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리어쇽업쇼바(뒷쇼바) 교환방법
타이어를 땅에대고 휠볼트들을 살짝만 풀러준다
17mm 롱복스알
차량을 작키로 올리고
휠볼트를 풀러준다
타이어 분리
작키로 ARM을 받혀준다
18mm 스페너
18mm 복스알
작키를 10~15cm 낮춰줍니다
작키를 살며시 내려줍니다
천천히 내려주어야 손상이 없습니다
스프링 분리
21mm 복스알
나사를 풀고
위쪽 상단 나사도 제거
15mm 복스알
WD윤활제와 브러쉬로 쇽업쇼버를 청소합니다
끝 부분을 바이스로 물립니다
(DIY 할때 몽키스페너를 사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14mm 스페너
'쇼크 업소버 마운트, 더스트 부트, 범프 스톱을 철저히 검사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교체하십시오'
새 쇽업쇼버를 설치하기 전에 수동으로 3~5 회 펌핑해야 주어야 합니다
쇼크 업소버 마운트 고정
14mm 스페너
14mm 복스알
14mm 복스알로 토크값 30Nm으로 잠궈 줍니다
쇽업쇼바 고정
부상을 방지하려면 고정 볼트를 조일 때 쇽업쇼버를 조심스럽게 단단히 잡으십시오
15mm 복스알로 토크값 50Nm 으로 조여줍니다
WD를 뿌러주고
21mm 복스알로
잠궈줍니다
잠글때 힘은 토크값 90Nm 입니다
스프링을 창작하고
작키로 올려주면서 나사를 구멍에 맞춰주세요
반대편 너트도 잠궈주세요
#1/3 작키가 받힌상태로 살짝 조여줍니다
#2/3 작키를 뺴고 다시한번 이부분은 적당히 잠궈만 주세요 나중에 다시 잠궈야 합니다
18mm 스페너
18mm 복스알
작키로 다시 받쳐준후
#3/3 완전히 고정시킵니다 토크값은 90Nm
작키를 제거 합니다
브러쉬로 청소 합니다
접촉면에 구리스를 발라줍니다
옥션에서 어떤 구리스를 구입해야 할까요??
17mm 복스알
바퀴나 휠손상을 방지하려면 고정 볼트를 조일 때 휠을 들어 올리십시오.
(작키로 올린 상태에서 휠볼트를 살짝씩만 잠궈준다)
작키로 차를 내리고 휠 볼트를 정확히 잠궈줍니다
휠볼트 잠굴때의 힘은 120Nm 입니다
Jetta 도 작업 방법이 동일하겠죠
이영상이 정말 설명을 잘하고 있습니다
보기에는 쉬워보이는데 작업시 어떨지 궁굼합니다
<< 관련정보 >>
▶폭스바겐 제타 휠볼트 Jetta Wheel Bo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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