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쇼바 교환방법
17mm 롱 복스알
완전히 풀지말고 살짝만 풀어줍니다
(타이어가 지면에 붙었을때▼)
작키로 차를 들어올림
아까 살짝 풀러주었던 휠너트를 완전히 풀어주세요
(타이어가 지면에 들어올렸을때▲)
타이어 탈거
허브베어링 보호캡 제거
타이어를 다시 장착 합니다
허브베어링 보호캡 제거 때문에 타이어를 임시로 분리했던 겁니다
토크렌치 필요없이 적당히 고정될정도로 휠볼트 5개를 다시 잠궈줍니다
휠 허브베어링 볼트를 풀어주세요
(타이어는 지룜
12각(별각) 24mm 복스알
(타이어가 지면에 붙었는 상태▼)
쇼바 스트럿 마운트 상단 너트를 풉니다
13mm 복스알
차를 작키로 들러올립니다
임시로 고정했던 휠볼트들을 풀어줍니다
위에 동영상 사진에 보면
휠중앙에 허브베어링 보호캡이 장착 되어있는데요
휠너트와 허브너트를 구분하라고 누군가 일부러 낑궈 넣은것 같습니다
원래 없던게 맞습니다
보세요 허브베어링 보호캡이 없죠
쇼바 스트럿의 브래킷에서 배선과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합니다
브러쉬로 청소
WD 뿌림
여기도 청소후 WD 뿌림
콤비네이션 스페너 18mm
비트소켓 6mm
너트를 풀고 스트럿에서 스태빌라이저로드를 제거
콤비네이션 스페너 16mm
비트소켓 6mm
콤비네이션 스페너 18mm 라고 했다가 16mm 라고 하고 동영상의 실수 같습니다
너트를 풀고
작업하기 좋게 회전
등속조인트 휠허브 너트를 풀어주세요
12각 24mm 복스알
16mm 복스알
작키로 스티어링 너클을 올립니다
분리
뽑아서 분리 합니다.
18mm 복스알
18mm 복스알
18mm 콤비네이션 스페너
작키를 10~15cm 내려주세요
휠 허브에서 구동축을 분리해 주세요
WD 뿌림
특수도구로 스트럿바를 분리 합니다
작키를 알맞은 높이로 맞춰주세요
떨어질때 손상없이 분리해야 하기때문입니다
날정을 망치로 때려서 분리 합니다
작키로 스티어링 너클을 올립니다
쇽업쇼바 스트럿의 상단 고정 나사를 풀어주세요
부상을 피하려면 고정 볼트를 풀때 쇽업쇼바 스트럿을 잡아주세요
서스펜션 스트럿 제거
스트럿바에 스프링을 압축해야 합니다
브러쉬로 청소
WD 뿌림
스트럿바 피스톤로드 너트 제거
콤비네이션 스페너(구멍난) 21mm 와 육각비트소켓 6mm
쇽업쇼바 마운트, 부트 제거
스프링 제거
쇽업쇼바 교체
새 쇽업쇼바를 설치하기 전에 꼭 수동으로 3-5 회 펌핑해야 주어야 합니다
너트 잠그고
21mm 스페너 와 6각 비트소켓 H6 (6mm)
위에 6각 6mm 비트소켓은 꼭 구입해야 겠네요
토크렌치를 사용 합니다
토크값은 60Nm
스프링이 바르게 되었는지 확인
스프링 압축해제
장착
쇽어쇼버 스트럿에 고정만하시고
아직 조이지 마십시오
정확하게 장착 되었다면
돌려줍니다
스티어링 너클에 볼트를 삽입하고 조여줍니다
18mm 스페너
18mm 복스알
스티어링 너클 아래에서 작키를 제거합니다
구동축을 휠 허브에 장착합니다
볼 조인트를 컨트롤 암에 부착
토크값 55Nm
서스펜션 스트럿에 스태빌라이저 링크를 고정합니다
16mm 콤비네이션(구멍있는) 스페너
토크값 60Nm
ABS 센서 케이블의 패스너를 충격 흡수기 지주에 연결하십시오
스트럿의 브레이크 호스를 고정시킵니다
일자드라이버와 망치를 활용
브러쉬 청소
구리스 도포
12각 24mm 복스알
17mm 롱복스알
차량을 땅에 붙입니다
쇽업쇼바 스트럿 상단 마운트를 조입니다
13mm 복스알
토크값은 30Nm
구동축을 휠 허브에 연결하는 볼트를 조입니다
12각 24mm 복스알
휠볼트 조임
토크값은 120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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