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레귤레이터 - 가버너/웨스트 게이트(디버터밸브)-충전 압력 액츄에이터 위치 센서 Charge Prossure Actuator Position Sensor G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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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ge Pressure Actuator Position Sensor G581

 

터보레귤레이터

터보엑츄레이터


 


Charge Pressure Actuator Position Sensor G581

이것을 "터보레귤레이터" 또는 '가버너' 라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pxcKUbEz0y0


Turobo Charger Boost Control Solenoid Function Test/Adaptation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이 액츄에이터의 케이블과 커넥터가 올 바르고 손상이나 절단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진단 스캐너, 바람직하게는 VAG COM을 사용하여 개폐 범위를 점검하는 것입니다. 이 액츄에이터 (진공-공압에 의해 움직이는)는 최대 개방에서 최대 폐쇄까지 0.760 볼트에서 3.9 볼트의 범위에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ECU가이 결함을 발생시키는 대부분의 경우에, 해결책은이 액추에이터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제타 TDI, 약 22만KM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중에만 도중에 돼지꼬리 경고등이 점멸합니다.
시동을껐다 켜면 다시 꺼지고, 좀 달리면 다시 나타나기도하도 한동안 안 나타 나기도 함

 

VCDS 진단
009571-turbocharger boost control position sensor circuit
 P2563-000-implausible signal

000665-Boost pressure regulation
 P0299-000-control range not reached-intermittent

 


Altitude Sensor / Boost Pressure Sensor

Implausible Correlation P1592


Manifold Pressure / Boost Sensor (G31)

Signal too High P0238


ECM Power Relay Load Circuit (J271)


 

 
 
 

액추에이터(디버터밸브)
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
배기가스의 흐름을 이용해 엔진으로 흡입되는 공기량을 증가 시키는 터보차저

배출가스 속도를 빠르게해 터빈을 빠르고 힘있게 구동시킴

 

터보차쳐의 메인부분의 개페를 담당하며 최종적으로 배기 압력을 제어하여 부스트 압력을 제어하는 아주 중요한 부품으로
반드시 기존 제품의 제어 위치를 확인후 정확하게 신품 엑추에 적용하여 장착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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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꼬리경고등
차량 가속이 안됨(출력저하)

 

<<돼지꼬리 점등 증상>>
출력이 저하
출력저하 이후 시동을 끄고 다시키면 증상이 없어지기도하며
시동을 킨후 다시 속도를 올리면 일정속도 이상이 되면서 경고등이 다시 점등되는 증상이 반복

 

<실제 예>

 

1

파샤트tdi  운행중 110키로만 되면 점등되는 돼지꼬리 경고등

터보리페어킷 교환후 출력상승및 경고등 소거됨!

 

2

속도 150킬로 정도 주행도중에 예열플러그(돼지꼬리)경고등 계속 점멸
엑셀을 밟아도 힘을 안받는 상태가 지속됨

 


 

<<림프모드>>
ECU에서 림프모드(SAFE MODE)로 진입
차량의 출력을 낮추고
고장인 부분이 엔진 출력이나 구동력의 의해 더큰 고장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게 하는것이 림프모드 입니다.

 

보통 언더부스트 혹은 오버부스트일때 엔진을 보호하기위해 토크제한 부스트제한이 됩니다.

아마 인테이크 호스가 빠졌거나 찢어지는 손상일수도 있습니다. 히터와는 관계없습니다.

 

 

터보 부스트 압력을 관장하는 터보 액추에이터 문제

Boost Pressure Regulation
부스트 압력을 제대로 형성하지 못함

 

 

Boost Pressure Regulation

P0299

 

P2563

 

Charge Pressure Actuator Position Sensor G581

터보엑츄레이터 이상이 없을경우 아래 참고

 

위의 펄트코드 'P2563' 대부분 터보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터보 액츄에이터 작동 상태도 육안으로 확인합니다

악셀링할때 다른한명이 액츄에이터 로드가 움직이는지 보면 됩니다


잘 안움직이니까 위의 코드가 떳겠죠?

액츄에이터 진공 테스터로 당겨봅니다 잘당겨집니다

(액츄에이터 내부의 고무가 찢어지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진공 펌프에서 나오는 호스에서는 충분한 값이 나오지만, 가지치기한 진공 호스들중 어딘가에서 진공을 잃고 있습니다.

찾아가보니 솔레노이드 입니다.


솔레노이드는 진공을 연결했다가 해제할때는 대기중으로 오픈해 버립니다

그래서 조그만 필터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의 회색부분 안에 필터가 있습니다

 

EGR 진공 레귤레이터 솔레노이드 밸브 EGR Vaccum Regulator Solenoid Valve N18 (제타 골프용)

 

 

부스트 압력 규정치 이하 VCDS-P0299
인터쿨러와 에어호스,반도등을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진공마이티빽으로 확인 터빈 VGT 엑추에이터 불량

스페너가 안들어 갑니다.
산소로 구부려 도구를 제작 하기도 합니다.

 

클릭하시면 품번을 알수 있습니다.

 

 

 

저기 3군데를 풀고

커버를 벗겨서

분리할때
잠금 클립 및 하부 너트를 풀어줍니다.
상부너트로 조정을 변경하기 때문에
상부 너트는 조정하지 마십시오!

 

 

로드의 길이을 원래의 것과 같게 하면 아답테이션이 필요 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도구 T10422, 10mm의 깊은 소켓과 T10423 이런 도구가 있음 좋코 없음 말고.

닥치고 복스로

 

 

 

터보 액추에이터 검사(VCDS) 및 교체 방법

http://www.myturbodiesel.com/wiki/vnt-turbo-actuator-testing-and-replacement-mk5-mk6-tdi-engine/

 

번역(클릭)

 

 

2016년 환율 약 16만원

 

03L 198 716 A 관련된 제품 보기 클릭 

 

내용물은 볼트 3개 와 풀림방지 용액이 들어 있습니다.

 

03L 198 716 A Repair Kit

이건 왜 비쌀까???

 

이걸로 수리하실분 계신가요??

 

 

 

 

 

 

대부분 아래 부품과 함께 교체한다고 합니다.

http://playweb.tistory.com/entry/EGR-부스트-콘트롤-솔레노이드-에어밸브-1K0-906-627-B

 

<<관련자료>>

http://cafe.naver.com/autowave21/429457

http://cafe.naver.com/autowave21/466799

 


 

 

<<연관된 증상 - 관련 부품>>

 

1▶웨스트 게이트(디버터밸브)-충전 압력 액츄에이터 위치 센서

 

2▶냉각수 보조펌프 = 쿨런트펌프 (coolant pump 2)

 

3▶브래이크 진공펌프(가스켓) 와 진공호스

 

4▶[탈거방법] 가버너/웨스트 게이트(디버터밸브)-충전 압력 액츄에이터 위치 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