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DS, VAG-COM을 이용한 클러치 마모도 진단

728x90

https://s.click.aliexpress.com/e/_Dlyb1tv

 

151.0US $ |【Real HEX V2】 V22.10/22.3 VAGCOM Hex V2 Auto Electrical Testers General OBDII Diagnostic Interface 2nd ATMEGA162+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위에 고장코드는

폭스바겐 제타 1.6 TDI DSG 7단 입니다

 

P177B - 클러치 1 공차한계 도달, 기계적 고장

 

 

 

 

1. 메인 메뉴에서 "Select Control Module"의 "Select"를 선택

 

2. "02-Auto Trans" 선택

 

3. "Meas Blocks - 08" 선택

 

4. Group 박스에 010, 030을 입력

각 값은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다.

 

■ 010 Group 첫 번째 값 : 클러치 수명 (Clutch wear index) 3000-8000 사이가 정상값

값이 클수록 수명이 다 되어 가는 것이고 통상적으로 6000이 넘어가면 교체 준비

 

■ 030 Group 첫 번째 값 : 클러치 컨트롤 회수

 

■ 030 Group 세 번째 값 : 기어변속(shift) 회수. x100해야 함.

 


38만 Km 정도를 주행했음에도 수치가 3342면 매우 양호한 편입니다

 

 

.

.

.

.

 

아래는 DSG Basic Setting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