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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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레이크 서보의 진공 펌프(디젤 엔진 차량)


분해하면 안 됨.

진공 펌프 -1-

진공 호스에서 비복귀 밸브가 있는 브레이크 서보 -2- 로 연결.

–   진공 펌프 제거 및 설치 →Rep. gr. 15 .

 

2. 진공 시스템 점검

 

지침

 

다음 지침은 브레이크 서보 관련 불만 또는 소위 »하드 브레이크 페달« 이 있는 경우 문제의 원인을 효과적이고 객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점검은 다음 구성품과 관련이 있다:

   브레이크 서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와 브레이크 서보 사이의 오일 씰.

   비복귀 밸브

   커넥터가 있는 진공 호스

   진공 펌프(결합된 경우) → 장

지리적 위치에 따라 측정 결과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해면 고도보다 높은 위치에 있을 수록 공기 압력이 낮아진다.

다음 시험 요구사항에 유의한다:

   모든 진공 호스의 손상(예: 균열 또는 물린 자국) 여부를 육안 검사하고 진공 호스가 올바르게 단단히 부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진공 시스템 작업 시 청결을 유지한다

   작업 시작 전에 필요한 경우 엔진룸을 청소한다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3.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연결  
      


–   진공 호스 -1- 를 당겨 브레이크 서보 -2- 에서 빼낸다.

진공 호스를 용이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먼저 브레이크 페달을 여러 번 밟는다. 

 

–   진공 호스와 브레이크 페달 사이에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를 위치시킨다 -다음 그림 참조- .

 

–   브레이크 서보 테스터 - VAS 6721- 의 호스 -A- 를 진공 호스에 연결한다.

–   어댑터 -C- 를 브레이크 서보에 눌러 끼운다.

 


4. 진공 생성 점검

 

 Note

   해면 고도에서 지구 대기의 평균 공기 압력은 1013 mbar이며

   고도가 상승함에 따라 급격하게 감소한다(약 100 mbar/1,000 m 고도).

   지역 및 시간의 변동에 따라 진공 생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냉간 엔진, 켜진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엔진 아이들 상태는 진공 생성에 악영향을 미친다.

–   작업 시작 전에 모든 진공 호스의 손상(예: 균열 또는 물린 자국) 여부를 점검하고 진공 호스가 올바르게 단단히 부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를 연결한다 → 장 .

–   컷오프 밸브 -A- 를 연다.
      


–   차단 밸브 -B- 및 -C- 를 닫는다.

–   열간 엔진(>60°C) 시동을 하고 액셀러레이터를 짧게 밟는다(엔진 속도 2000 rpm 이상).

–   지시된 측정값을 읽는다.

일반적으로(참고 사항 참조) 생성된 진공은 600~950 mbar 이어야 한다(엔진 크기에 따라 다름).

전제조건(참고 사항 참조)을 만족하더라고 측정값에 도달하지 않으면 진공 시스템의 누출 여부를 먼저 점검해야 한다.

–   비교를 위해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을 생성한다 → 장 .

호스 연결부 및 어댑터를 용이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컷오프 밸브 -B- 를 연다. 


5. 누출 점검

 Note

   해면 고도에서 지구 대기의 평균 공기 압력은 1013 mbar이며

   고도가 상승함에 따라 급격하게 감소한다(약 100 mbar/1,000 m 고도).

   지역 및 시간의 변동에 따라 진공 생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냉간 엔진, 켜진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엔진 아이들 상태는 진공 생성에 악영향을 미친다.

–   작업 시작 전에 모든 진공 호스의 손상(예: 균열 또는 물린 자국) 여부를 점검하고 진공 호스가 올바르게 단단히 부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를 연결한다 → 장 .

–   컷오프 밸브 -A- 를 연다. 


–   차단 밸브 -B- 및 -C- 를 닫는다.

–   열간 엔진(>60°C) 시동을 하고 액셀러레이터를 짧게 밟는다(엔진 속도 2000 rpm 이상).

일반적으로(참고 사항 참조) 생성된 진공은 600~950 mbar 이어야 한다(엔진 크기에 따라 다름 

 

–   컷오프 밸브 -C- 를 열어 브레이크 서보를 배출시킨다.

–   엔진을 끈다.

–   표시된 측정값을 읽고 기록한다.

12시간 내에 400 mbar의 진공 감소는 허용된다.

진공 감소가 이보다 큰 경우 주위에서 누출이 있는지 점검한다.

1 -  브레이크 서보

또는

2 -  비복귀 밸브, 푸시온 연결부가 있는 진공 호스 및 진공 펌프 또는 흡기 다기관.

.

누출이 많은 경우 수 초 내에 진공이 급격히 감소한다.


브레이크 서보 주위에서 진공 점검:


–   진공 생성 후 브레이크 서보 진공 시스템을 점검하기 위해 컷오프 밸브 -A- 를 닫는다.

비복귀 밸브, 커넥터가 있는 진공 호스 및 진공 펌프 또는 흡기 다기관 주위의 진공 점검: 

 

–   진공 압력이 생성되었으면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와 흡기 다기관 또는 진공 펌프 사이의 진공 시스템을 점검하기 위해 차단 밸브 -C- 를 닫는다.

호스 연결부 및 어댑터를 용이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컷오프 밸브 -B- 를 연다.

 


6.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 생성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엔진이나 진공 펌프로 진공을 생성하는 대신 일부 경우에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을 생성할 수 있다. 

 

–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의 링 -1- 을 “진공” 위치 -A- 로 설정한다.

 

–   이를 위해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를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의 연결부 -B- 에서의 진공 호스에 연결한다.

–   컷오프 밸브 -B- 를 연다.

–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에 600~950 mbar가 표시될 때까지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을 생성한다.

–   그런 다음 해당 점검을 수행한다.

 

7. 비복귀 밸브점검

 

   비복귀 밸브 -A- 를 통해 화살표 방향으로 공기가 통과해야 한다.

   비복귀 밸브의 반대 방향으로는 닫혀 있어야 한다.

설치 위치를 정확히 준수한다!

 


8. 진공 센서 - G608- 제거 및 설치 

HBV(진공 서보가 있는 유압 브레이크)가 있는 차량에만 해당.

제거

가솔린 엔진 차량

–   진공 센더 - G608- 에서 전기 커넥터를 풀고 당겨 빼낸다.
      


–   진공 센서 - G608--1- 와 함께 진공 라인을 당겨 브레이크 서보에서 빼낸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진공 라인에서 진공 센서 - G608- 를 제거한다. 

 

–   플라이어 -1- 로 클립을 푼다.

–   진공 센더 - G608--2- 를 주의하여 아래로 들춰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센더가 올바로 맞물리도록 진공 센더 - G608- 를 진공 라인에 조심스럽게 연결한다.

–   고무 씰과 함께 진공 센더를 브레이크 서보에 삽입한다.

–   고무 씰이 올바로 안착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   진공 라인의 잠금 러그 -1- 를 브레이크 서보 -2- 의 홈 -화살표- 에 올바로 삽입한다.


9. 브레이크 서보 압력 센서 제거 및 설치

 

HBV(진공 서보가 있는 유압 브레이크)가 없는 가솔린 엔진 및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 차량에만 적용된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필요한 경우 진공 라인을 제거한다 → 항목 .

–   브레이크 서보 압력 센더 - G294- 가 있는 진공 호스를 당겨 브레이크 서보에서 빼낸다. 
      
–   플라이어 -1- 로 클립을 푼다.

–   주의하여 브레이크 서보 압력 센서 - G294--2- 를 들춰 빼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