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모듈탈거 Steering Angle Sensor (G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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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 모듈의 70% 고장원인은 납땜이 떨어져서 라고 합니다.

그외의 고장은 교체 밖에 없다고 합니다.

 

ABS 모듈탈거후 품번이 같으면 코딩이 필요없지만

(정상제품 장착시 경고등 사라짐)

품번이 다를경우 코딩이 필요 하다고 합니다.

 

가능한 동일한 ABS 모듈을 재생품 또는 중고를 찾아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납땜이 떨어져서 수리한경우는 당연히 OK!

 

장착후에는 브래이크 에어빼기 작업(브래이크액 교체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팁! ABS 관련 퓨즈를 뽑아주면 다른 장치들은 정상작동 한다고 합니다.

 

 

참고 싸이트 클릭

 

이러한 진동과 높은열로 인해서 납땜이 떨이지기도 하겠네요

때론 4만키로에서도 고장나는 부품이라고 합니다.

 

탈거할때 스패너 사용법

 

=ABS 모듈의 생김새를 살펴보세요=

[시작]

품번에는 차이가 있으나 모양새만 보세요 비슷합니다.

=ABS 모듈의 생김새를 살펴보세요=

[끝]

 

<<eBay 구입 클릭>>

 

ABS 블록

1K0907379BJ

핀 커넥터

7L0973047

 

▶ 큰 브라켓

1K1614235E


작은 브라켓

1K0614235D

 

 

 

1K0 614 517 DG
1K0 907 379 BJ
1K0 907 379 BJ
1K0 614 517 DG

 

 

 

 

VW Golf ABS Pump With Pressure Sensor

아 쉽게도 골프용 ABS 모듈인데 제타꺼는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만일 품번이 다른경우 VCDS로 코딩을 해야 하는데

여기◀를 클릭 해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WARNING!
PART NUMBERS MUST MATCH!

 

경고!
부품 번호가 일치해야합니다!

 

 

 

<<관련자료>>

 

■ABS 모듈 재생(수리방법) ABS Brake Pump Module (400만원 짜리)

(Steering Angle Sensor (G85) 코딩 및 추가 자료)

 

 

브래이크액 교환 DIY 방법 How to do a Complete Brake Flush and Bleed

(에어 빼기 작업)

 

제타 fuse 휴즈(퓨즈) 도면

(ABS 모듈 위치)

 

함타보자님 말씀 참고

 

퓨즈를 빼는건 abs모듈내부의 전기장치들의 전원을 차단하는겁니다 abs작동시 유압을 작동시켜주는 nc( nomal close)/no( nomal open)밸브의 작동을 막는겁니다 뭐 경고등을 띄워주는 신호도 있겠구요 휠스피드센서의 신호를 받아들이는 부분도 있겠구요 휠스피드센서에서 타이어 경고등을 띄워주눈신호를 감지해주니 그것도 영향이 있구요 .... 이런것들을 차단해 주는겁니다. 휴즈를 빼도 제동장치는 정상작동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만일의경우 abs가 고장나도 안전장치인 제동장치가 작동이 안되는것은 있을수 없는일이기에 구조상 abs가 고장나도 일반제동은 가능합니다 abs유닛 내부구조는 저도뭐 배울때 레포트내고 하느라 그림으로 배우고 봐왔지만 복잡해서 설명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중요한건 일반제동은 가능합니다 abs유닛을 제거하고 타신다면 파이프를 연결해주는 부품만있으면 제거하고도 제동은 가능합니다

 

 

마스터 실린더 상단에있는 유체 저장소 (빨간색 화살표) 밖으로 나올 수있는만큼의 제동 액을 얻으십시오. 뚜껑 주위를 청소 한 다음 제거하십시오. 유체 펌프 나 칠면조 바닥을 사용하여 할 수있는 한 오래된 액체를 최대한 많이 배출하십시오. 이렇게하면 엔진 실 내부의 브레이크 액이 과도하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출을 흡수하기 위해 마스터 실린더와 ABS 장치 아래에 오래된 넝마 나 종이 수건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ABS 유닛은 엔진과 라인 뒤에 숨어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 나는 사진 목적을 위해 많은 것을 제거했지만 당신은 안으로 들어가서 모든 것을 접근 할 수 있어야합니다. 선을 옮기고 싶다면 다시 설치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항목에 레이블을 붙이고 사진을 찍으십시오.

ABS 모듈의 와이어 링 하니스는 방화 벽 옆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모듈 커넥터를 위로 잡아 당깁니다 (빨간색 화살표). 그러면 커넥터가 모듈에서 분리되어 장치에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커넥터에서 커넥터 (노란색 화살표)를 똑바로 잡아 당깁니다.

 

ABS 장치의 상단을 청소하고 11mm 플레어 렌치를 사용하여 마스터 실린더에서 두 개의 공급 라인 (적색 화살표)을 제거하십시오. 무엇이든 들어 가지 않도록 선과 장치를 막아야합니다.

 

11mm 플레어 렌치를 사용하여 ABS 모듈에서 나오는 4 개의 선 (빨간색 화살표)을 제거하십시오. 무엇이든 들어 가지 않도록 선과 장치를 막아야합니다. 선이 제거 된 상태에서 장치를 들어 올려 고무 마운트에서 꺼내 작업대로 가져갑니다.

 

T25 Torx를 사용하여 유압 장치를 모듈에 고정하는 두 개의 나사를 제거하십시오 (빨간색 화살표). 이 나사는 일회용이며 항상 교체해야합니다.

이제 유압 유닛을 제어 모듈에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유압 장치를 덮고 있다면 헝겊이나 헝겊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덮으십시오. 넝마에서 나온 섬유는 장치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치는 제거의 역순입니다. 재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누출 된 브레이크 오일이 들어있는 ABS 모듈 아래 및 주변을 청소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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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 모듈자체불량(센서 학습값 불량) VCDS 코딩 - Steering Angle Sensor (G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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