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이것이 필요할것으로 판단 구입합니다
03L121065T 차이점 03L121065AJ
커넥터 파이프 고정나사 위치가 다르다
03L121065AJ는 나사 풀러주지 않고 그냥 작업이 가능하고
03L121065T는 1번 나사를 풀러주어야 가능하다 입니다
본인 차량에 커넥터 파이프 품번을 확인해보세요
거기에 맞게 정비하시면 됩니다
메인서모스텟 자가정비해보니 유격이 있는것과 없는것은 차이가 절대적으로 큽니다
1번 2번 나사를 모두 풀러줄 필요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정말로 약간의 각도와 약간 뒤로 밀리면 체결이 되거든요
1번 나사만 풀러주고 파이프 파손안되게 작업하면 될것 같습니다
드디어 나사를 찾았습니다 여기
여기를 풀러주고 작업하면 될것 같습니다
내시경 카메라 도움이 컷네요
[ 해외직구 - 이베이 ]
Jetta 2.0 TDI Connector Pipe - 03L 121 065 T
[ 해외직구 - 알리익스프레스 ]
Jetta 1.6 TDI and Passat CC B7 2.0D Connector Pipe - 03L 121 065 AJ
[ 도면 1 ]
coolant cooling system
Volkswagen Jetta (2011 - 2014) / VAG Etka
[ 도면 2 ]
커넥터 파이프 03L 121 065 T
메인서모스텟 교체 작업을 할때 흔히 발생하는 경우
파이프 파손 또는 오링찢어짐
03L 121 065 AJ 이 품번은 1번나사 위치가 여기
어쩐지 위에 사진에 이유가 있었음... 이건 보아하니 또다른 품번
1.메인서모스텟 전용 툴 구입
2.유튜브동영상을 참고로 자료조사
3. 아래 영상을 보고 자가정비확신!
03L121065T 와 03L121065AJ 의 차이는 너무 컷음
4.실전(직접교체)
직접 DIY 교체후 일주일마다 냉각수 경고등 뜸
냉가수 흘러내린 자국조차 찾을수 없음(정비소에서도 찾을수 없었음)
메인서모스텟과 커넥터파이프 연결시 고무오링찢겨짐으로 인해 냉각수가 서서히 흘러 증발(일주일 걸림)
냉각수 보조통보면 많이 내려가 있는것을 확인함
자가정비 실망감으로 자신감 상실지대로 받음
특히 로워암 때문에.... 이런 썩을~!! 내잘못 아님
하체도 털겸 메인서모스텟 작업 의뢰함
어떤이는 메인서모스텟을 쉽게작업 했다고 하고
또 어떤이는 개그지... 지랄맞다고 하고
당췌 이해를 할수없었는데
커넥터 파이프가 달라서 벌어지는 일들이었습니다
날좀 풀리면 메인서모스텟에 다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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