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킹카샵 소소한 감동

728x90

킹카샵 하체정비후

소모품 자가정비

겉벨트와 연료필터 교환주기가 되어서 작업했습니다

항상 작업준비할때가 기분좋습니다

 

나중에는 휠볼트 장착시 토크값을 몰라 검색후

토크렌치로 115nm 에서 조금더 돌려 주었습니다

이런셋팅은 언제든 가능합니다

공구는 트렁크에 항상 보관되어 있거든요

이번에는 휠하우스만 탈거해서 작업했습니다

스페너 16mm 이용해서 손으로 꾸우욱 눌러주었더니 작업이 가능하네요

=겉벨트 교체 완료=

(교체작업이 궁금하신분은 블로그에 겉벨트 검색하시면 됩니다)

항상 6만 키로마다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예열플러그 커넥터도 보강할게 있어 뜯어보니..

롱로즈가 없어서 작업을 못했습니다

저번에 킹카샵에서 하체정비 받고나서

오늘 제가 자가정비하면서 발견한것이 두가지 있는데요

 

하나는 흡기 덕트 뚜껑 입니다

 

강서한국모터스에서 알터네이터 교체정비 받으면서

아무이상없는(상처없는) 흡기덕트에 나사를 박아주셨습니다 ㅇㅇ!

제의견도 물어보지도 않으시고 작업자가 고정한다고 드르륵...ㅠㅠ

 

남양주 킹가샵, 제 견적서에는 흡기덕트 뚜껑에 대해서는 없습니다

의뢰하지 않았거든요

 

헌데 오늘 보니 신품으로 교체되어있더군요.

아... 제가 항상 찜찜했던 부위인데 해결이 되었습니다

아.. 감사합니다

 

이번에 또 킹카샵에 작은 섬세함에 감동이...

 

강서한국모터스에서 하체 체결나사 3개분실과 흡기덕트 손상 ㅠㅠ

그리고 알터네이터작업시 체결미흡 2군데 발견 다시체결 ㅠㅠ

 

대부분 국산차만 하다가 수입차정비 시작하는 곳에서 

차를 막다룬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 봅니다

하체 체결하는 나사 아시죠?

별각 나사

제 차량은 이걸 사용합니다

이걸 강서한국모터스에서 작업시 나사가 3개 분실되었으니...ㅠㅠ

킹카샵에서 나사를 바꿔주셨네요

일자드라이버도 사용할수 있어 마음에 들어요

이거 킹카샵에서 구입할수 있겠죠?

 

강서모터스에서 작업만 잘했어도 나사 분실은 없었을것을...

저 같은경우는 제법 자가정비를 하기에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눈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정비에 대해서 믿을수 있는 정비소가 남양주 킹카샵 이네요

작은것 하나지만.. 이게 진짜 중요합니다! 

이정도면 작업시 옆에서 지켜보지 않아도 믿습니다

 

똑같은 나사를 찾으려고 센터도 갔었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동일한 사진을 보고 2번 구입했는데

모두 모양이 다릅니다...흠..

 

20개 이상 구입했는데

킹카샵에서 꼽아준 나사가 마음에 듭니다

위에 사진은 차가 제법 싱싱할때라

예열플러그 커넥터에 이상없습니다

 

저 부위가 열에 경화가 되서 으스러지거나 부러지게 되어있습니다

혹시라도 정비소에서 저걸 부러트렸다고 생각하진 마십시오!

 

옥션에서 구입한 18mm 열수축튜브 입니다

조금 잘라내서 열을 가한 모습입니다

 

더이상 작아지지 않네요

열을 가하면 이렇게 줄어들게 됩니다

1M 미터만 살껄 2M 구입했네요

 

옥션에서 잘못구입해서 다시 구입했습니다

롱로즈도 추가로 구입 

요정도 크기 입니다

딱 절반 1/2 줄어드네요

국산 입니다

두께는 1mm로 두꺼워서 좋네요

.

.

.

 

롱로즈 오는데로 작업합니다

 

 

 

강서모터스 -  나사3개 분실 흡기덕트 손상 과 체결 미흡2건

 

 

정비실수 알터네이터 체결 미흡으로 알터네이터 교환했습니다

어제 '자동차 정기검사 불합격'으로 오늘아침 일찍 받기로 했습니다 장모님과 아내가 서울에 있는 미용실을 가야했기도 합니다 검사가 끝나고 블랙박스가 꺼져있었습니다 다시 켜니 켜졌습니

playweb.tistory.com

 

남양주 킹카샵 - 하체정비 그후..... 작은감동...

 

남양주 킹카샵 다녀왔습니다

하체정비를 하기위해서도 있지만 사장님도 궁금했습니다 제가 로워암 작업하면서 맴버나사를 2개정도 풀렀다가 잠궜는데 그게 문제의 원인이 된것 같습니다 몇군데 정비소를 찾아 상담을 받아

playweb.tistory.com

 

예열플러그 커넥터 보수를 이렇게 하려구요

열수축튜브 구입이 중요합니다

 

스풀 고정기(예열플러그)보수방법 - Spule Stecker

흡기크리닝하다가 이걸 부러트린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순간접착제를 사용하기는 했지만 재질이 말랑말랑한곳에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면 그부위가 딱딱해져서 추후에 또 으스러질수도 있겠고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