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F 크리닝 약품식 비용 작지 않습니다
(B)DPF 크리닝 탈거식 절대 착하지 않습니다
A & B 차압센서 교체만으로 해결 할수도 있습니다
DPF 경고등만 표출 될경우
1.rpm 2,000이상 10~20분간 주행하면 자연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2.자연재생이 어려울경우 VCDS로 강제재생 합니다
DPF 경고등 + 돼지꼬리 + 엔진 경고등 표출이 될경우
지금계기판 메시지는
DPF 경고등 : DPF 가 막혀있다
돼지꼬리 경고등 : EGR에 문제가 있다 (출력제한 림프모드)
엔진경고등 : 스로틀바디에 산소량부족 흡기 크리닝(스로틀벨브 크리닝)이 필요
위에 3가지 경고등이 표출되는 근본이유 (확인이 필요합니다)
냉각수 온도가 90도 유지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냉각수 온도 90가 유지 안되면 DPF 자연재생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돼지꼬리 경고(출력제한 림프모드)등이 뜨면 DPF 자연재생(rpm 2,000 이상 20분이상 주행)과
VCDS 강제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EGR에 문제가 있어도 DPF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VCDS 로 강제재생 진입조차 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자가정비의 한계점인줄 알았는데.....
정비소가서 DPF 탈착해 수압으로 크리닝후 강제재생해야만 하는줄 알고 있었습니다
정비소 가기전 차압센서를 먼저 교체후 VCDS로 강제재생을 진행해보세요
강제재생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단, EGR에 문제가 없을때 가능합니다)
EGR 고장 확인방법은
VCDS로 EGR 베이직 셋팅입니다
EGR에 문제가 있다면 VCDS 로 EGR 베이직셋팅으로 진입할수 없거나 실패하게 됩니다
물론 실패하더라도 20번이상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EGR 완전고착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 차압센서 :+:
대부분 차압센서를 교체하면 안되던 DPF 강제재생을 할수 있게 됩니다
이것만 교체하면 되는데 정비소가서 차를 리프트에 올려서
1.DPF 내리고 수압으로 크리닝
2.흡기크리닝
3.꼭! 차압센서를 합께 교체..... 이유가 있었습니다!
돼지 꼬리 경고등
워낙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60가지중 어떤게 문제일까요?
단순히 예열플러그다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EGR이 문제가 되어도 표출이 됩니다
VCDS 진단기 꼭 좀 구입들 하세요
림프 모드에서 DPF가 재생되지 않는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엔진 경고등
이것역시 경고등이 단순하지 않습니다(진단기 필요)
간혈적으로 뜨기도하는데 몇시간후 저절로 사라지기도 하긴 합니다
여러 문제들중 ....
스로틀바디에 매연 검뎅이가 달라붙어서 스로틀바디안에 유입되는 공기량이 적어져 문제가 되는것 같습니다
흡기크리닝을 해주시면 되는데
경험상 스로틀벨브 크리닝은 2년에 한번
흡기크리닝은 15만 키로마다 한번씩 관리해주면 아주 훌륭합니다
배터리 경고등
배터리 점프를 해도 충전이 안될때
이거 주행중 뜨면 알터네이터(발전기) 문제 입니다
알터네이터 사망후에도 배터리에 전기를 모두 소진할때까지 시동이 걸려있습니다
알터네이터(배터리 포함) 전기힘이 약해지게되면
가장 중요한 인젝터 작동이(전기로 작동되는 인젝터 )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엔진에서 약해진 연료압력보다 압축폭발 압력이 더커서
인젝터 노즐을 역류하는 현상이 발생 하며 이때 연료가 검은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발생하죠
연료필터가 검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때 인젝터가 나빠지게 됩니다
이런현상은 흡기크리닝을 안한차량에서도 발생 하게 됩니다
정말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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