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링도 포함 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해야 겠습니다
메인서모스텟을 어떻게 교체해야 하는지 찾아본 결과
폭스바겐 서비스센터 서비스 메뉴얼에서도 딱히 정해진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공통적으로 스로틀벨브와 EGR파이프는 모두 탈거 합니다
여기서 알터네이터를 탈거해서 작업을 하던가
탈거 없이 작업을 하기도 하는것 같았습니다
또 예방정비로 미리 교체할 필요없다고 하며
고장이 아닌이상 가능한 손을 안대는 것이 좋타고 합니다
일부 국산차전문 정비업소에서 '서모스텟'이란걸 알고 있지만
'보조서모스텟' 이란것도 있다는것을 메인서모스텟을 수리하면서... 뒤늦게 알게 됩니다
따라서 메인서모스텟을 교체하면서 함께 보조서모스텟을 교체합니다
제타 1.6은 메인서모스텟만 있습니다
제타 2.0은 메인 / 보조 서모스텟 모두 있습니다
어쩌면 보조서모스텟만 교체하면 될것을 메인서모스텟까지 교체하기도 합니다
(과잉정비)
그래서 어떤곳은 먼저 보조서모스텟을 교체해보기도 합니다
참고로 보조서모스텟은 VCDS로 진단이 안되지만
메인서모스텟은 VCDS로 진단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자료 : VCDS ▶ P2181 메인서모스텟 고장 / 18613 수온센서 고장(엔진쪽)
메인 서머스텟을 별렌치로 작업했을때 입니다
상단나사는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하단 나사는 알터네이터(레귤레이터)부분에 걸려서 별렌치를 돌릴수가 없습니다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고"
메인 서모스텟 나사(외경 10mm 육각 / 내경 T40 별)
육각나사를 기준으로한 10mm 복스알과 육각렌치로 작업도구를 만드는 방법도 생각했습니다
지금은 별나사를 기준으로
서모스텟 내경 T40 별 렌치를 가지고 작업도구를 만들겠습니다
절단하고 용접을 해서
길이를 줄였습니다
상단나사 작업가능
하단나사 작업가능한지는 직접해봐야 될것같습니다
특수툴 준비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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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툴 준비 했습니다
플랙시블 호스 클램프 플라이어
사용법
아래 동영상을 보면서
어떻게 작업을 해야할지 구상해 봅니다
위에 자료까지만 제가 알아본것이고
부족한게 있다면 알려주세요
KOREA : 03L 121 111 AE
http://ibizanewhaven.com/gallery/p2181-audi-a4.html
03L 121 111 AC
해외직구 가격과 비슷합니다
좋은점은 국내에 재고가 있으니 신속하게 구입할수 있다는 장점
어쩌면 해외직구 가격이 더 내려가든지
국내재고품이 가격이 더 내려가든지
부품이 필요할때 먼저 이베이 검색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 관련정보 >>
▶메인서모스텟 - 폭스바겐 전용툴 T10445 Swivel Socket / 사이드미러커버 (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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