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리어쇽업쇼바(뒷쇼바/토크값) 교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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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리어쇽업쇼바(뒷쇼바) 교환방법




타이어를 땅에대고 휠볼트들을 살짝만 풀러준다

17mm 롱복스알

차량을 작키로 올리고

휠볼트를 풀러준다

타이어 분리

작키로 ARM을 받혀준다

18mm 스페너

18mm 복스알

작키를 10~15cm 낮춰줍니다

작키를 살며시 내려줍니다

천천히 내려주어야 손상이 없습니다

스프링 분리

21mm 복스알

나사를 풀고

위쪽 상단 나사도 제거

15mm 복스알

WD윤활제와 브러쉬로 쇽업쇼버를 청소합니다

끝 부분을 바이스로 물립니다

(DIY 할때 몽키스페너를 사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14mm 스페너

'쇼크 업소버 마운트, 더스트 부트, 범프 스톱을 철저히 검사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교체하십시오'

새 쇽업쇼버를 설치하기 전에 수동으로 3~5 회 펌핑해야 주어야 합니다

쇼크 업소버 마운트 고정

14mm 스페너

14mm 복스알

14mm 복스알로 토크값 30Nm으로 잠궈 줍니다

쇽업쇼바 고정

부상을 방지하려면 고정 볼트를 조일 때 쇽업쇼버를 조심스럽게 단단히 잡으십시오

15mm 복스알로 토크값 50Nm 으로 조여줍니다

WD를 뿌러주고

21mm 복스알로

잠궈줍니다

잠글때 힘은 토크값 90Nm 입니다

스프링을 창작하고

작키로 올려주면서 나사를 구멍에 맞춰주세요

반대편 너트도 잠궈주세요

#1/3 작키가 받힌상태로 살짝 조여줍니다

#2/3 작키를 뺴고 다시한번 이부분은 적당히 잠궈만 주세요 나중에 다시 잠궈야 합니다

18mm 스페너

18mm 복스알

작키로 다시 받쳐준후

#3/3 완전히 고정시킵니다 토크값은 90Nm

작키를 제거 합니다

브러쉬로 청소 합니다

접촉면에 구리스를 발라줍니다


옥션에서 어떤 구리스를 구입해야 할까요??


17mm 복스알

바퀴나 휠손상을 방지하려면 고정 볼트를 조일 때 휠을 들어 올리십시오.

(작키로 올린 상태에서 휠볼트를 살짝씩만 잠궈준다)

작키로 차를 내리고 휠 볼트를 정확히 잠궈줍니다

휠볼트 잠굴때의 힘은 120Nm 입니다


Jetta 도 작업 방법이 동일하겠죠


이영상이 정말 설명을 잘하고 있습니다

보기에는 쉬워보이는데 작업시 어떨지 궁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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