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 체인 또는 타이밍 벨트의 늘어짐은 엔진에 매우 해로울 수 있으며, 이는 치명적인 고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VCDS를 사용하면 엔진이 바로 늘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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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Engine
Adv. Meas Values
폭스바겐 6세대~ VCDS(UDS)
주행거리 65,000Km
IDE00182 Camshaft adaptation intake bank 1: phase position -0.15(정상범주)
주행거리 150,000Km
IDE00182 Camshaft adaptation intake bank 1: phase position -0.51(정상범주)
IDE00182 Camshaft adaptation intake bank 1: phase position, 0 = Position OK
캠축이 "0" 일수록 좋다
차량의 주행거리가 늘어나면 phase position 수치가 -0.15 에서 -0.51 로 증가 되는게 아닌가 추측만 합니다
phase position 1 이면 않좋은것 아닐까요??
2020년 01월 14일 궁금증이
오늘 2024년 01월 19일 드디어 무얼 뜻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알수 있습니다
"0은 최상"
-5 이하는 괜찮습니다
-5 이상은 성능이 좋지 않고 연료도 많이 먹습니다
타이밍 벨트 교체후 확인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목록 선택후
그래프 보기
타이밍벨트 교환전에 그래프가 이런상태고
교체후 그래프가 어떤상태인지 변화된 것을 확인 하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프로 보는 것은 VCDS(CAN)이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VCDS(UDS)는 무었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료는 보이지 않고 그저 수치 자료만 확인했습니다
0과 가까워야 좋다는것 하나
시간이 되서 인젝터 상태를 체크해봤는데
인젝터가 미쳤나봅니다
상태가 GOOD GOOD GOOD! 입니다
수분제거제를 넣어 주어서 그런가??
이 정도면 엔진떨림이 거의 없는 수준으로 신차상태와도 같습니다
폭스바겐 ~5세대 VCDS(CAN)
VCDS로 타이밍벨트 상태를 체크할수 있는자료입니다
아래는 VCD CAN 버전(폭스바겐 5세대 이전차량)으로 그래프로 볼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6세대 차량(VCDS UDS)은 아래 처럼 볼수 없습니다
더 이상 그래프를지원하지 않습니다
본문 위에 방법으로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Injection Timing VS Fuel Temp
연료분사 타이밍 VS 연료 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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