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2 인젝터 아이들 상태
이때가 좋았는데...
빨간불 들어오기전에 항상 주유했습니다
.
.
.
이랬던 인젝터가
연료가 바닥을 칠때까지 빨간불이 들어와도 끝까지 소모하고 주유한것이 수차레
어느날 8월쯤 파주 헤이리 마을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려고
후진하는 순간 엔진진동이 평소와 다르게 들리고 악셀을 밟아도 출력이 부족함을 발로 체험했고
차량을 둘러싼 하얀 백연이 무슨 방역이라도 하는줄 알았습니다
그후....
원인을 찾던중 엔진오일떄문이라는 결론? 으로 판단 했습니다
하얀연기는 오일때문이라는...
검은연기는 인젝터문제라는...
정확한것은 지금까지도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빨간불 들어올떄까지 타지 말아야 겠습니다
제가 빨간불이 들어와도 타게된 이유는 연료펌프(저압펌프)만 갈면 되는걸 뭐.
하면서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연료필터 조기 사망/연료펌프사망/고압펌프사망/인젝터 사망... 대략 이정도
하얀연기는 인젝터와 상관없다는.....?
아... 모르겠습니다.
아래 두 동영상은 모두 디젤크린과 수분제거제를 넣은 상태로
백연발생후 신경안쓰다가
겨울준비하면서 첨가제를 넣은지 이제 주유 2회 정도 밖에 안됩니다
주행전 관찰
수시로 변하는 인젝터 상태
가끔 관찰이 필요해 보입니다
주행후 관찰
Before 아이들 상태 인젝터 분사량
모든 인젝터는 '0'에 가까워야 합니다
0보다 크거나 작은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 0.5는 좋습니다
+/- 1.1까지 약간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지장은 없습니다
+/- 1.5 이상은 캠, 압축기, 연료 또는 인젝터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며 실화 장애를 일으킵니다.
2번 인젝터 아이들 상태가 안좋았습니다
1.16 에서 → 0.48로 (0.68 좋아졌습니다)
After 아이들 상태 인젝터 분사량
Before 악셀 상태 인젝터 분사량
After 악셀 상태 인젝터 분사량
플라시보 효과 일까요?
첨가제 효과일까요?
그냥 달리는게 답일까요?
수리로 변화는 인젝터 상태
어떻게 신경을써야 할까요??
<< 관련 정보 >>
▶VCDS(UDS) - 내차 인젝터상태 체크하기 (연료분사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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