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벨트 교체하면서 겉벨트 풀리도 교체하려고 하는데
1번째 방법으로는 타이밍벨트만 교체하고 겉벨트 텐셔너와 풀리는 모두 재사용(수명이 30만이라는)
2번째 방법은 타이밍벨트 교체와 겉벨트 텐셔너는 재사용 풀리는 교체
3번째 방법은 타이밍벨트 교체와 겉벨트 (텐셔너교체 풀리도 교체) 모두 앗세이 교체
단계별로 보면 작업수준이 올라 갑니다
타이밍 벨트 첫번째교환은 제가 할수 있는 수준을 찾을생각입니다
타이밍벨트 두번째 교환할정도면 지금보다 차를 막다룰것 같아서 이것 저것 막 시도 할것 같습니다
고수님들 도움주시기 바랍니다
두께가 4mm 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겉벨트 교환할때 장력 없애본다고 얇은 드라이버를 꼽았었는데 4mm가 안되었나봐요
꼽힌 모양새가 심하게 기우뚱해져서 불안불안해서 빼버리고 그냥 작업했습니다
주위에 쓸만한 다른 적당한게 있다면 추천좀...
저기 겉벨트 텐션너에서 풀리만 분리하려고 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시계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풀리는건가요?
그때
T10060 이라는 툴을 안써도 즉(안전핀 꼽지않코 작업)
되는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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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겉벨트 텐셔너와 풀리가 앗세이로 있는 제품인데
뒤쪽에 13mm 6각 볼트라는 걸 알게 되었지만
육안으로 확인이 안되네요
에어컨콤프와 알터네이터를 탈거 안해도 복스로 들어갈수 있는 구조 일까요?
본인 조차 실행해 보지도 않았으면서 질문드리기 미안할뿐입니다
2018년 1월 환율 (약 35,000원)
풀리(도르레) 품번: T38427
이건 완전히 도르레만 이네요
텐셔너 베아링나간 소음발생하면 이것만 교체해야 겠네요
038903315T, 038 903 315 T, T38427, 55776, APV2511, 534 0164 10, 038903315AH, 038 903 315 AG, 038 903 315 AD, 534016410, 038 903 315 AH, 038903315AG, 038903315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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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벨트(겉벨트) 텐셔너 볼트
13mm 6각 볼트로 고정되어있고
타이밍벨트교환시
19미리 12각복스 알ᆞM10 12각공구ᆞ 13미리 15미리 16미리 18 미리 복스알 화이트로 마킹 하면 된다고 합니다
"외벨트 텐셔너 다이 볼트는 뒤에서 풀어줍니다"
"보이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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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 되었건 엔진홀더 작기를 옥션에서 구입했습니다
구입하고 받아보니 사진상 제품과 달랐습니다
판매자가 위에 제품은 단종하고 아래처럼 변경 되었다네요
위에것이 좋은건지 아래것이 좋은건지...
2년후에 쓸것이지만 타이밍벨트 DIY 마음 확실히 잡으려고 미리 구입했습니다
타이밍벨트 제품은 오늘쪽 파랑색
겁나게 무겁습니다
우리집 딸아이 보다 무겁습니다
도무지 들수가 없네요
필히 장갑을 끼고 들어야 겠어요
이거 가지고온 택배기사를 생각하니 미안한 마음마저 듭니다
저라도 쌍욕이 막 나왔을 겁니다
언제 한번 차에 대충 어떻게 쓰는건지 장착이라도 해볼 생각입니다
먹고 싶죠... 어머니집에 감이 홍시가 되어 갑니다
특별히 대용량으로 구입 했습니다
이것 만한게 없네요
폭스바겐 카페회원님이 보내주신 제품입니다
예전에 한번 분해해본 적이 있는 운전석 뒤 키즈락이 있는 도어 엑추이이터입니다
▶도어락(레치-운전석 뒤) 분해및 수리방법 Door Lock Latch Actuator Rear Left - Repair
분해해봐서 고장나는 원인을 찾아 볼 생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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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동영상들은 참고가 될것 같아서
유부브나 구글에도 아진 6세대 제타차량 동영상 모습이 보이질 않습니다
좀더 있어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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