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6세대 TDI 육각샤프트
개선전 육각샤프트사양 77mm
개선후 육각샤프트사영 100mm
이것이 망가지면 오일압이 떨어지거나
심할경우 엔진과 터빈에 오일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엔진 혹은 터빈이 통째로 교환해야는 불상가 싸지 올수 있다고 합니다.
18만 Km 의 육각샤프트상태
오일팬을 OPEN 상태
육각샤프트(발란스샤프트)가 작은구멍에 들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품번을 알수있습니다.
원형클립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클립을 제거후, 자석으로 당겨주시면 손쉽게 빠집니다.
이게 원형클립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생겼는데 어떻게 빼는건지...?
음 이렇게 ㅎㅎ
CC용 육각샤프트모양
CC용 육각샤프트모양
엔진 오일을 빼는걸로 봐서 이건 오일펜
아래쪽으로도 한번쯤 오일교환 해봐야 되는건지...ㅡㅡ?
육각샤프트가 빠진상태에서 시계방향으로 육각샤프트를 회전시켜주시면
오일펌프 안에들어 있는 잔유까지 전부 빠집니다
평소 4.5L정도 들어가던 오일이
잔유제거 이후 4.7~8L정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위에가 신품
아래가 구품
좌우부분으로 마모되어 된 모습
개선형 육각샤프트 100mm 누적주행거리 10만 (양호)판단
이것은 개선 되지 않은 77mm 누적거리 10 (필수교체)판단
좌(구품) 우(신품)
개선형이라고 말만 개선된게 아니네요 눈으로 볼땐 20만도
이렇게 되면 안된다는 음...
소모품? 이긴 하지만.. 운전자의 운전성향에 따라
부품의 수명이 결정되는 부분인지라 교환주기는 딱히 얼마다라고
정해두기가 애매한 품목입니다...
"저라면, 전만의 생각으로 15만에 타이밍밸트 교체예정이니까 아마도 13~14만 정도에 교환하게 될것 같은데요
오일팬 이렇게 청소를
이것이 오일펜
센서 옆에 오일배출구 가 있네요
이게 6세대 제타 오일배출구
센서는 ㅎㅎ
오일필터군
골프 6세대 TDI 제타와 비슷 하겠죠
저거 우측에 오일센서핀을 제거하고 그대로 세척 ? 아님 제거?
가스켓 전용 실리콘 이겠구
폭스바겐 골프 6세대 TDI
80,000Km 육각샤프트 규격...100mm
100mm 육각샤프트 적용
마모도는 많지 않네요
기존 77mm에서 100mm로 개선형이 적용되면서
마모도 진행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아래는 2011년 5월출고 6세대 제타
113.400km 주행
교체작업을 하는데 샤프트가 안빠지더군요
작업해주신 사장님왈
샤프트입구쪽에 자석을 갖다대면 자연스럽게 빠져야 되는데
무언가에 물려 있는 것처럼 안빠진다는 겁니다
샤프트만 빼는데 1시간반 이상 걸린것 같습니다
샤프트를 빼서 보니 새제품의 육각면은 부드러운데
사진에서 처럼 깍여나간 샤프트의 양쪽 끝부분은 안쪽에서 찍혀 물린 것처럼
날카롭게 날이서 달았더라구요
원본링크 : http://cafe.naver.com/jettaclub/125369
<<추가자료>>
골프 등등 몇몇 차종은 오일팬 볼트.2개가 상당히
탈착 및 장착이 어렵습니다.
밋숀 내릴까 고민하다가.걍 작업시작.끙.
풀기는 풀엇는데.어후.
2010년식이전 모델은 15 도 정도의 각도가 이뤄져잇어서.웬만한 공구로 해결되나.2010년이후식은 거의 45도.ㅠ.ㅠ.
조금만 어긋나도 ㅜ.ㅜ.걍 밋숀 내릴까.ㅜ.ㅜ
2시간 넘게 시도하다가 결국 조립완료.어후.팔이야.ㅠ.ㅠ
http://cafe.naver.com/vwtdi/369265
참고 될만한 싸이트
http://cafe.naver.com/vwtdi/374885
http://cafe.naver.com/jettaclub/89896
준비물 : 1 육각샤프트 2.가스켓 전용 실리콘 3.헤라 (철또는 플라스틱)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902101785&scoredtype=0
<< 6세대 제타 실제 차량>>
폭스바겐 6세대 제타 2011~ 육각샤프트 20만도 이상없습니다
페차때가지 가볼까요
<< 관련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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