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작키 사용방법(타이어 교체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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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작키

 

폭스바겐 작키 사용방법

 

jockey (자키) 외래어 표기


국어사전 맞춤법·표기법1-1 / 1건
jockey (자키) 외래어 표기

작키(X), 쟈키(X), 조키(X), 족키(X) 

 

차량에서 타이어 빼는 방법도 볼수 있는데요 빵구 때우는 일은 쉽지 않겠는데요

 

 

 

 

 

 

 

 

http://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jetta+mk6+cambelt+diy&page=6

 

 

 

 

 

 

고장 수리 내용 참고

http://cafe.naver.com/vwtdi/362186

라지에이터 냉각수 누수 타이밍밸트교환

정식출고 인데요...
냉각수 누수가 있어서. 펌프를 교체해야 한다해서 타이밍벨트까지 고민하게 된거에요
저도 좀 짜증이 많이 나네요 ㅠㅠ


냉각수 누수..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물론 저 또한 몇주전에 고생했습니다.
업체 한 곳만 가보면 안됩니다. 여러곳 발품 파셔서 정확한 진단 찾아보시는게 정답입니다.
저도 대전지역 여러업체 다녀봤지만 센터는 헤드가스켓, a업체는 미세누수이니 누수방지제 투입하자하고
b업체도 헤드가스켓이라 하더군요. 헤드가스켓 교체비용 대략 70~100.
마지막으로 서울 장가이버샵 갔을때 헤드가스켓이 아닌 플렌지 가스켓 교체로 누수 완전히 잡았습니다.15장 정도
헤드가스켓, 워터펌프, 플렌지가스켓 등등 대표적 고질병입니다.
전 다행히 플렌지 가스켓 쪽이어서 싸게 고쳤네요. 참고하세요.


[출처] 냉각수 누수(?)인것으로 보이는데 어찌해야 하나요? (폭스바겐 TDI 클럽) |작성자 찰칵

 
6세대 GTD 2011년식 지난겨울에 10만키로에서 동일증상으로
증류수 2회 보충하다 도저히 안되겠어서 센터가니 워터펌프쪽에서 누수라고 워터펌프만 교체했어요
3년 보증기간이라 무상수리였습니다. 부품가가 대략 10만 중후반 이였던걸로 기억하네요

 


[출처] 냉각수 누수(?)인것으로 보이는데 어찌해야 하나요? (폭스바겐 TDI 클럽) |작성자 찰칵

 중요하지만 정확한 진단 받아서 고쳐서 추후 문제가 없어야 속 편합니다.
어설픈곳 가면 무조건 헤드쪽이라 할껍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서울 장가이버샵 방문이 확실합니다
[출처] 냉각수 누수(?)인것으로 보이는데 어찌해야 하나요? (폭스바겐 TDI 클럽) |작성자 찰칵

 

만 키로 정도 되셨으면 이왕 워터펄프 내릴때 타이밍벨트 교환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비용이 좀 드시더라도 나중에 곧 교체를 하셔야 될 상황이 될텐데 추가적으로 공임비가 들어갈테니까요.
단, 차를 더 오래 가지고 계실 경우라면요
[출처] 워터 펌프 교체 문의 (폭스바겐 TDI 클럽) |작성자 adhoc
타이밍벨트 교화주기는 11만에서12만정도구요
워터펌프교환 할때 같이 해주는게 나을듯 합니다


[출처] 워터 펌프 교체 문의 (폭스바겐 TDI 클럽) |작성자 adhoc

 당연히 같이 하셔야 합니다

워터펌프 교환시 타밍벨트 텐셔너 등등 교환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중복투자를 막으실수있습니다

어차피 타이밍벨트는 교환하셔야 하니까요


[출처] 워터 펌프 교체 문의 (폭스바겐 TDI 클럽) |작성자 adhoc

 http://cafe.naver.com/vwtdi/345901

브레이크 오일부족은 누유가 없으면 보충이 필요없습니다.
이유는 패드가 과도하게 마모시 오일이 줄어들지만 패드를 신품을 장착하면 다시 오일이 올라옵니다. 결론은 오일이 없으면 패드를 교환하는것이 솔루션입니다.


[출처] 2.0 TDI 브레이크 오일 부족! (폭스바겐 TDI 클럽) |작성자 베틀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