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종합검사 받았습니다 - 검사후 경고등 다발생 (삭제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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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일어나 바로 자동차 종합검사장으로 향했습니다

벌써 부터 줄줄이 대기

"707님 이거 깜빡이 이러면 계속해서 오리지널이란 이런것이다 계속 울리게 되는건가요? 비상등"

 

비용을 결재하고 56,000원

 

검사하러 들어갑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들어갈수 있는 공간 입니다

저기 크게 사고난 차량을 수리한단건가?

보아하니 폐차각 인데

시간이 좀 거립니다

사무실에 들어가서 구경하기로 합니다

비용 결제 하면서 "수입차는 경고등 뜰수 있습니다" 라고 알려주네요

경고등 안지워지면 센터가서 지우라고 합니다

 

'뭐 알겠다고 했습니다'

직원이 차량을 가져 오며

직원: "검사 합격했습니다"

뭐야! 이건..!! 경고등이

배터리 탈거 했었나? 핸들 좌우로 끝까지 해도 소거 안됩니다

 

다시 사무실 들어가서 문의하니 서비스 센터가서 경고등 지우셔야 합니다 란 답변이

바로 옆에 있는 김포 이안모터스를 갔습니다

사장님이 경고등을 삭제해주시려 했는데 삭제가 안됩니다

사장님께서 검사받는 차량들중에 경고등 뜨는 경우는 있는데

ABS 모듈이 통신이 안되는 경우는 없었다고 합니다

 

일단 20분이상 타보시라고 말씀하시네요

그냥 집으로 가기로 합니다. 제가 VCDS로 삭제해 보기로 합니다

 

 

집으로 가는길 입니다

주행느낌과 핸들링 가속등 마음에 안드네요

 

 

집에 와서 VCDS 진단기를 물려보니!!!

역시 경고등 대잔치

인터넷으로 별걸 다 검색해 봅니다

4713 - N0 Communication with ABS Brake Control Module

U0121 00 [167]

[New feature! Extended UDS fault detail is only supported by current gen. interfaces]

 

4713 - N0 ABS 브레이크 제어 모듈과의 통신
U0121 00 [167]
[새로운 기능! 확장된 UDS 오류 세부 정보는 현재 세대에서만 지원됩니다. 인터페이스]

고장코드를 삭제해도 계속해서 고장코드가 표출됩니다

18259 - Powertrain Data Bus

P1851 - 000 - Missing Message from ABS Controller

 

18259 - 파워트레인 데이터 버스

P1851 - 000 - ABS 컨트롤러에서 메시지 누락

다시 사무실로 찾아 갑니다

"경고등 표출 된다고 말씀드렸구요"

"안지워 지면 서비스센터 가서 지우세요" 라는 답변이

 

옆에 정비소 가서 진단기로 삭제 해봤지만 안지워 졌고

제가 진단한 것으로도 삭제가 안되었다

 

'진단기는 센터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만일 센터가서 경고등이 지워지지 않고 문제가 발생하면 나는 비용을 청구하겠다'

 

사무실 직원이 담당 직원한데 가보라 합니다

자기는 모르겠다고

 

사무실 밖에서 차량들 관리하는 분에게 말씀 드리니

담당자를 불러 옵니다

 

경고등이 이렇게 많이 뜨는데 어떻게 검사에 합격할수 있나요??

 

"검사방법이 어떻게 했길래 ABS 모듈이 통신안되다고 나오냐" 말했더니

(저리 가더니... 손에 뭘 가져 옵니다)

 

퓨즈(휴즈)

 

뭐냐... 저건?

 

검사시 뽑아놓고 하고 다시 꼽질 않은겁니다

 

차량마다 달라서 이차량은 휴즈를 뽑고 해야만 검사가 된다고 합니다

("전 이런말 처음 듣네요")

(이말은 실력이 없거나 작업시 편하게 하기 위해서 한것이 아닌가라는 추측이...) 

("이렇게 하다가 정말 차 망가질겁니다")

 

바로 여기에 휴즈가 안꼽혀 있었습니다

누가 휴즈박스를 만졌겠거니 생각했겠냐구요

이번일로 자동차검사 받기가 겁납니다

뭐가 문제가 생기거나 고장날것 같다란 생각만 들어요

제동력 검사시 왜? 휴즈를 뽑냐고 자슥드라~~~!! 뽑지마!!

자동차 검사소를 바꾸어야 하나... 작업을 일일이 지겨보는게 상책일겁니다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게

 

왜! 나만 이런일이 생기는 것인가...

 

 

오늘 "김포 이안모터스" 들린김에 아직 자가정비 레벨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정보드리고자 알려 들립니다

 

아래 4가지 품목인데 흡기크리닝은 매 15만 마다 해야 하는데

때에 따라서는 8만마다 해야 할수 있어요 단거리 타시는분들

 

스로틀벨브+EGR 파이프 크리닝 이걸 "약식크리닝"이라고도 합니다

이건 2년 마다 해주시면 좋습니다

 

필수 인것은 보조연료펌프 에폭시 작업인데

이건 정말 꼭! 꼭! 꼭! 안전장치로 해야하는 아주 필수 적인겁니다!!!

이건 안하시면 나중에 보조연료펌프 60만원 + 타이밍벨트 교체 60이상 들어 갑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자가정비중에 하나이자 중요한 부동액 교환인데

전체 교환은 비용이 비싸니

냉각수통안에 있는것만 교체시에 5만원 이라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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