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베아링 교환 (앞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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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카페 회원 가이잡이님 골프차량 작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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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캘리퍼를 분리합나다.이때 브레이크 라인(노란호수) 연결부분이 손상이 없게 받쳐주거나 걸어주세요.

로터를 잡아주는 나사를 제거시 휠볼트로 먼저 고정하고 풀어 주세요.

로터를 분리하면 베어링을 고정하는 큰볼트가 보입나다

볼트크기는 24mm 입니다.임팩트로 제거합니다.

링크(활대) 제거

볼 조인트 16mm 분리합니다

베어링에 끼워져 있는 드라이 샤프트도 제거합니다

베어링 고정 볼트을 제거합니다

볼트가 녹으로 붙어있어 윤활제을 뿌린 다음 다시 시도합니다

휠베어링이 드디어 제거 됩니다 ^^

베어링이 자리잡고 있는 안쪽 부분이 녹!! 철브러시로 녹제거 해줍니다

녹을 제거한 다음 그부분에 열에 강한 그리스를 발라줍니다

드디어 준비한 새제품이 수줍게 모습을 보입니다ㅎㅎ 구매는 이베이

TRQ Front Wheel Hub & Bearing Kit Pair for Audi A3 TT VW Passat Jetta Golf

 

베어링 고정 볼트에 본드액을 발라주면 야무지게 체결됩니다

그리고 로터를 체결하기 전에 그리스를 발라줍니다

휠 볼트로 먼저 로터를 고정합니다

고정 나사를 T30비트로 체결합나다 베어링 교체완료 합니다 !!

 


(볼조인트 작업)

바로 이어서 ^^볼조인트 작업에 들러갑니다.

박혀있는 볼트가 잘 안빠질때 사진에서 보이는것 처럼 전용 툴을 사용합니다.

렌지로 돌려서 분리시킵니다.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마무리 입니다

먼저 작업한 베어링 고정 볼트에 본드액을 발라주고 체결합니다

허브 둘레에 그리스를 발라주어 휠 체결을 수월하게 만들어 줍니다

드디어 조립 끝

시명 일체형 쇼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년 사용헀으니 총알이 모이면 교체할 예정입니다

제품은 유압강도 조정 버튼이 아래에 자리잡고 있어 조절하기가 아주 불편하고

이물질이 운행 하다보면 달라붙어서 일명 쩔어 잘 돌아가지 못하고

 레버가 약해서 부러집니다.

비추천합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휠 고정 볼트 입니다

휠 체결을 좀더 유격없이 결합시켜 고속운행시 핸들 조작에 도움과 안전운행에 큰 도움울 준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제품을 추천합니다

캘리퍼을 분리 해서 다시 조립했기 때문에 유압세팅을(코팅)

해주어야 4군데 브레이크 압이 맞습니다.

코딩까지 해야 완성되는 작업입니다

차량을 잭으로 올린상태라 하부보강 바가 보여서 한컷

시간날때 이작업 사진도 올리겠습니다 (아연으로 도색 했습니다)

휠베어링과 볼조인트 작업 끝

 

 

제타 6세대 차량은 VCDS로 코딩 안해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