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시 패널 측면의 덮개 제거 및 설치
2. 대시 패널 인서트 트림 제거 및 설치, 좌측 및 중간 대시 패널 통풍구 있음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제거용 쐐기 - 3409-
제거
– 점화를 끈다.
– 스티어링 휠을 가장 낮은 위치로 움직인다.
– 스티어링 휠을 가능한 한 멀리 승객실 안으로 연장한다.
– 좌측 및 중앙 대시 패널 통풍구를 상단 위치로 설정한다.
– 제거용 쐐기 - 3409--2- 를 사용하여 대시 패널 덮개 -1- 의 우측 클립을 푼다.
제거용 쐐기 - 3409--2- 를 사용하여 대시 패널 덮개 -1- 의 좌측 클립을 푼다.
– 제거용 쐐기 - 3409--2- 를 사용하여 좌측 통풍구 -1- 아래 우측 클립을 푼다.
– 대시 패널에서 대시 패널 인서트 트림 -3- 을 오른손으로 약간 당겨 빼내 그대로 유지한다.
– 제거용 쐐기 - 3409--2- 를 사용하여 좌측 통풍구 -1- 아래 좌측 클립을 푼다.
– 대시 패널에서 대시 패널 인서트 트림 -3- 을 오른손으로 약간 당겨 빼내 그대로 유지한다.
– 제거용 쐐기 - 3409--2- 를 사용하여 좌측 통풍구 -1- 위 우측 클립을 푼다.
– 대시 패널에서 대시 패널 인서트 트림 -3- 을 오른손으로 약간 당겨 빼낸다.
– 제거용 쐐기 - 3409--2- 를 사용하여 좌측 중앙 통풍구 -1- 아래 좌측 클립을 푼다.
– 대시 패널에서 대시 패널 인서트 트림 -3- 을 왼손으로 약간 당겨 빼내 그대로 유지한다.
– 제거용 쐐기 - 3409- 를 사용하여 하부 스티어링 컬럼 트림 -2- 의 마운팅에서 상부 스티어링 컬럼 트림 -1- 을 푼다.
– 대시 패널에서 대시 패널 인서트 트림 -1- 을 유닛 전체 형태로 -화살표 방향에 따라- 좌측으로 약간 당겨 빼낸다.
– 위험 경고등 스위치 - E3--2-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설치
–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설치 전, 모든 패스너의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우측 대시 패널 통풍구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제거용 쐐기 - 3409-
제거
– 제거용 쐐기 - 3409- 를 사용하여 우측 통풍구 -화살표- 의 상부 및 하부 캐치를 풀고 약간 당겨 빼낸다.
– 대시 패널 -2- 에서 우측 대시 패널 통풍구 -1- 를 제거한다.
4. 운전석측 좌측 트림 패널 제거 및 설치
제거용 쐐기 - 3409- 를 사용하여 리테이닝 클립 -1- 에서 운전석측 좌측 트림 패널을 풀어 제거한다
5. 대시 패널 중간 트림 제거 및 설치(클리마트로닉이 없는 차량)
– 제거용 쐐기 - 3409- 를 사용하여 대시 패널 -1- 의 패스너에서 대시 패널 중간 트림 -2- 을 들춰낸다(쐐기를 패스너 가까이 삽입).
6. 대시 패널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제거용 쐐기 - 3409-
– 대시 패널 -1- 에서 볼트 -2- , -3- 및 -4- 를 제거한다(1.5 Nm).
참고 사항
볼트 -2- 를 설치하기 전에 스페이서 슬리브가 대시 패널 -1- 에 삽입되도록 한다.
– 대시 패널 -1- 에서 볼트 -2- 및 -3- 를 푼다(1.5 Nm).
참고 사항
볼트 -3- 를 설치하기 전에 스페이서 슬리브가 대시 패널 -1- 에 삽입되도록 한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커넥터 -2- 를 조수석 에어백에서 분리한다.
– 대시 패널 -1- 에서 볼트 -3- 를 푼다(9 Nm).
– 윈드스크린과의 중첩 부위 내 마운팅 및 대시 패널 중앙 튜브 -1- 에서 대시 패널 -2- 을 당겨 빼낸다.
– 차량 장비에 따라 해당 배선 하네스를 분리하고 보조 정비사의 도움을 받아 대시 패널 -2- 을 제거한다.
설치
참고 사항
설치 전, 모든 패스너의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 대시 패널을 설치하기 전에 마운팅 -1- 이 스터브 볼트 -2- 에 단단히 부착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 보조 정비사의 도움을 받아 완벽하게 결합되도록 대시 패널 -1- 을 대시 패널 중앙 튜브 -1- 에 위치시킨다.
\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 제거의 역순으로 추가 설치한다.
7. 대시 패널 변형 엘리먼트 미국
제거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운전석측 변형 엘리먼트
– 대시 패널 제거 → 장 .
– 볼트 -3- 를 제거한다(1.5 Nm).
– 대시 패널 중앙 튜브 -1- 에서 변형 엘리먼트 -2- 를 제거한다.
중간 변형 엘리먼트
– 대시 패널 제거 → 장 .
– 볼트 -1- 를 제거한다(1.5 Nm).
– 대시 패널에서 변형 엘리먼트 -2- 를 빼낸다.
조수석측 변형 엘리먼트
– 조수석 보관함을 제거한다 → 장 .
– 볼트 -2- 를 푼다(1.5 Nm).
– 대시 패널에서 변형 엘리먼트 -1- 를 빼낸다.
설치
–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설치 전, 모든 패스너의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8. 차량에서 대시 패널 정렬
참고 사항
대시 패널을 주행 방향으로 높이 및 우측 각도에서 정렬할 수 있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와이퍼 암을 제거한다 →Rep. gr. 92 .
– 플리넘 챔버 덮개 제거 →Rep. gr. 64 .
– 대시 패널 끝단 덮개를 제거한다 → 장 .
– 각 측면에서 볼트 -1- 를 풀어 제거한다(1.5 Nm).
– 중앙 콘솔 각 측면의 트림 -2- 을 -화살표 방향에 따라- 제거한다
– 볼트 -1- 및 -2- 를 2 ~ 3 바퀴 돌려 풀기만 한다(20 Nm).
– 볼트 -1- 를 2 ~ 3 바퀴 돌려 풀기만 한다(20 Nm).
– 너트 -1- 및 너트 -4- 를 2 ~ 3 바퀴 돌려 푼다(20 Nm).
대시 패널 높이 정렬
참고 사항
편심 볼트 -2- 및 -4- 를 사용하여 대시 패널 -3- 의 원하는 높이를 설정한다.
기본 위치에서 편심부의 긴 표면이 차량 외부를 향한다.
기본 위치에서 ±90° 넘게 편심부를 더 돌려선 안 된다.
– 편심 볼트 -2- 및 -4- 를 사용하여 대시 패널 -3- 의 원하는 높이를 설정한다.
대시 패널 수평 정렬
– 대시 패널 -3- 을 원하는 위치로 밀어 넣는다.
– 차량에서 대시 패널을 정렬한 후 제 위치에 고정하고 볼트를 지정 토크로 조인다.
제거의 역순으로 나머지 설치 절차를 수행한다.
9. 조립 개요 - 대시 패널 중앙 튜브
참고 사항
전기 와이어가 분리 또는 제거 및 설치된 경우 해당 도면을 작성하거나 사진을 찍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모두를 원래 위치에 다시 설치할 수 있다.
1 - 너트
수량 2
지정 토크 9 Nm.
2 - 볼트
미국에만 해당
수량 2.
지정 토크 1.5 Nm.
3 - 볼트
좌측 플리넘 챔버에 위치한다
지정 토크 20 Nm.
4 - 너트
수량 2
지정 토크 4.5 Nm.
5 - 대시 패널 중앙 튜브, 미국
제거 및 설치 → 장
6 - 조수석측 변형 엘리먼트
미국에만 해당
대시 패널에 볼트로 고정됨
제거 및 설치 → 장
7 - 편심 브래킷
대시 패널 중앙 튜브의 브래킷, 조수석측, A 필라에 볼트로 고정됨
브래킷으로 대시 패널을 정렬할 수 있다 → 장
제거 및 설치 → 장
8 - 너트
대시 패널 중앙 튜브와 브래킷 사이 너트 → 항목
지정 토크 20 Nm.
9 - 볼트
대시 패널 중앙 튜브와 중간 터널 사이 볼트
수량 2
지정 토크 20 Nm.
10 - 나사산형 플레이트
중간 터널 볼트용 나사산형 플레이트
11 - 볼트
대시 패널 중앙 튜브와 중간 터널 사이 볼트
수량 2
지정 토크 20 Nm.
12 - 너트
대시 패널 중앙 튜브와 브래킷 사이 너트 → 항목
수량 2
지정 토크 20 Nm.
13 - 편심 브래킷
대시 패널 중앙 튜브의 브래킷, 운전석측, A 필라에 볼트로 고정됨
브래킷으로 대시 패널을 정렬할 수 있다 → 장
제거 및 설치 → 장
14 - 운전석측 변형 엘리먼트
미국에만 해당
대시 패널 중앙 튜브에 고정됨.
제거 및 설치 → 장
15 - 중간 변형 엘리먼트
미국에만 해당
대시 패널에 볼트로 고정됨
제거 및 설치 → 장
16 - 볼트
좌측 A 필라의 브래킷용 → 항목
수량 3.
지정 토크 20 Nm.
17 - 대시 패널 중앙 튜브
제거 및 설치 → 장
18 - 볼트
우측 A 필라의 브래킷용 → 항목
수량 2
지정 토크 20 Nm
10. 대시 패널 중앙 튜브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전기 와이어가 분리 또는 제거 및 설치된 경우 해당 도면을 작성하거나 사진을 찍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모두를 원래 위치에 다시 설치할 수 있다.
제거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대시 패널 제거 → 장 .
– 와이퍼 암을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92 .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와이퍼 모터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92 .
– 볼트 -1- 를 플리넘 챔버에서 푼다(20 Nm).
– 팽창 핀 -1- 및 -2- 을 풀고 위로 제거한다.
– 대시 패널 중앙 튜브 -4- 에서 서리제거 덕트 -5- 를 제거한다.
– 히팅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에서 공기 분배기 -3- 를 제거한다.
– 스티어링 컬럼을 교차형 부재에서 분리한다.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8 .
– 볼트 -1- 및 -2- 를 제거한다(20 Nm).
참고 사항
너트 -1- 및 위치지정 핀 -3- 부위에서 스크라이버를 사용하여 차량 교차형 부재 -2- 의 수직 및 수평 위치를 표시한다.
– 운전석측 너트 -1- 를 푼다(20 Nm).
참고 사항
너트 -2- 및 위치지정 핀 -3- 부위에서 스크라이버를 사용하여 차량 교차형 부재 -1- 의 수직 및 수평 위치를 표시한다.
– 조수석측 너트 -2- (20 Nm)를 제거한다.
– 차량 장비 레벨에 따라 배선 하네스 패스너를 교차형 부재에서 분리한다.
– 너트 -1- 를 푼다(9 Nm).
– 너트 -2- 를 푼다(9 Nm).
– 대시 패널 중앙 튜브 -3- 를 -화살표 방향에 따라- 분리하고 뒤로 약간 당긴다.
– 보조 정비사의 도움을 받아 대시 패널 중앙 튜브 -3- 를 차량에서 주의하여 들어 올린다.
설치
–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대시 패널 교차형 부재를 제 위치에 볼트로 고정하기 전에 부재를 제거 당시의 표시와 정렬한다.
설치 전, 모든 패스너의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11. 대시 패널 중앙 튜브 브래킷 제거 및 설치, 좌측 운전석 차량
제거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대시 패널 중앙 튜브를 제거한다 → 장 .
운전석측 브래킷:
– 볼트 -1- 를 푼다(20 Nm).
– A 필라 -4- 내부에서 운전석측 브래킷 -2- 을 제거한다.
조수석측 브래킷:
– 볼트 -1- 를 푼다(20 Nm).
– A 필라 -2- 내부에서 조수석측 브래킷 -4- 을 제거한다.
설치
–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편심기 -3- 로 대시 패널 높이를 소급하여 조절할 수 있다(± 2 mm).
볼트 -3- 를 제거한다(1.5 Nm).
우측 대시 패널 통풍구 제거 및 설치
제거
주의
공기 통풍구가 손상되지 않도록 위를 향하게 통풍구 핀을 위치시킨다.
– 쐐기 - 3409- 를 사용하여 우측 통풍구의 상부 및 하부 클립 -화살표- 을 분리하고 통풍구를 약간 당겨 빼낸다.
– 우측 대시 패널 통풍구 -1- 를 대시 패널 -2- 에서 제거한다.
설치
– 역순으로 설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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