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게이지 파이프가 두군데로 고정됩니다
1차만 고정하면 파이프 파손이 덜될것 같습니다
2차는 간단하게 나사가 아닌 케이블 타이로 유동적이게 끔 하면 될것 같습니다
1차가 고정된 상태에서 2차를 고정하게 되면 파이프가 살짝 활시위를 당기는 것처럼 휘게 되는데 이때 파이프관이 엔진이 떨림에 따라서 2차고정한곳에 그대로 떨림이 전달되고 그 떨림이 점차 1차 고정하는 곳이 기준점이 되어 하단에 오일게이지 파이프관이 삽입된 곳에 힘과 충격 스트레스가 그대로 전달되어 플라스틱이 세월에 흐름에 따라서 점차 잘려? 파손되는 것 같습니다. 방금 부러진 상처가 아닌 아주 오래된 상처로 엔진오일이 검게 물들여져 있었습니다.
부러진 오일게이지 파이프관 뽑아내는 방법
오일게이지 고무오링 있는 부위가 파손 되었습니다
나름 베이킹소다 + 순간접착제로 붙이는것으로 그냥은 꼽아 놓을수는 있지만
언제고 또 엔진룸에서 정비작업을 하게되면 이 오일게이지 파이프관을 건드릴수가 있습니다
예로 메인서모스텟 작업시 입니다
파이프관을 뽑아주고 작업을 할것인가?
(이때는 스프레더 리벳을 제거 해야 합니다)
그냥 할것인가?(저는 그냥 합니다)
(오일게이지를 잠시 힘을주어 휘어주어야 합니다)
모든 작업은 엔진이 뜨거울때 작업을 하셔야 그나마
플라스틱 파손을 줄일수 있습니다
03L 103 634 오일게이지 파이프 (Engine oil dipstick tube)
4D0 863 788 스프레더 리벳 ( Spreader rivet) - 도면 1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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