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제거 및 설치

728x90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밀봉 공구 - T10249-

   토크 렌치 - V.A.G 1331-

   브레이크 보급 및 블리딩 장비 - VAS 5234-

 

호스 클립 플라이어

 

엔진 플러그 세트

 

제거

–   -화살표- 로 표시한 부위의 엔진 덮개를 당겨 빼낸다.

–   그림에 표시한 대로 순서 -1-- -4- 를 준수한다.

–   최대한 멀리 엔진 덮개 아래를 잡는다.


   주의

올바로 제거되지 않으면 실린더 헤드 덮개의 엔진 덮개 리테이너가 파손될 수 있다. 항상 다음 지침에 따라 엔진 덮개를 제거한다. 

 

–   흡기 호스 -2- 를 제거한다 →Rep. gr. 23 .

  참고 사항

모든 추가 작업을 위해 배터리 접지 스트랩을 분리한다. 이를 수행하기 전에 코딩된 라디오가 차량에 결합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차량에 결합된 라디오가 있는 경우 먼저 도난방지 코드를 확인한다.

–   배터리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주의

배터리를 분리할 때 전자 구성품이 손상될 위험이 있다.

배터리를 분리하기 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   보풀 없는 천을 엔진과 기어박스 부위에 여러 장 놓는다.

 

–   브레이크 보급 및 블리딩 장비 - VAS 5234-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액 리저버에서 브레이크액을 가능하면 많이 배출한다.


   경고

   광유(예: 오일, 가솔린, 세척제)가 들어 있는 유체에 브레이크액이 절대 닿아선 안 된다. 광유는 브레이크 시스템의 플러그 및 씰을 손상시킨다.

   브레이크액은 유독성 물질이므로 입에 호스를 물어 빨아 들여선 절대 안 된다. 부식을 일으키므로 페인트에 닿아서도 안 된다.

   배출한 브레이크액은 다시 사용하지 않는다.

   폐기하려면 관련 환경 규정을 항상 준수해야 한다. 

 

–   스타 패스너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전기 커넥터를 풀고 당겨 빼낸다.

–   클립을 풀어 격벽에서 커넥터와 배선 하네스를 빼낸다.

–   격벽 절연재 -1- 를 -화살표 방향- 에 따라 앞으로 접어 주의하여 제거한다.

 

모든 모델 에 대해 계속:


   주의

브레이크 라인을 구부리지 않는다!

브레이크 라인을 연결할 때 서로 바뀌지 않아야 한다.

브레이크 라인을 제거하기 전에 설치 위치를 표시한다.
 

–   커넥터 -1- 를 풀고 브레이크액 레벨 경고 접점 - F34- 에서 당겨 빼낸다.

–   브레이크 라인 -2- 의 플레어 너트를 푼다.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인을 밀봉한다.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2- 의 리테이닝 러그 -화살표- 에서 브레이크액 리저버 -1- 를 주의하여 들춰낸다.

–   밀봉 플러그에서 브레이크액 리저버 -1- 를 조심스럽게 당겨 빼낸다.

 

–   커넥터 -1- 를 풀고 브레이크등 스위치 - F--2- 에서 당겨 빼낸다.

–   클립을 풀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서 케이블 리테이너를 빼낸다.

 

–   마스터 브레이크 실린더 -1- 에서 브레이크 라인 -2- 의 플레어 너트를 푼다.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인을 밀봉한다.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1- 의 나사산형 연결부 -화살표- 를 풀어 제거한다.

–   브레이크 서보에서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주의하여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브레이크 서보와 함께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조립할 경우 플런저 로드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 올바로 위치했는지 확인한다.

브레이크액 리저버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 눌러 끼우기 전, 밀봉 플러그에 브레이크액을 얇게 바른다.

–   유압 시스템을 블리드한다 → 장 .

 


모든 모델에 대해 계속:

–   배터리를 설치 및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엔지 덮개를 결합할 때 고무 버퍼가 마운팅에 올바로 삽입되도록 한다.


   주의

엔진 덮개를 결합하기 전에 4개의 고정 엘리먼트(볼 소켓)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위치를 조절한다.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을 경우 엔진 덮개가 손상된다. 

 


 참고 사항


브레이크액이 넘치는 것을 막기 위해 브레이크액을 MAX 표시 -1- 이상으로 보급해서는 안 된다.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브레이크 서보/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에어 필터 →Rep. gr. 23 .

   배터리 →전기 시스템; Rep. gr. 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