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전기 보조워터펌프 5N0965561A 구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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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보조워터펌프

 5N0 965 561 A


냉각수 전기보조워터펌프

쿨런트펌프 

coolant pump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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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에서 찾아보았지만 중국제가 상당수 였습니다

역시 세계의 공장은 중국입니다


연료 워터 라인 클램프 플라이어



보조워터펌프 고장이유 1/2


보조워터펌프 고장이유 2/2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은 제품인데

이렇게 라벨이 붙여있습니다

라벨붙인것과 안붙인것 가격차이가 2배납니다

네이버 해외직구인데 5~6만원대 모든제품에 라벨이 안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2만원대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해외직구에서 9만원대 팔고 있는제품인데

제가 선택한 제품과 동일합니다


클릭


9만원대 제품으로 제조사는 홍콩 /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제조국가는 독일로 표기 됩니다

?


클릭


라벨이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상 라벨이 안보입니다

이런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만원대 입니다


최첨단 OLED, CPU, RAM... 같은 기술적인 것이 아닌것은

왠만한 납땜류는 국산이나 중국산이나 크게 별차이가 없을것 같습니다


단지 보조서모스텟 처럼 DIY가 쉽다면 그냥 쌈지막한것 끼우겠지만

이건 작업이 냉각수가 많이 빠진다는것 때문에....

조금 신경써서 라벨붙여있는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라벨 안붙은제품과 가격은 딱 두배!


그렇다고 프리미엄 제품은 아닙니다

이처럼 국내 '유럽부품'에서 저렴하게 팔고 있는 제품으로

정품과 동일한지 라벨부분에 정품? 로고를 지운상태의 제품이네요


구입하실때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카센터에서 보조워터펌프 문제로 교체할때

어떤제품인지 알고 진행하는 소비자가 얼마나 될까요?






3 Faults Found:

4875 - Coolant Pump 2 

          P261A 00 [096] - Open circuit


Open Circuit 개방회로

입력으로부터 출력까지의 신호 전달 경로에서 출력으로부터 입력으로 되먹임 경로가 없는 것. 자동 제어 중 순차 제어(sequence control)에서는 일반적으로 신호 경로가 열려 있어 개방 회로(개방 loop)인 데 비하여, 되먹임 제어(feedback control)에서는 반드시 폐쇄 회로(폐쇄 loop)가 형성되어 있다.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891 - EGR Valve (N18) 

          P0403 00 [096] - Malfunction(오작동)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892 - EGR Valve (N18) 

          P0403 00 [096] - Malfunction(오작동)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Freeze Frame:

                    Fault Status: 00000001

                    Fault Priority: 2

                    Fault Frequency: 2

                    Mileage: 175263 km

                    Date: 2020.11.26

                    Time: 19:14:10


                    Engine speed: 1432.00 /min

                    Normed load value: 23.9 %

                    Vehicle speed: 17 km/h

                    Coolant temperature: 32 캜

                    Intake air temperature: 21 캜

                    Ambient air pressure: 1020 mbar

                    Voltage terminal 30: 13.920 V

                    Unlearning counter according OBD: 40

                    Air mass: actual value (mg/stroke): 286.8 mg/stroke

                    EGR Vacuum Regulator Solen.val.: activation: 15.00 %

                    EGR Solen.val.: actual value: 66.93 %

                    EGR valve: offset closed: -0.70 %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0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55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7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0

                    High press EGR actuator: actual unconditioned volt val: 2013.4 mV




인젝터 분사량이 꼭! 정차시 아이들상태만 들쑥날쑥거리고

EGR이 오작동한다는 돼지꼬리 경고등이 표출되고

보조워터펌프 기능이 완전고장은 아니고 약해진것 같고

여름에는 히터를 켤일이 없으니 문제 되지 않고

가을이나 겨울에 히터를 틀게되면

정차시만 인젝터 분사량 편차가 들쑥날쑥 하여

주행중에는 전혀 이상없으며

엔진이 완전 FULL 뜨거운 상태라면

인젝터 분사량이 좋아 집니다

하지만 히터를 켜면 서서히 모든 인젝터에서 들쑥날쑥 편차가 발생합니다


수온센서로 생각해서 해외직구로 구입은 해두었지만

경고등이나 VCDS 진단기로 잡히지 않아서 그냥 수리 대기 상태입니다 날도 춥고해서 ㅡㅡ;


이번에 경고등 뜨면서

EGR을 진단했지만 고장코드가 모두 '오작동'으로 고장코드는 모두 소거 됩니다

개인적으로 흡기크리닝은 관리가 상당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GR은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가 된다고 하면 EGR과 연결된 작은 호스가 찢어진것이 아닌가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생각했냐면

EGR 테스트 한후 분사량을 측정하면 RPM이 올라가면서 분사량이 안정화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EGR이 작동되려면

엔진온도가 얼마이상이 되어야 작동이 되는 걸로 알고 있고


냉각수 온도가 90도 일때 히터를 켜면

70도 까지 떨어지면서 서서히 90도 까지 분명히 올라갑니다


보조서모스텟이 고장났을때 주행중 온도가 50까지 떨어지고

정차시 70도 부근 올라가고 히터의 뜨거운 바람은 약하고 하는 그런 증상과는 거리가 멀다는 겁니다


어떤분은 메인서모스텟을 교환했더니 증상이 사라졌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메인서모스텟 고장을 확인 하는방법은

쉽게 진단기로 검출이 된다는 겁니다


보조 서모스텟 처럼 진단이 안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그럼 팩트는


냉각수 과냉각에 따른 증상

일반적인 주행시에는 확인이 잘됨

지속적인 주행에도 냉각수온도 및 오일온도상승이 더디게 나타남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전용도로 주행시 냉각수 및 오일온도가 떨어짐

히터를 켜도 찬바람만 나옴


이것은 보조서모스텟과 메인서모스텟 이고

히터는 잘나올때는 
보조워터펌프문제 아닌가 합니다

보조워터펌프가 고장났을때 증상은 찾기가 어려웠고
그냥 고장코드 뜨면 교체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곳은 찾지 못했습니다

즉, 수온센서신호→ECU→보조워터펌프작동→ECU→EGR→인젝터로 전달되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여기서 보조워터펌프이상이면
EGR 작동조건에 따라서 RPM 상승과 더불어 인젝터 분사량이 안정(엔진이 후열중일때 히터를 ON 하든 OFF 하던 인젝터 분사량 골고루 좋습니다)

즉, 히터를 켜면
정차시 엔진온도가 목표온도 까지 안올라갔다고 ECU가 판단
인젠터의 분사량을 증가시킵니다

일정온도에 이르게 되면 EGR이 작동되는데
그 일정온도가 히터의 ON - OFF 에 따라서
엔진온도(수온센서)가 변화에 따라서 ECU가 판단 EGR에 개폐를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런증상이면
카센터는 어떻게 진행할까요?

인젝터 교체 또는 인젝터(오버홀)크리닝과 흡기크리닝 과 DPF크리닝
그리고 보조서모스텟과 메인서보모스텟 그리고 수온센서 교체
경고등이 떳으니 EGR 쿨러 교체
보조워터펌프 교체

이중에 근본원인이 무었일까요?


아시는분 답글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관련 자료 >>


냉각수온도떨어지는현상 질문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vwtdi/676353

(보조워터펌프 문제외부링크)


냉각수 보조워터펌프 = 쿨런트펌프 (coolant pump 2) P261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