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서모스탯 제거와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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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서모스텟(써머스타트) 교체방법... Thermostat Replacement

메인서모스텟을 어떻게 교체해야 하는지 찾아본 결과 폭스바겐 서비스센터 서비스 메뉴얼에서도 딱히 정해진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공통적으로 스로틀벨브와 EGR파이프는 모두 탈거 합니다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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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서모스탯 제거

서모스탯이 있는 4/2방향 밸브 제거 
–   냉각수를 배출한다 → 장 . 
–   엔진 덮개를 제거한다 → 장 . 
–   공기량 미터 및 연결 파이프와 함께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장 . 
–   배터리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배터리 캐리어를 제거하고, 이 과정에서 고정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실린더 헤드 덮개에서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호스 -1- 를 제거한다; 이를 위해 릴리스 버튼을 누른다. 
–   에어 파이프에서 진공 호스 -화살표- 를 노출시킨다. 

–   볼트 -2- 를 풀고, 흡기 연결부와 함께 에어 파이프를 후방으로 돌리고 터보차저에서 제거한다. 

–   클립을 풀어 배선 하네스를 브래킷 -화살표- 에서 빼낸다. 

–   브래킷에서 배선 하네스 -화살표- 및 전기 커넥터 -1- 를 방해가 되지 않도록 치운다. 

–   볼트 -2- , -5- 및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제거 레버 - 80 - 200- 를 사용하여 좌측 에어 파이프에서 전기 배선 및 호스를 분리한다. 
–   호스 클립 -3- 을 풀고 좌측 에어 파이프를 제거한다. 
  참고 사항
-1- 및 -4- 를 무시한다. 

–   호스 클램프 -1- 를 풀고 냉각수 호스를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2- , -3- 및 -4- 를 무시한다. 

–   브래킷에서 홀 센더 - G40- 의 전기 커넥터 -1- 를 제거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전방 냉각수 파이프를 4/2방향 밸브에서 한쪽으로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2- 및 -3- 를 무시한다. 

–   냉각수 파이프를 4/2방향 밸브의 연결부 -C- 에서 당겨 빼내지만 설치 위치에 그대로 둔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냉각수 호스 -3- 를 분리한다. 
–   호스 클립 -2- 을 푼다. 
–   충전 압력 센더 - G31- /흡기 온도 센더 - G42- 에서 전기 커넥터 -1- 를 분리하고 우측 에어 파이프를 제거한다. 
–   교류발전기를 제거한다 →스타터, 전류 공급, CCS; Rep. gr. 27 . 

–   볼트 -1- 를 제거한다. 
–   제거 레버 - 80 - 200- 를 사용하여 클립 -2- 을 눌러 빼낸다. 
–   오일 딥스틱 가이드 튜브를 위로 당겨 실린더 블록에서 빼내고 한쪽으로 치워둔다. 

–   냉각수 호스를 유니언 -A- , -B- 및 -D- 에서 당겨 빼낸다. 
–   4/2방향 밸브 -2- 고정 볼트 -3- 를 제거한다. 
–   실린더 블록에서 4/2방향 밸브를 당겨 빼낸다. 


메인 서모스탯 설치

서모스탯이 있는 4/2방향 밸브 설치 
  참고 사항
개스킷 및 씰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   새 O링 -1- 에 냉각수를 바른다. 
–   O링 -1- 과 함께 4/2방향 밸브의 연결부 -2- 를 실린더 블록에 약간 돌려 삽입한다. 
–   T 바 및 10 mm 소켓 - 3185- 으로 고정 볼트 -3- 를 조인다. 지정 토크: 15 Nm 
–   냉각수 호스를 유니언 -A- , -B- 및 -D- 에 결합한다. 
 

–   딥스틱 튜브를 실린더 블록에 삽입한다. 
–   클립 -2- 을 결합한다. 
–   볼트 -1- 를 끼워 조인다. 지정 토크: 10 Nm 
–   교류발전기를 설치한다 →스타터, 전류 공급, CCS; Rep. gr. 27 . 

–   우측 에어 파이프를 제 위치로 가져오고 충전 압력 센더 - G31- /흡기 온도 센더 - G42- 에 전기 커넥터 -1- 를 결합한다. 
–   볼트 -화살표- 를 끼워 조인다 → 장 . 
–   호스 클립 -2- 을 고정한다 → 장 . 
–   냉각수 호스 -3- 를 설치한다. 

–   냉각수 파이프를 4/2방향 밸브의 연결부 -C- 에 결합한다. 

–   전방 냉각수 파이프를 위치시키고 볼트 -화살표- 로 고정한다 → 장 . 
–   브래킷에 홀 센더 - G40- 의 전기 커넥터 -1- 를 부착한다. 
  참고 사항
-2- 및 -3- 를 무시한다. 

–   냉각수 호스를 결합하고 호스 클램프 -1- 를 고정한다 → 장 . 
  참고 사항
-2- , -3- 및 -4- 를 무시한다. 

–   좌측 에어 파이프를 결합하고 호스 클립 -3- 을 고정한다 → 장 . 
–   좌측 에어 파이프에서 전기 배선 및 호스를 부착한다. 
–   볼트 -2- , -5- 및 -화살표- 를 끼워 조인다 → 장 . 
  참고 사항
-1- 및 -4- 를 무시한다. 

–   배선 하네스 -화살표- 및 전기 커넥터 -1- 를 브래킷에 고정한다. 

–   배선 하네스를 브래킷 -화살표- 에 클립으로 고정한다. 

–   볼트 -2- 를 앞으로 돌려 조여서 터보차저측 흡기 유니언과 함께 에어 파이프를 결합한다. 
–   에어 파이프에 진공 호스 -화살표- 를 결합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에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호스 -1- 를 결합한다. 

–   배터리 캐리어를 설치하고, 이 과정에서 고정 볼트 -화살표- 를 끼워 조인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배터리를 설치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공기량 미터 및 연결 파이프와 함께 에어 필터 하우징을 설치한다 → 장 . 
–   엔진 덮개를 결합한다 → 장 . 
–   냉각수를 보급한다 →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