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제거 및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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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개요 - 전방 시트 "컴포트"

 

1 -  배선 하네스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커넥터가 있는 배선 하네스 

    배선이 올바로 놓이도록 한다 → 장

2 -  전방 시트 패딩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에서 분리하지 않는다.

    구성품이 서로 분리되면 둘 모두 새 것으로 교환한다.

    하지만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은 새 것으로 교환하지 않아도 된다

3 -  위치지정 보조장치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의 위치지정 보조장치 

    접착 전에 위치지정 보조장치를 전방 시트 쿠션 패딩의 위치지정 보조장치와 정렬해야 한다 → 항목 .

4 -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전방 시트 쿠션 패딩에서 분리하지 않는다

    구성품이 서로 분리되면 둘 모두 새 것으로 교환한다.

    시트 히터가 있는 차량의 경우 히팅 엘리먼트도 새 것으로 교환한다.

    하지만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은 새 것으로 교환하지 않아도 된다

    제거 및 설치 → 장

5 -  위치지정 보조장치

    전방 시트 쿠션 패딩 상의 위치지정 보조장치

    접착 전에 위치지정 보조장치를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의 위치지정 보조장치와 정렬해야 한다 → 항목 .

6 -  접착 표면

    전방 시트 쿠션 패딩에 접착하는 접착 표면

    먼저 접착 직전에 보호 필름을 제거한다

7 -  볼트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볼트 

    1.5 Nm

8 -  브래킷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브래킷 

    시트 프레임에 클립으로 고정됨

    제거 및 설치 → 장

9 -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진단할 수 있음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의 교체가 필요하다고 해서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도 교체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제거 및 설치 → 장

10 -  커넥터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를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에 연결하는 커넥터.

    배선이 올바로 놓이도록 한다 → 장

11 -  커넥터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파워 서플라이 커넥터 

12 -  커넥터

    시트 착석 인식 전자장치가 온보드 서플라이와 커플링되는 지점

13 -  전방 시트 배선 하네스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와 전방 시트 패딩은 하나의 유닛으로서 함께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하지만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은 별도로 교체할 수 있다.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는 수동 시트 조절장치가 있는 전방 시트의 "컴포트" 버전 예에 나타난 바와 같이 제거/설치한다.

   다른 전방 시트 버전의 제거 및 설치도 이와 유사하다.

제거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시트 수리 스탠드 - VAS 6136- 를 엔진 및 기어박스 지지대 - VAS 6095- 에 부착한다.

–   전방 시트를 제거한다 → 장 .

–   시트를 시트 수리 스탠드 - VAS 6136- 에 고정한다.

–   시트 우측 트림을 제거한다 → 장 .

수동 조절식 시트 차량

–   시트에서 좌측 트림을 제거한다:

   시트 높이를 조절할 수 없는 시트의 좌측 트림 → 장 .

   시트 높이를 수동 조절할 수 있는 시트의 좌측 트림 → 장 .

–   전방 시트 바와 작동 레버를 제거한다 → 장 .

전동 조절식 시트가 있는 차량

–   시트 높이를 전동 조절할 수 있는 시트의 좌측 트림 → 장 .

–   전동 조절식 시트의 시트 바를 제거한다 → 장 .
      

모든 차량

–   있는 경우 전방 시트 드로어의 마운팅을 제거한다 → 장 .

–   전방 시트 등받이 -1- 를 제거한다 → 장 .

–   전방 시트 쿠션에서 덮개를 제거한다(전방 시트 패딩은 제거하지 않는다) → 장 .

–   시트 히팅 엘리먼트가 있는 경우 전방 시트 쿠션용 시트 히팅 엘리먼트 커넥터를 분리한다

–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3- 에서 압력 센서 -2- 커넥터 -4- 를 분리한다.

–   시트 프레임에서 압력 센서 배선 하네스 -5- 를 분리한다.

–   시트 프레임에서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2- 와 함께 시트 패딩을 제거한다.


   경고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1- 는 시트 패딩 -2- 에 영구 접착되어 있다. 개별 제거 및 설치는 허용되지 않는다. 압력 센서는 항상 시트 패딩과 함께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센서 히팅 엘리먼트가 있는 경우 이 또한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별도로 제거/설치할 수 없다.  

 

  참고 사항

   실수로 다시 설치하는 일이 없도록 제거한 구성품은 서로 분리하여 따로따로 폐기한다.

   여기에만 추가 절차가 적용된다.

–   고정 채널에서 센서 -3- 의 배선 하네스 -2- 를 제거하고 시트 패딩 -1- 을 통해 빼낸다.

 

–   시트 패딩 -2- 에서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1- 를 -화살표 A 방향에 따라- 시작하여 -화살표 B 방향으로- 분리한다.

–   시트 패딩 -2- 에서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1- 를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참고 사항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는 꼬임이 없도록 위치시켜야 한다.

   시트 착석 인식장치를 새 것으로 교환한 후, 차량 진단, 시험 및 정보 시스템 - VAS 5051B- 을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 모드에서 사용하여 착석 분류 시스템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해야 한다 → 장 .

   시트 히터가 있는 차량의 경우 히팅 엘리먼트를 항상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 아래 설치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압력 센서의 심각한 기능 저하가 일어난다.
      


   "스포츠" 버전의 경우 설치하기 전에 구멍에서 센서 섹션 -2- 으로부터 전방 센서 섹션 -1- 을 분리해야 한다. 이 센서 섹션 -1- 에는 센서가 없다.


   경고

재설정은 시트에 착석한 상태에서 수행해야 한다. 

 

–   시트 착석 인식 압력 센서 - G452--2- 를 시트 패딩 -4- 에 놓는다.

–   위치지정 보조장치 -5- 와 -6- 이 서로 정렬될 때까지 압력 센서 -2- 를 시트 패딩 -4- 에 배열한다.

–   중간 위치 접착제의 보호 필름 -1- 을 제거하고 꼬이지 않게 살짝 눌러 압력 센서 -2- 를 붙인다.

–   중간 위치 접착제의 보호 필름 -3- 을 제거하고 꼬이지 않게 살짝 눌러 압력 센서 -2- 를 붙인다.

 

–   시트 패딩과 정렬해가며 압력 센서를 전방 "채널 경계 부분" 에 살짝 눌러 붙인다.

–   전방 측면 위치 접착제 -2- 의 보호 필름 -1- 을 제거하고 꼬이지 않게 살짝 눌러 압력 센서를 붙인다.

–   전방 측면 위치 접착제 -6- 의 보호 필름 -5- 을 제거하고 꼬이지 않게 살짝 눌러 압력 센서를 붙인다.

–   전방 중간 위치 접착제 -4- 의 보호 필름 -3- 을 제거하고 꼬이지 않게 살짝 눌러 압력 센서를 붙인다.

 

–   시트 패딩과 정렬해가며 압력 센서를 후방 "채널 경계 부분" 에 살짝 눌러 붙인다.

–   후방 측면 위치 접착제 -1- 의 보호 필름 -5- 을 제거하고 꼬이지 않게 살짝 눌러 압력 센서를 붙인다.

–   후방 측면 위치 접착제 -2- 의 보호 필름 -4- 을 제거하고 꼬이지 않게 살짝 눌러 압력 센서를 붙인다.

 

–   시트 패딩 -2- 의 개방구를 통해 배선 하네스 -1- 를 보내 고정 채널 -3- 에 부착한다.

  참고 사항

시트 패딩 -2- 을 통해 배선 하네스 -1- 전체를 똑바로 배선하고 설치 후 고정 채널 -3- 에 케이블 루프가 없도록 해야 한다.

 


–   압력 센서 -4- 의 배선 하네스를 시트 프레임 -3- 에 부착하고 표시된 대로 제 위치에 고정한다.
      


–   배선 하네스 -4- 의 커넥터 -1- 를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2- 에 연결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제거의 역순으로 추가 조립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제거 및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제거

–   시트 수리 스탠드 - VAS 6136- 를 엔진 및 기어박스 지지대 - VAS 6095- 에 부착한다.

시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차량

–   시트를 최상부 위치에 놓는다.

모든 차량

–   전방 시트를 제거한다 → 장 .

–   시트를 시트 수리 스탠드 - VAS 6136- 에 고정한다.
      

–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1- 에서 커넥터 -4- 및 -5- 를 분리한다.

–   볼트 -2- 를 제거한다(1.5 Nm).

–   브래킷 -3- 에서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1- 을 -화살표 방향- 에 따라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다음 사항에 주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을 교체한 경우 차량 진단, 시험 및 정보 시스템 - VAS 5051B- 의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 으로 재설정/코딩을 수행해야 한다 → 장 .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브래킷 제거 및 설치 

 

제거

–   시트 수리 스탠드 - VAS 6136- 를 엔진 및 기어박스 지지대 - VAS 6095- 에 부착한다.

시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차량

–   시트를 최상부 위치에 놓는다.

모든 차량

–   전방 시트를 제거한다 → 장 .

–   시트를 시트 수리 스탠드 - VAS 6136- 에 고정한다.

–   시트 착석 인식 컨트롤 유닛 - J706- 을 제거한다 → 장 .
      

–   캐치 -1- 를 푼다.

–   시트 프레임 -3- 에서 브래킷 -2- 을 -화살표 방향- 에 따라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