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개요 - 오일 펌프, 섬프
참고 사항
엔진 수리 동안 금속 부스러기 또는 다량의 작은 금속 입자가 발견된 경우 이는 크랭크축 베어링 또는 커넥팅 로드 베어링이 손상된 것일 수 있다. 이어지는 손상을 피하려면 수리 후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오일 채널을 조심스럽게 세척하고 오일 스프레이 제트, 엔진 오일 냉각기 및 오일 필터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오일 용량, 오일 사양, 점성 등급 → 유지보수표 .
오일 스프레이 제트와 압력 릴리프 밸브 → 그림
1 - 15 Nm
2 - 밀봉 플랜지
씰이 있음.
다웰 슬리브에 안착되어야 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실리콘 밀봉제 - D 176 404 A2- 를 발라 설치한다.
오일 씰 밀봉 입구 부분에 오일 또는 그리스를 추가로 사용하지 않는다.
설치하기 전에 크랭크축 저널에서 잔여 오일을 깨끗한 천으로 제거한다.
크랭크축 오일 씰 신품 교환, 벨트 풀리 끝단 → 장 .
3 - 오일 펌프용 치형 벨트
손상 및 마모 여부를 점검한다.
필요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참고 사항
장시간 사용되었던 벨트는 내려 앉을 수 있다.
이는 고장이 아니며 벨트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
4 - 10 Nm
5 - 오일 딥스틱
오일 레벨은 항상 최대 표시 아래에 있어야 한다!
표시 → 장 .
6 - 가이드 튜브
7 - 클립
8 - 다웰 슬리브
새 것으로 교환한다.
9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 - 10 Nm
11 - 압축식 치형 벨트 풀리가 있는 오일 펌프
압력 릴리프 밸브(12 bar)가 있음.
설치하기 전, 오일 펌프를 실린더 블록에 중심지정하기 위한 양쪽 다웰 슬리브가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치형 벨트 또는 오일 펌프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
오일 펌프가 원활히 움직이는지 점검한다.
손가락 1개로 벨트 풀리를 쉽게 돌릴 수 있어야 한다.
돌리기 힘들거나 고착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12 - 흡입 라인
스트레이너가 오염된 경우 세척한다.
13 - 배플 플레이트
14 - 15 Nm
15 - 볼트
지정 토크 및 설치 순서 → 그림 .
16 - 오일 섬프
결합 전에 밀봉 표면을 청소한다.
실리콘 밀봉제 - D176404A2- 를 발라 설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17 - 15 Nm
18 - 씰
새 것으로 교환한다.
19 - 오일 배출 플러그, 30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20 - 10 Nm
21 - 오일 레벨 및 오일 온도 센더 - G266-
흑색 3핀 커넥터
제거 및 설치 → 장
22 - 씰
새 것으로 교환한다.
23 - 오일 레벨/오일 온도 센더 배선 하네스
24 - 27 Nm
밀봉제를 바르지 않고 삽입한다.
25 - 오일 스프레이 제트
오일 스프레이 제트와 압력 릴리프 밸브
1 - 압력 릴리프 밸브가 있는 볼트, 27 Nm
2 - 오일 스프레이 제트(피스톤 냉각용)
참고 사항
오일 스프레이 제트를 새 것으로 교환할 경우 피스톤에 올바로 적용되도록 한다 → ETKA(전자 부품 카탈로그) .
오일 레벨 및 오일 온도 센더 - G266- 제거 및 설치
제거
– 엔진 오일을 배출한다 → .
– 전기 커넥터 -3- 를 분리한다.
– 볼트 -1- 를 풀고 오일 레벨 및 오일 온도 센더 - G266--항목 4- 를 제거한다.
설치
l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오일 펌프, 섬프“ .
다음에 유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씰 -2- 및 자체 잠금 볼트 -1- 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 엔진 오일을 보급하고 오일 레벨을 점검한다 → .
오일 섬프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조인트 렌치 10 mm - 3185-
특수 렌치, 긴 길이 - T10058-
플라스틱 브러시가 부착된 전기 드릴
밀봉제 → 전자 부품 카탈로그
보안경
제거
– 엔진 오일을 배출한다 → .
– 에어 호스를 제거한다. 이를 위해 호스 클립 -2- 을 풀고 리테이닝 클립 -1- 을 들어 올린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냉각수 호스 -3- 를 분리한다.
– 호스 클립 -2- 을 푼다.
– 충전 압력 센더 - G31- 의 전기 커넥터 -1- 를 분리하고 우측 에어 파이프를 제거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냉각수 순환 펌프 2 - V178- 를 옆으로 누른다.
참고 사항
-항목 1, 2, 3- 을 무시한다.
– 좌측 에어 파이프의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오일 레벨 및 오일 온도 센더 - G266- 에서 전기 커넥터 -화살표- 를 분리한다.
– 섬프의 전방 차음재 -1- 를 제거한다. 이를 위해 고정 부분 -화살표- 을 푼다.
– 섬프와 기어박스 연결부 사이의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대각선 순서에 따라 볼트 -1 … 20- 를 풀어 제거한다.
– 접착제에서 오일 섬프를 주의하여 분리한다.
설치
주의
윤활 시스템 및 베어링 오염 위험.
엔진의 개방된 부분을 덮는다.
경고
눈 부상 위험.
보안경을 쓴다.
– 회전 플라스틱 브러시 또는 유사한 종류를 사용하여 섬프 및 실린더 블록에 남아 있는 밀봉제를 제거한다.
– 오일 및 그리스가 없도록 밀봉 표면을 세척한다.
참고 사항
밀봉 컴파운드 유효 기간을 준수한다.
– 전방 표시부에서 튜브의 노즐을 절단한다(약 2 mm의 노즐 직경).
주의
남아 있는 밀봉제로 인한 윤활 시스템 막힘 위험.
밀봉제 비드를 지정된 것보다 두껍게 만들지 않는다.
– 그림과 같이 섬프 밀봉 플랜지의 깨끗한 밀봉 표면에 밀봉제를 바른다.
l 밀봉제 비드 두께: 2…3 mm.
참고 사항
후방 밀봉 플랜지 부위 -화살표- 에 밀봉제 비드를 만들 때는 특히 주의한다.
밀봉제를 바른 후 5분 이내에 오일 섬프를 설치해야 한다.
– 섬프를 위치시킨다.
l 오일 섬프는 중간 플레이트에서 기어박스 플랜지와 높이가 같아야
오일 섬프 - 지정 토크 및 설치 순서
– 볼트를 3단계로 조인다:
참고 사항
엔진이 제거된 상태에서 섬프를 설치하는 경우, 섬프가 플라이휠 끝단에서 실린더 블록 높이와 같아야 한다.
섬프 설치 후 약 30분 동안 밀봉제를 건조한다. 그런 후에만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 냉각수 순환 펌프 2 - V178- 를 설치한다.
– 에어 파이프를 설치한다 → 장 .
– 스크루형 클립을 사용하여 흡기 호스 설치 → 그림 .
– 차음재를 설치한다 →Rep. gr. 50 .
– 엔진 오일을 보급하고 오일 레벨을 점검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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