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센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소와 그을음 퇴적물로 오염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의 전극처럼 단순히 침식되고 마모됩니다.
구리스나 윤활유의 실리콘이 배기 가스로 유입되면 파울링 될수 있습니다.
또는 오일이나 냉각수가 연소실로 향하는 경우.
마지막으로, 산소 센서가 너무 마모 된 경우; 응답 시간이 느려지거나 완전히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O2) 산소 센서가 실패 할 수있는 원인
-오염 된 연료
-실리콘 및 실란트 (센서 승인 안 됨)
-부식
-오일, 부동액 및 연료 누출
-납 연료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O2) 산소 센서는 황, 납, 연료 첨가제 및 오일 애쉬와 같은 연소 부산물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센서가 엔진의 컴퓨터로 신호를 보내지 못하게합니다.
또한 차량에 권장되지 않는 연료 또는 품질이 낮은 연료를 사용하면 산소 (O2) 센서가 더 빨리 고장날 수 있습니다.
(O2) 센서 고장으로 촉매 변환기가 녹을 수 있음
0.1V 내지 0.9V의 전압을 생성
산소가 증가하면 연료소모가 많아짐(연비하락)
◈0.2V (200mV) DC의 출력 전압은 배기 흐름에 산소가 많은 희박 혼합물을 나타냅니다.
산소가 감소하면 연료소모가 적어짐(연비상승)
◈0.8V (800mV) DC의 판독 값은 배기 스트림에 산소가 거의 없거나 전혀없는 풍부한 혼합물을 나타냅니다.
0.3V~0.6V 사이 이상적인 지점은 0.45V (450mV) DC입니다.
이 곳에서 공기와 연료의 양이 최적 또는 화학량 론적 비율입니다.
컨트롤러는 450mV를 전압 범위의 중간 점으로 사용하여 인젝터 펄스 사이클의 연료 트림을 제어합니다.
컨트롤러에 대한 센서의 아날로그 입력은 디지털 트림 또는 린 명령으로 변환되어 연료 트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구동합니다.
"블록 학습"이라고도하며 연료 인젝터의 사이클 시간을 조정합니다.
방법 1
Select
01-Engine
Adv. Meas. Values
Voltage of oxygen sensor bank1 sensor 1 (broadband sensor) 0.192 Lamda/0.798V
□Voltage of oxygen sensor bank1 sensor 1 (broadband sensor) IDE00558
방법 2
Select
Mode 1-01
Readiness
Mode 1
Read Data
13: Location of O2 sensors
B1S1
24: Bank 1 Sensor 1 Status
0.191 Lambda 0.796 V
.
.
.
산소센서 때문에 엔진경고등이 뜰수 있네요
기타
=아래는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첨부한 사진입니다=
<< 관련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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