유지 보수는 향후 오일 누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Volkswagen Oil Leak Problems Stem from PCV Valve Issues, Which is a Cheap Fix to Sol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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