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미션오일교환 다이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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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 6통(6리터) 순정오일 ▶미션필터 ▶미션오일주입도구 ▶적외선 비접촉온도계 ▶14mm육각빗트소켓 ▶별렌치 셋트 ▶8mm, 5mm 육각렌치 ▶오일받이대아 ▶5리터용 계량컵

 

 

 

 

 

싸이즈 T30은 잘못알고 있었습니다.

T40 과 T25 를 사용합니다.

 

T25 로 풀어 줍니다

 

 

 

 

돌맹이가 박혀 있네요

 

 

 

 

이 기름...? 센터에서 오일교체하다가 흘렸나?

 

이거 재질이 고추모종 담을때쓰는 그런 플라스틱 같아요

 

 

T40 으로 풀러줍니다

 

 

 

 

 

 

미션오일 주입구를 찾지못해서 잠시 당황 ㅇㅇ;

 

커버가 떨어저 있네요

(미션오일 주입구가 이것에 가려진줄알고 풀어보았네요)

 

이렇게 벌어져 있어서

 

고정 하는게 빠져 있네요(원상복구)

 

미션오일 구멍이 안보여서 이걸풀렀더니

 

 

이런게 있네요 이거 뭘까요?

저거 하나 풀르다가 칙~! 하고 뭐가 나와서 다시 잠금

 

 

Oil Pan Level Sensor (오일팬 레벨 센서)

 

이것이 미션오일 주입구

 

적외선 비접촉온도계로 측정

 

VCDS로 하는 방법(클릭)

http://playweb.tistory.com/entry/미션오일-온도체크-방법-베컴-VCDS로-확인하기

 

<<아래는 VCDS 없이 미션오일온도를 확인하는방법>> ★40도 레벨링★

하부미션부분에 온도가 부분마다 차이가 있네요

 

대략 몇군데 측정하고 평균온도를 알아 냅니다

 

 

 

 

밧데리 를 탈거

 

 

 

T25 

 

 

 

 

흰원안에 있는 것은 T25 (별렌치)

노란원안에 있는것은 L렌치(육각렌치) 5mm 있으면 됩니다

 

 

 

 

 

이것를 탈거하고 걸래로 딱아둡니다

 

이거 뭔가 고민했는데 별거 아닙니다. 그냥 흙받이 정도

 

이렇게 고정시켰습니다

 

 

 

 

저 세군데를 10mm 복스로 풀러줍니다

 

 

 

이거 흰색플라스틱핀으로 고정되어 있는데요

CPU 와 메인보드 꼽아줄때쓰는 그런 구조로 되어있어 잘못하면 부러질까봐 탈거안했습니다(꼭 뺄필요 없더군요)

 

조심스럽게 밧데리 밑밭침대와 함께 잘 엎어줍니다

 

이렇게 말이죠

 

 

미션오일 필터를 24mm 복스로

 

24mm 복스알입니다

 

24mm 복스알이 없으면 그냥 몽키스페너로

 

탈거

 

이상태로 풀러둡니다(오일이 빠지게)

 

고무링을 필터뚜껑에서 빼냅니다

새걸로 교체(고무링)

 

 

걸래로 주변에 오일이 묻지 않게

 

 

 

필터제거후 썩션기계(주사기)등이 없어서 그냥 크리넥스 키친타올로 흡수 딱아버렸습니다

그후 이물질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다시 걸래로 전부 덮어 둡니다

 

여러가지 작업 하니라 미션온도가 더 내려가있었습니다

 

1차 미션오일 주입구 개봉 (14mm육각빗트소켓) 

 

 

2차 오일주입구 개봉 시작

8mm L렌치(육각렌치)

 

완전히 미션오일이 빠질때까지 기다립니다

 

 

어수선 합니다

 

 

 

 

 

 

 

 

 

 

 

 

16a: (검정플라스틱 배출구겸 주입구 오일게이지 8mm L렌치필요) 

16 : 실링(은색링)이란 별도 부속으로 손상되면 교체

15: 미션오일 마개

 

 

 

 

 

 

4.5 리터가 나왔습니다

 

 

통안에 보관

 

저 통을 뒤집어서 송곳으로 뚤어서 에어건으로 불게 되면 삽시간에 주입이 완료됩니다.

1통당(1리터)가 15초정도면 다들어갑니다.(5통정도 넣었습니다,1통은 예비로 남습니다)

 

참고로 저 호스가 필터가 꼽혀있는 곳과 싸이즈가 다르더군요, 호스가 크더군요

몇미리 호스인줄알면 오일주입하는 기구를 다르게 제작할수 있겠더군요 (팁!: 외경이 6mm 나 7mm면 들어갈수 있습니다)

(에어건이 필요없는 방식이죠)

 

 

이렇데 DIY 하시면 위에서 주입하는 방식으로

호스는 외경 6~7mm 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냥 겁먹지 말고 고무로 고정 되어 있으니 위로뽑아 주시면 나옵니다

 

한동안 이것 때문에 겁먹었습니다

 

 

이걸 탈거해야 작업이 편하더군요

 

저부분을 일자 드라이버로 눌러 주면서 뺍니다

 

 

 

저부분 주위하세요 부러질수 있으니

 

이거 센타에서 부러트려 놨네요(시치미...)헐

 

1K0 805 965 J9B 9

공기 흡입 덕트 커버 - 약 3,700원

 

 

이거 사각고무링 있습니다

 

 

 

 

 

 

 

 

 

 

 

팁! 미션오일온도가 50도 이상 올라가면 안됩니다 (올라가면 다시 식히고 진행)

오일 배출과 주입은 (대략 28도~38도 사이) 정도면 됩니다

 

두근 두근

 

 

경고등은 뭐 많이 봐서 그리...

 

이거 무척 하고 싶었던거 입니다

유트브 동영상에서 멋있게 봤거든요 ㅎㅎ

 

팁! 시동걸고 미션오일주입완료는 (최소 5분 이상 ~ 10분을 넘기지 마세요) <-공식

(이상이 있으면 시동을 끄고 체크후 다시 시동걸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미션온도가 금방 올라갑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미션오일이 주입하고 조금 남았습니다

계량컵에 부었더니 이렇게

 

혹시 몰라 저 호스에 남아 있는 오일도 계량컵에 부워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총 남은 미션오일은 0.5리터 즉, 주입된 정확한 오일량은 4.5리터 입니다 

 

 

사진으로 하부를 살펴보았습니다

 

 

 

녹이 슬긴 하네요

이거 나중에 흑연스프레이로 다 칠해야 하나... 잠시 생각을..

 

 

 

이것도 흑연스프레이로 칠을 할까 생각을 잠시

 

뭐 나머진 이상 없내요

 

 

 

 

 

 

 

정리정돈 시작

 

 

 

 

 

 

 

 

 

폭스바겐 제타 JETTA 미션오일 교환비용 (정식센터)

 

<<아래는 추가 자료>>

 

 

2016 환율 (약 3만원)

 

 

 

 

아래는 DSG 미션 분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