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유사고시 정비 절차 연료 탱크 제거 및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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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잘못된 연료 보급 시 절차


   주의

연료 탱크에 잘못된 연료 보급 시 잘못된 연료인 경우에도 윤활 부족으로 인해 특히 고압 펌프를 포함하여 고압 구성품에 대해 수리할 수 없는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들러붙음 및 금속 입자로 인한 손상이 예상될 수 있다. 이러한 금속 입자로 인해 압력 조절 밸브 및 인젝터에 추가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잘못된 연료 보급 시 2가지 시나리오를 가정한다:

   1. 첫 번째 시나리오: 엔진 시동 전에 잘못된 연료 보급이 탐지되었고 엔진을 시동하지 않았다 → 장

   2. 두 번째 시나리오: 엔진을 시동한 후 잘못된 연료 보급이 탐지되었다. 불순물 또는 잘못된 유형의 연료가 연료 시스템에 주입되었고 고압 시스템에 도달하였다 → 장 .

 


1-1 첫 번째 시나리오에 대한 절차

 

–   점화를 켜지 않는다.

–   연료 추출기 - VAS 5190- 를 사용하여 연료 필러 넥을 통해 최대한 연료 탱크를 비운다 → 장

–   엔진룸에서 보조 연료 펌프 - V393- (인라인 EFP)의 커넥터를 분리한다.

–   후방 시트 벤치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72 .

–   연료 이송 유닛의 덮개를 제거한다.

  참고 사항

고정 링을 눌러 연료 라인을 분리한다.
      


–   연료 이송 유닛에서 연료 공급 라인(흑색 또는 흑색 표시) -A- 을 당겨 빼낸다.

–   -VAS 6550/1- 압력 테스터 케이블을 연료 공급 -A- 에 연결한다.

–   라인의 열린 끝을 적합한 용기 안으로 안내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연결하고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안내식 기능 “전기 연료 펌프 점검” 또는 “연료 시스템 배출” 을 수행한다.

  참고 사항

연료 펌프가 이제 활성화된다. 안내식 기능 “전기 연료 펌프 점검” 을 사용하면 작동이 30초로 제한된다. 연료 탱크를 완전히 비울 때까지 절차를 반복한다.

연료 탱크가 완전히 비어 있음:

–   5리터의 디젤을 연료 탱크에 보급하고 안내식 기능 “전기 연료 펌프 점검” 또는 “연료 시스템 배출” 을 사용하여 다시 디젤을 배출한다. 

 

–   연료 공급 라인(흑색 또는 흑색 표시) -A- 을 연료 이송 유닛에 다시 연결한다.

–   엔진룸의 보조 연료 펌프 - V393- (인라인 EFP)에 커넥터를 다시 연결한다.

–   연료 탱크에 디젤을 완전히 보급한다.

–   도로 시험을 수행한다.

 


1-2 두 번째 시나리오에 대한 절차

 

–   연료 추출기 - VAS 5190- 를 사용하여 연료 필러 넥을 통해 최대한 연료 탱크를 비운다 → 장

–   후방 시트 벤치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72 .

–   연료 이송 유닛의 덮개를 제거한다.

  참고 사항

고정 링을 눌러 연료 라인을 분리한다.
      


–   연료 이송 유닛에서 연료 공급 라인(청색 또는 청색 표시) -A- 을 당겨 빼낸다.

–   -VAS 6550/1- 압력 테스터 라인을 연료 복귀 라인 -B- 에 연결한다.

–   라인의 열린 끝을 적합한 용기 안으로 안내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연결하고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안내식 기능 “전기 연료 펌프 점검” 또는 “연료 시스템 배출” 을 수행한다.

  참고 사항

연료 펌프가 이제 활성화된다. 안내식 기능 “전기 연료 펌프 점검” 을 사용하면 작동이 30초로 제한된다. 연료 탱크를 완전히 비울 때까지 절차를 반복한다.

연료 탱크가 완전히 비어 있음:

–   연료 이송 유닛을 제거하고 연료 탱크의 오염 및 금속 입자 존재 여부를 점검한다.

–   필요한 경우 연료 탱크를 세척하고 연료 이송 유닛을 재설치한다.

–   5리터의 디젤을 연료 탱크에 보급하고 안내식 기능 “전기 연료 펌프 점검” 또는 “연료 시스템 배출” 을 사용하여 다시 디젤을 배출한다.

 

 

–   연료 필터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 장 .

–   다음 고압 구성품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압 펌프 → 장 .

   고압 라인 → 장 .

   연료 압력 조절 밸브 - N276- 및 연료 압력 센더 - G247- 를 포함하는고압 어큐뮬레이터(연료 레일) → 장 .

   인젝터 → 장 .

   연료 복귀 라인(오버플로우 오일 라인) → 항목 .


–   연료 복귀 라인(청색 또는 청색 표시) -B- 을 연료 이송 유닛에 다시 연결한다.

–   연료 탱크에 디젤을 완전히 보급한다.

–   연료 시스템을 보급/블리드한다 → 장 .

–   도로 시험을 수행한다. 
 

 

 


2. 연료 탱크 제거 및 설치,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만 해당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A-


   위험!

   연료 공급 시스템에서 작업 시 안전 예방책을 준수한다 → 장 .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시스템에서 작업을 시작하기 전 및 수행하는 동안 이 지침을 준수한다.
 

제거

  참고 사항

   다음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배터리 접지 스트랩을 분리한다. 코딩된 라디오가 결합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필요한 경우 도난방지 코드를 먼저 확보한다.

   연료 탱크를 내릴 때, 주의하여 안내해 손상을 방지한다.

 


주의

배터리 를 분리할 때 전자 구성품의 손상을 방지하려면 다음을 수행한다:

배터리분리 절차와 관련된 참고 사항을 준수한다.
 

–   점화를 끈 상태에서 배터리의 접지 스트랩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연료 탱크 필러 넥 주변을 세척한다.

–   연료 플랩을 열고 연료 탱크 캡을 제거한다.

–   연료 탱크를 배출한다.

–   탱크 플랩 유닛 고정 볼트를 풀고 탱크 플랩 유닛을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5 .

–   벤치 시트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72 .

–   연료 이송 유닛의 덮개를 제거한다.

–   플랜지에서 커넥터를 당겨 빼낸다.

–   후방 우측 휠 하우징 라이너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66 .

–   ABS 속도 센서 전기 케이블 -2- 을 연료 필러 넥 리테이너에서 분리한다.
    W00-0120 


–   연료 필러 넥의 볼트 -1- 를 제거한다.


   위험!

   연료 공급 라인은 가압되어 있다. 보안경 및 보호의를 착용하여 부상과 피부 접촉을 피한다.

   라인 연결부를 풀기 전에 연결부 주변을 천으로 감싼다. 그런 후 라인에서 배선을 주의하여 당겨 빼내 압력을 완화시킨다. 

 

–   연료 탱크의 전방 우측에서 연료 라인을 분리한다.

  참고 사항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호스 커플링의 버튼을 누른다.

–   차량에 추가 히팅 장치가 있는 경우 미터링 펌프로 연결되는 커넥터를 분리하고 와이어의 클립을 푼다. →추가 히팅; Rep. gr. 82

–   연료 탱크의 열 차단재를 제거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A- 으로 연료 탱크를 지지한다.

 

–   연료 탱크의 고정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연료 탱크를 서서히 내리고 앞으로 당긴다.

–   후방 차축을 지나도록 연료 탱크를 기울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브리더 및 연료 호스가 꼬이지 않게 설치한다.

   연료 호스 연결부가 단단히 조여졌는지 확인한다.

   공급 라인과 복귀 라인이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다(복귀 라인은 청색이거나 청색 표시가 있고 공급 라인은 흑색임).

   공급 및 복귀 라인에 클립을 끼워 연료 탱크에 결합한다.

   배터리 를 연결한 후 참고 사항을 준수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3. 조립 개요 - 연료 탱크,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만 해당


   위험!

   연료 공급 시스템에서 작업 시 안전 예방책을 준수한다 → 장 .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 장 .

시스템에서 작업을 시작하기 전 및 수행하는 동안 이 지침을 준수한다. 
       

1 -  캡

    손상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고정 볼트, 1.5 Nm

3 -  접지 연결부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4 -  고정 볼트, 11 Nm

5 -  리벳

6 -  보호 플레이트

    기본으로 하단 클램프에 리벳으로 고정

    연료 탱크를 교체할 경우 보호 플레이트를 필터 넥에 놓고 클립을 리벳팅한다(보호 플레이트의 구멍이 필러 넥의 구멍과 일치해야 함)

7 -  케이블 가이드

    ABS 라인용.

    클립으로 보호 플레이트에 고정

8 -  고정 볼트, 25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9 -  연료 탱크

    연료 탱크 비우기 → 장 .

    제거 및 설치 → 장

    제거할 때,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사용하여 지지한다.

10 -  클램핑 와셔

11 -  열 차단재

12 -  고정 스트랩

    설치 위치에 유의한다.

13 -  마운팅

    배기 시스템용 → 수리 그룹 26 „ 배기 시스템“

14 -  씰

    손상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설치 시 연료 탱크 개방구에 건조한 상태로 장착한다.

    플랜지를 설치할 때만 연료를 바른다.

15 -  연료 이송 유닛

    연료 펌프 유닛의 결합 위치에 유의한다 → 그림 .

    연료 이송 유닛 제거 및 설치 → 장 .

    연료 게이지 센더 - G- 가 있음.

    연료 게이지 센더 - G- 제거 및 설치 → 장 .

    연료 시스템 가압 펌프 - G6- 가 있음.

    연료 시스템 가압 펌프 - G6- 점검 → 장 .

16 -  잠금 링, 110 Nm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연료 탱크 센더 유닛 공구 - T10202- 를 사용하여 제거 및 설치한다.

17 -  연료 공급 라인

    흑색

    연료 탱크 측면에 고정된다.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당겨 빼려면 연결부의 릴리스 버튼을 누른다.

    연료 필터로 연결 → 항목 .

18 -  연료 복귀 라인

    청색

    연료 탱크 측면에 고정된다.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당겨 빼려면 연결부의 릴리스 버튼을 누른다.

    연료 필터와 연결 → 항목 .

19 -  탱크 플랩 유닛

    고무 컵이 있음.

    제거 및 설치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5 .

20 -  브리더

 

연료 이송 유닛의 설치 위치

플랜지의 표시 -3- 은 후방을 향한다.

1 -  연료 복귀 라인(청색)

2 -  연료 공급 라인(흑색)

3 -  표시

  참고 사항

   이 위치에만 연료 이송 유닛 플랜지를 설치할 수 있다.

   연료 이송 유닛 플랜지 설치 후 공급 및 복귀 라인이 연료 탱크에 여전히 고정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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