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백 (브레이크 서보) Hydro-vac (Brake Boo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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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드로백 (브레이크 서보) Hydro-vac (Brake Booster)

 

 

 

 

<<관련동영상 자료>>

시동을 끄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습니다. (3회 정도)

브래이크가 딱딱해지면  정상입니다. (이 상태에서 더 이상 잘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에 들어 간다면 하이드로백 과 마스터실린더를 점검해 봐야합니다


 

 

<<수리관련 자료 1/2>>

6세대 골프 차량 하이드로백 고장

밧데리 탈거와 마스실린더에 브래이크액을 모두 뽑아준후 탈거

여기 까지는 아주 작업이 순조롭다고 합니다

여기서는 작업이 불편합니다

때론 거꾸로 누워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수리관련 자료 2/2>>

 

리저브 탱크에 잔류된 브래이크액을 썩션하고 마스실린더를 분리

 

마스실린더 신품과 구품

마스실린더와 결합되는 오일과 슬리브링은 신품으로 준비

브레이크 작동구조

브레이크 페달 ▶ 블레이크 서브(하이로드백) ▶ 마스실린더 ▶ ABS 유압펌프 ▶ 캘리퍼로 연결되는 구조

 

엔진의 진공이 새거나 ▶진공펌프가 불량 하면 브레이크 페달은 딱딱해 진다

 

쑥쑥 들어가는건 압축기밀이 샌다는 것 이것은 ▶하이드로백 고장 으로 교환이 답이다

 

브레이크 서보 (하이로드백)

엔진룸쪽에서의 작업은 쉽지만

브래이크 페달에 연결하는 실내작업은 불편합니다

 

페달 링크작업

엔진룸 마스실린더 장착

마스실린더를 교체했다면 반드시 브래이크액 교환과

 

브레이크 계통의 공기빼기(Air Bleeding)에어브리딩 필수

 

약해진 실린더 압력으로 ABS의 유압펌프는 강한 압축압력으로 학습되어 있기에

반드시 ABS 보듈 베이직 셋팅이 필요합니다.

 

※ VCSD 관련자료를 찾고 있습니다

꼭 베이직셋팅을 해줘야 하는건지?

안해도 될것 같은데.

 

어찌되었던

직접 고장이 나봐야 VCDS로 만지작 거려볼껀데

일단 무한 검색으로 찾아 보겠습니다. 

 

별거아닌데 공개를 안해서 그렇치 무지하게 쉽죠

 

'무한공개를 목표로'

 

브래이크액 색상이 저마다 달라요

이건 투명색이네요

 

저는 그냥 순정 노랑색이 좋습니다. 확인하기도 편하고

 

이건 제가 직접 핸드폰으로 사진촬영한겁니다

요기 나사를 풀러요

이쪽도

이거 한참 무었인지 궁금했었는데

이제야 알겠습니다.

 

하이드로백과 브래이크 페달을 고정하는 플라스틱 핀 입니다

 

그런데 이 플라스틱 핀을 손상없이(부러지지 않게) 분리 할수가 없나봅니다.

부러질수밖에 없는구조인것은 확실 하네요

이것을 재사용하게되면 유격이 발생하므로 신품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부품주문할때 이 핀도 빠짐없이 구입해야 합니다. 중요!!

가격은 2만원 이라고 합니다.

 

여기 브래이크 페달 안쪽에 연결되어있고

 

분리는 그냥 부러트려서 뽑습니다

 

장착은 그냥 꼽아서 장착

 

하이드로백이 이렇게 고장이 날수도 있습니다

닫아도 다시 벌어짐

이거 뭔지 궁금해서 사진한장 더 찍었습니다.

무었일까요??

 

VCDS 브래이크

브레이크 계통의 공기빼기(Air Bleeding)에어브리딩 방법을 찾아야 겠네요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진단 - A 진공펌프 불량  vacuum pump >>

 

진공펌프가 완전고장일 경우

    펌프가 완전히나가는경우는 아예 브레이크가 안듣는다고해야할까요? 진공이생성이 안되니까요

 

■ 진공펌프가 불량할경우

    진공이 느리게 형성됨

    진공펌프가 불량이면 부조현상 또는 브레이크가 안 드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브레이크가 고속에서는 잘 드는데 서행 또는 아이들 시에 안드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부스터에서 진공이 해제되면 재 빨리 진공펌프가 보상해 주어야 하는데

    보상을 못해 주는이유로 브레이크가 딱딱하고 안드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진단 - B 하이드로백>>

 

하이드로백은 진공이 생성되서 유지가 안되니 페달을 밟으면 밀림니다.

 

"브래이크를 밟아도 압력이 안생기는 매우 중요한 부품 입니다"

 

하이드로백 (브레이크 서보) Hydro-vac (Brake Booster)

시동을 끄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습니다. (3회 정도)

브래이크가 딱딱해지면  정상입니다. (이 상태에서 더 이상 잘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에 들어 간다면 하이드로백 과 마스터실린더를 점검해 봐야합니다

 

 

하이드로백 교환시 폐달의 유격을 조정했다면 브레이크가 계속 사알짝 잡혀 있어서 라이닝의 조기마모를 초래 한다고 합니다

폐달유격은 가급적 손대지 않는게 좋습니다

 

<<추가 자료>>

 

마스터 실린더  오링도 교환하기위해 미리 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안하면 헐어버린다고 합니다

페달을 탈거해서 진행합니다

 

브레이크 계통의 공기빼기(Air Bleeding)에어브리딩 작업후 조립 합니다

 

 

VOLKSWAGEN OEM 05-16 Jetta-Power Brake Booster 1K1614106BC

 

2017년 9월 환율(약 27만원)

 

OEM Brake Pedal Booster Clip Mount Support for VW Beetle Golf Jetta CC EOS AUDI

1J0 721 169 A

2017년 9월 환율(약 7,000원)

 

 

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에 누유가 심각한 사진 

 

 

<<관련 자료>>

 

진단 A ▶브래이크 진공펌프(가스켓) 와 진공호스 Vacuum Pump (Gasket Elring) and Vacuum Tube

 

하이드로백과 마스터실린더 교환작업 (차량운행중 브레이크제동이 안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