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팬 컨트롤 모듈 고장증상
튜닝안된 정상차량
수온계 바늘이 불안(온도가 높음) 냉각팬이 안돈다
ECU 튜닝차량
시동을 끈 후에도 라지에이터 냉각팬이 최대풍속으로 한참을 돌다가 꺼지는 증상
시동이 꺼진 후에도 엔진룸열이 다 식고나서야 꺼지는 라지에이터 전동팬소리가 요란
보통 ECU 튜닝차량들이 이런 고질적인 증상이 있는데 대개 컨트롤모듈이 문제라고 합니다
[관련 에피소드]
서비스센터에서 워터펌프, 타이밍셋트 교환하라고 덤탱이 씌루려고해서 입고 안했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냉각팬 컨트롤만 모듈구입 하려 했으나
소모품등 단순 품목 외에 일반고객은 구입 불가라고 합니다
정식 센터 입고 하면 최소한 팬 어셈블리로 교환 한다고 합니다
18339 - Coolant Fan Control Module (J293)
냉각수 팬 제어 모듈
P1931 - 002 - Malfunction - Intermittent
오작동 - 간헐적
진단코드를 보면 Coolant Fan 2 이상이라고 표출
여기서 보조냉각펜을 교체한다면 실수(오진)
냉각팬 2 (보조펜 교체) 오진
P195100 Coolant Fan 2-V177
냉각팬 2(보조펜)
difficulty of movement/blocked - Passive/Sporadic
운동의 어려움 / 차단-수동 / 영웅
냉각팬 1 (메인펜 교체) 확진원인모름
Cooling Fan 1 Control Circuit - Passive/Sporadic
냉각 팬 1 제어 회로-수동적인 / 산발적으로 이따금 발생
냉각팬 1 (메인펜 - 제어모듈만 교체) 원인파악 GOOD
'ECM'
P068A00 ECM/PCM Power Realy De-Enerized
전력 계전기 비활성화
Performance - Too Early - Passive/Sporadic
성능-너무 빠름-수동 / 평형
Radiator Cooling Fan Control Module
1TD 959 455
2018년 3월 환율(약 3만원)
Radiator Cooling Fan ▶LEFT(큰싸이즈)
1K0 959 455 P
2018년 3월 환율(약 10만원)
Radiator Cooling Fan ▶RIGHT(작은싸이즈)
1K0 959 455 ET
2018년 3월 환율(약 8만원)
Radiator Cooling Fan ▶통째로
2018년 3월 환율(약 17만원)
Radiator Cooling Fan ▶통째로
2018년 3월 환율(약 38만원)
LEFT(큰싸이즈) ◀정면▶ RIGHT(작은싸이즈)
RIGHT(작은싸이즈) ◀뒷면▶ LEFT(큰싸이즈)
1K0 121 223
고무패킹
1KM 121 205
<<관련자료>>
VCDS ▶P1931 / 18339 라디에이터 냉각팬 컨트롤(제어) 모듈 Radiator Cooling Fan Control Module
▶라디에이터 냉각팬 수리하는 방법 How to repair radiator AC fan
▶폭스바겐 6세대 냉각팬 카본브러쉬 규격 [6x10x15mm] Mk6 Radiator Fan Carbon Brush
'폭스바겐 > 베컴 VC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CDS(UDS) - 내차 인젝터상태 체크하기 (연료분사량) (3) | 2018.06.02 |
---|---|
VCDS로 냉각팬 돌리기 테스트 (0) | 2018.03.16 |
VCDS ▶ P2181 메인서모스텟 고장 / 18613 수온센서 고장(엔진쪽) (0) | 2018.03.10 |
VCDS 스타트모터 고장 코드 ▶P3054 - Starter fails to turn Electrical/mechanical fault (0) | 2018.03.04 |
VCDS - Basic Setting 베이직 셋팅 (종류) (4) | 2018.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